In-Depth: 비의 의미

영어에는 비를 설명하는 다양한 표현이 있습니다. 비는 폭우와 가벼운 비, 이슬비, 이슬비, 호우 및 소나기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비를 침을 뱉고, 던지고, 고양이와 개에 비가 내리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이러한 문구의 문제는 진부한 표현이기 때문에 의미의 무게를 잃었다는 것입니다.

예술가들은 수백 년에 걸쳐 비에 자신만의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날씨, 특히 비는 끝없는 영감의 원천인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비는 종종 밖에 나가서 촬영하지 않는 핑계가 될 수 있습니다. 습한 날씨에는 실제로 자신과 장비를 건조하게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또한 폭우로 교통이 마비되고 빗속에서 걷는 사람들도 빠르게 움직여 거리 사진 촬영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비는 장면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기 때문에 그 결과는 도전할 가치가 있습니다.

크레딧: hodachrome & pmonroe

일본의 유명한 시인 마쓰오 바쇼는 비의 변형적인 성질에 대해 모두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다음을 포함하여 주제에 대해 많은 하이쿠를 썼습니다.:

"6월의 비 –
벽에 붙인 시들
벗겨지지만 흔적을 남깁니다."

그리고 이런 것:

"여름 비에
길이
사라졌다."

이 시는 간단하지만 더 깊은 의미를 해석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적어도 영어 번역에서는). 비는 오래되고 습관적인 것을 씻어냅니다. 그것은 손실이기도 하지만 기회이기도 합니다.

밤에 내리는 비는 가장 변화무쌍하고 마법과도 같습니다. 밤에 도시에 비가 내리면 세상은 반사된 색의 흐릿함과 젖은 창틀과 웅덩이를 통해 반쯤 보이거나 왜곡된 사물이 반사됩니다. 모든 표면이 잔물결처럼 보이고 가장자리가 부드러워집니다. 특히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800 이나 씨네스틸 800t로 촬영할 때 많은 사람들이 야간 비 사진의 전체 장르에 관심을 갖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크레딧: niinana, fishmonkeycow & ilanderech

평범한 물체라도 비가 내리면 마법의 성질을 띠는 것처럼 위에서 보면 우산처럼 해저를 미끄러지는 기이한 바다 생물같이 보이기도 합니다. 악몽을 꾸는 우산 괴물은 일본 민속에서도 인기 있는 캐릭터입니다. 비의 이미지로 상상을 사로잡은 바쇼와 같은 작가들의 마음에서 나온 것인지도 모릅니다.

바쇼는 일본과 한국에서 '매화비'라고도 불리는 여름 비에 대해 쓰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건물의 지붕과 창문을 두들기며 거침없고 귀가 먹먹할 정도로 큰 계절의 폭우입니다. 상쾌한 비는 이곳 유럽의 비와는 사뭇 다른데, 보통 온화하고 끊임없는 우울함을 느끼게 하는 비입니다.

크레딧: why-yu, snake_gagarin, packinglight, bluecorals, javierafranciscafabiola, jazztrio2014 & lakritz

다른 비에는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영국인들은 비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영어 문학이 비의 슬픔을 반영하는 감정으로 가득 찬 등장인물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은 이치에 맞습니다. . 그의 1820년 시, "우울한 노래"에서, 키츠가 비를 언급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우울함이 떨어질 때
하늘에서 갑자기 우는 구름처럼
그것은 모두 처진 머리를 가진 꽃을 키운다.
4월의 장막 속에 푸른 언덕을 숨기고”

시의 화자는 슬픔에 차 있어 비는 문자 그대로 "우는 구름" 에서 나오는 눈물로 묘사됩니다. 이 점에서 키츠 시대 이후로 별로 달라진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른 로모그래퍼들의 사진을 훑어보면 많은 이미지에 슬픔이 묻어나지만, 슬픔을 포용하는 것, 심지어 그것을 즐긴다는 것 조차 이상하게도 위안이 됩니다.

크레딧: emanakovalex, lry12, w1tchqueen, cantanriseven, dimm1975, yanafedotova, n_u_m_b_f_a_c_e, oldstandby & robertofiuza

영국인과 같은 프랑스의 예술가들은 아름다움만큼이나 멜로 드라마틱한 자기 연민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인상주의가 부분적으로 비에 의해 생성된 반짝이는 빛을 포착하려는 욕망에서 태어났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이 기법은 모네의 "Belle-Ile, Rain Effect"와 같은 그림에서 훌륭하게 구현됩니다. 기울어진 선은 강하게 휘몰아치는 비의 느낌을 줍니다.

수년에 걸쳐 에두아르 코르테스와 구스타브 카유보트와 같은 다른 파리의 화가들도 비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포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구스타브 카유보트의 Paris Street; Rainy Day 에서 우리는 우산을 다시 보게 되지만, 여기서는 우산을 덜 불길하고 대신 그림 속 인물의 익명성과 사적인 세계를 강조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보도와 자갈길은 부드러운 빛으로 빛납니다. 거의 150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는 젖은 표면에 반사된 똑같은 빛을 포착하는 데 종종 끌립니다. 필름 사진에서 우리는 캔버스에 유채가 아니라 할로겐화은 결정과 빛 자체로 그것을 포착하지만 보는 사람에게 미치는 효과는 거의 동일합니다.

19세기 영문학에서 비는 캐릭터가 열이 나거나 청혼을 받을 것임을 의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인 베넷은 비가 오는 날 미스터 빙리를 방문했을 때 오만과 편견에 모두 빠져듭니다. 그녀의 에세이, England and Touch of Rain에서 Tess Somervell은 문학에서 비는 우리를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취약하게 만든다고 말합니다. 고전 문학을 보면 볼수록 이것이 사실인 것 같고, 플롯 장치로서 그것이 잘 작동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조지 엘리엇이 The Mill on the Floss에서 언급했듯이 "비는 사랑스러운 신사가 매력적인 이웃을 방문하고 그녀 옆에 머물 수 있는 완벽한 기회입니다."

크레딧: malcolm_tremain, duffman, norochka, bluecorals & emirsepici

비는 강한 감정이 밖으로 나오게 하는 것 같습니다. 비가 오면 사회의 통상적인 규칙이 적용되지 않고, 또 다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소설들에는 비에 대한 관능적인 무언가가 있습니다. 비가 피부에 닿으면 그 촉감을 느끼고 싶은 캐릭터들의 욕구를 일깨워주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단순히 젖은 옷이 어느 순간 벗겨질 것이라는 암시일까요?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문학에서 비가 오면 무언가 신나는 일이 일어날 것이 분명합니다.

러시아 작가 예브게니 예브투셴코가 쓴 시 'In from the pouring dark'에서 '비'라는 단어는 결코 언급되지 않지만, ' 쏟아지는 어둠 속에서'와 '그녀는 위층에서 물방울을 떨어뜨리며 달릴 것이다'와 같은 구절은 그것을 불필요하게 만듭니다. 비와 낭만적인 사랑 사이의 연관성은 너무 강해서 직접적으로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크레딧: shushann, thehenrydemos, tmills1520, luizfelipe, n_u_m_b_f_a_c_e, shoegazeshimmering & joypenn

저는 평소에 비오는 날을 사진 촬영이 없는 날로 생각합니다. 낮은 ISO와 밝은 햇빛을 좋아해서 집에서 지내는 게으른 하루에 대한 변명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음에 비가 오는 날 또는 비가 그친 직후에 나가서 웅덩이의 반사와 구스타브 카유보트처럼 조약돌의 반짝이는 빛을 포착하기로 여기에서 약속하겠습니다. 당신도 똑같이 해보기를 추천합니다! 카메라를 들고 밖으로 나가서 나만의 의미를 찾으세요. 누가 알겠어요, 결국 청혼하게 될지도 몰라요.


당신에게 비는 어떤 의미인가요? 비오는 날 필름 촬영 팁이 있나요? 아래 댓글에서 우리와 공유하십시오.

작성자 alexgray 작성일 2022-09-19 카테고리 #문화

Lomography Color Negative 800 ISO 35mm

400 ISO는 여전히 충분히 빠르지 않습니까?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800 35mm 필름은 모든 조명 조건에서 환상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