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

로모 LC-A 의 탄생

이 모든 일의 시작 – 소련의 방위산업 장관의 오른 팔 격인 Igor Petrowitsch Kornitzky 장군은, 그의 동지 Michail Panfilowitsch Panfiloff 의 책상위에 일본제 작은 컴팩트 카메라 ‘코시나 CX-1’ 을 내려 놓았습니다. 러시아의 강력한 무기와 광학 공장인 LOMO사의 감독관이였던 Panfiloff 는 CX-1 의 선명한 유리렌즈와 높은 감도에도 반응 할 수 있는 설계 및 단단한 몸체를 주의깊게 관찰하였습니다.

1984

LC-A 의 대량 생산

1984년, LOMO사 의 LC-A 가 약 1200여명의 직원을 투입하여 대량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한달에 약 1100여대가 생산되어 러시아의 마켓에 풀리기 시작했고, LC-A의 인기는 당시 같은 공산국가인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등 여러 국가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1991

발견! LC-A 를 가지고 비엔나로 돌아오다

비엔나의 젊은 학생들이 프라하를 여행하는 동안, 기발하게 생긴 LOMO LC-A를 어느 허름한 카메라 가게에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곧 엉덩이 높이에서 촬영을 하기 시작했지요. 비엔나로 돌아온 그들은 필름을 현상한 후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이미지를 얻게됩니다. 친구, 가족 그리고 낯선 사람들로부터 어떤 카메라로 찍었는지 어떻게 해서 이런 이미지가 나왔는지 등등 질문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질문했던 그 들은 모두 자신만의 LC-A를 원하기 시작했습니다.

1992

로모 그래픽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의 공식적인 탄생

신비로운 소련 보석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커져만 갔기에, 로모그래피 창시자들은 환상적인 LOMO LC-A 카메라 수요량을 충족 시키기 위해 러시아로 대담하게 떠났습니다.

그리고 1992년, 로모그래픽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LSI) 이 창설되었습니다. 그 해 여름, 전설적인 “로모그래피 10가지 골든 규칙”이 “Wiener Zeitung” 신문에 공식적으로 발표 되었고, 이 후 11월 5일에 “로모그래피 선언”과 함께 기록 되었습니다. 얼마 후, 비엔나 시의회는 LSI에게 곧 모든 로모그래픽 작업을 위한 기초 역할을 도시의 7구역에 Breitegasse의 빈 집을 제공하였습니다. 바로 그 곳에서 첫 번째 로모그래피 전시회가 개최 되었습니다. 전시회에서 700 Lomo LC-A가 판매 되었고, 로모그래피만의 로모월이 이 때 생겼습니다.

1994

로모그래피의 온라인 개설, 그리고 뉴욕과 모스크바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첫 로모그래피 앰버시 스토어를 설립하다

1994년 로모 그래피는 lomo.com을 런칭하여 월드 와이드 웹으로 소식을 전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뉴욕과 모스크바에서 동시에 대규모로 화려한 로모 월을 전시하여 각 도시를 빛냈습니다. 그리고 곧 첫번째 로모그래피 앰버시 스토어가 베를린에 설립되었습니다.

1996

LOMO LC-A의 미래 대책

LOMO 사 의 LC-A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었으나, 그에 반해 지금까지 로모 그래피의 가장 큰 문제가 이 시기에 발생하였습니다. 그 문제란 LC-A의 제조를 담당하던 러시아의 LOMO 사 가 LC-A의 제조를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 입니다. 그러나 로모 그래피 창시자는 용감하게 러시아의 LOMO 광학 공장에 뛰어들어가 공장 책임자와 당시 부시장인 Vladimir Putin을 설득하여 LC-A의 생산을 더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1997

첫번째 로모 그래피 월드 콩그레스 마드리드에서 개최

lomo.com 에서 lomography.com 으로 새로 개편한 사이트는 프로덕트 샵, 각 지역의 커뮤니티, 스페셜 프로젝트, 로모활동 및 서비스, 거기에 더해 월드 아카이브를 소개하였고 이는 전 세계 각지에서 올라오는 놀라운 로모그래프의 컬렉션을 전시하였습니다.

또한 1997년, 첫 번째 로모 그래픽 월드 콩그레스는 마드리드에서 개최되어 35,000장 이상의 아날로그 사진으로 구성된 120미터의 로모월을 과시하기도 하였습니다.

1998

포토키나에서 액션샘플러 런칭!

1998년, 세계에서 가장 큰 사진 대회인 포토키나에서, 로모그래피는 렌즈가 4개가 달린 카메라 액션샘플러 를 런칭하였습니다. 이 이상해 보이는 플라스틱 카메라는 하나의 35mm 사진에 4개의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받아들이는 특이한 카메라로써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0

슈퍼 샘플러가 발표되고 새로운 웹 사이트 커뮤니티 기능이 출시되다

로모그래피에 의해 디자인되고 제조되고 특허까지 받은 슈퍼샘플러 는 2000년에 출시 되었고, 곧 “멀티렌즈 카메라계의 최고”로 우뚝 섰습니다. 이 혁신적인 카메라는 한 장의 35mm 사진에 네 컷의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촬영합니다.

로모그래피 커뮤니티가 직접 촬영한 아날로그 사진을 저장하고 그들 자신만의 로모월을 만들 수 있도록 lomography.com에는로모홈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2001

첫번째 로모그래피 스토어 오픈!

세계 최초의 로모그래피 샵은 2001년에 비엔나에서 오픈하였고, 로모그래피의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볼 수 있는 로모월이 샵을 장식하였습니다. 또, 샵에서 아날로그 워크샵과 로모그래피 커뮤니티를 더 번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개최했습니다.

2002

로모그래피 10주년을 기념하여 비엔나에서 열린 첫번째 로모 그래피 월드 콩그레스

2002년에는 비엔나에서 10주년을 기념하여 파티를 열고 세계 각국에서 모아 온 멋진 로모그래픽 사진들을 볼 수 있는 로모그래피 월드 콩그레스를 개최하였습니다.

2003

로모그래피 드디어 패션을 만들기 시작하다.

로모그래피는 카메라, 필름, 심지어 사이즈가 작은 노트북까지 넣을 수 있는 TPE 가방을 2003년에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 가방의 출시로 로모그래피의 패션 아이템 라인이 시작되었고 현재는 티셔츠, 토트백, 카메라 가방, 기타 악세서리 등 다양한 물건들이 있습니다.

2004

중국에서 로모그래피 월드 콩그레스가 개최되고 지금까지 가장 큰 로모월을 만들다!

2004년에는 로모그래피가 중국에서 열린 로모그래피 월드 콩그레스를 위해 역대 가장 큰 로모월을 설치하였고, 그 한 주 동안 베이징은 멋진 아날로그 사진들과 재미있는 활동등으로 가득 찼습니다.

2005

피쉬아이 카메라 런칭

2005년에는 세계 최초의 컴팩트 피쉬아이 카메라를 소개하였습니다. 180도 원형의 피쉬아이 왜곡이 35mm 사진에 담겨졌고, 피쉬아이 1 은 피쉬아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장 쉽고 편리한 길을 내 놓았습니다.

2006

LC-A는 전설이되어 로모그래피 월드로 돌아가다.

2006년에는 오리지널 LOMO LC-A 의 대조, 채도, 비네팅을 유지하며 다중 노출 스위치와 새로운 악세사리를 장착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한 LOMO LC A+ 를 소개하였습니다.

2007

밴드 White Stripes와 콜라보레이션 한 다이아나 + 가 런칭되고, 런던에서 월드 콩그레스를 개최

2007년, 다이아나+ 가 새롭게 등장하였고, 1960년대의 클래식 다이아나 카메라를 재현 하였지만, 다이아나+ 는 더 새롭고 흥미로운 기능 옵션을 제공하였습니다.

그 해,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가 홍콩, 파리, 서울에 오픈하였으며, 런던에서 개최된 월드 콩그레스에서는 흰색 줄무늬를 입은 잭 홀가와 메그 다이아나+ 카메라 한정판 콜라보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2008

루비텔+ 과 함께 출시된 새로운 레드스케일 필름과 X-프로 필름

2008년, 로모그래피는 클래식 쌍둥이렌즈 루비텔 카메라를 더 발전시킨 루비텔+ 을 출시하였습니다. 루비텔은 120 필름과 35mm 필름 및 조리개/셔터 가이드 사이를 전환 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 가지 사진 기법, 크로스 프로세싱 및 레드 스케일링은 최초의 로모그래피 필름인 로모그래피 X-프로 필름과 로모그래피 레드스케일 필름을 소개하였습니다.

2009

다이아나 미니의 탄생과 LOMO LC-A의 탄생 25주년 기념

2009년은 모두의 사랑을 독차지한 다이아나 미니 가 출시 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을 베이스로한 다이아나 F+ 미니는 35mm 필름을 사용하여 36장의 정사각형 사진과 72장의 하프프레임 사진 중 고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이아나에 대한 뉴스는 더 있었습니다. 국제 전시회에서 다이아나 월드 투어가 전 세계 로모그래퍼를 초대하여 최고의 비네팅 정사각 프레임 사진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마지막으로 다이아나+와 다이아나 인스턴트백+ 출시가 함께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로모그래피는 대한민국이 디자인한 “No Nukes” 한정판으로 아이코닉한 LOMO LC-A+ 탄생 25주년 기념하고 축하하였습니다.

로모그래피 웹사이트는 개선된 기능이 더해져 새롭게 시작되었고, 전 세계로 뻗어나가 있는 로모그래퍼들을 위해 캐나다, 대만, 태국, 한국, 중국, 영국, 이태리를 위해 특정 지역화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또, 9개의 새로운 갤러리 스토어를 오픈하였습니다.

2010

포토키나에서 발표된 "아날로그 미래에 대한 10가지 예언", 그리고 스프로켓 로켓과 스피너 360° 출시

2010년, 로모그래피는 아날로그가 우리의 미래라는 것을 한번 더 보장하며, 아날로그에 대한 사랑을 확산 하고 아날로그 미래에 대한 10가지 예언을 발표 하였습니다.

스피너 360° 은 출시 후 빠르게 유럽 소비자의 선택 어워드에서 수상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10월에 로모그래피는 스프로켓에 전념한 최초의 아날로그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을 출시하였습니다.

저희는 아날로그와 필름이 미래를 보장한다는 것을 자신하여 더 많은 작품을 만들었고, 120과 35mm 포맷 필름과 함께 레드 스케일과 X-프로 필름을 출시 하였습니다.

로모그래픽 운동을 가능케한 LOMO LC-A를 기념하기 위해, 두 개의 LC-A+ 화이트와 LC-A+골드 한정판 제품도 만들어냈습니다. 그 해, 세계 각국의 필름 광신자가 모여 오로지 GPS, 공책, LC-A+ 카메라만 소지한채 비엔나에 위치하고 있는 로모그래피를 목적지로 하는 LC-A 레이스에 참가하였습니다.

2011

로모그래피 타임스퀘어 전시회와 새로운 출시 제품들

2011년, 홍콩 사람들은 믿을 수 없는 로모그래피 타임스퀘어 전시회로 아날로그의 모든 것을 축하했다. 1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수천 장의 로모그래피 사진과 스프로킷 로켓, 다이아나 F+, 피쉬아이 2, 루비텔 166+를 포함한 4개의 거대한 인터랙티브 카메라 컬렉션으로 구성된 거대한 로모 월드맵을 발견하고 탐험하기 위해 모였다. 이 전시회에서 우리는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홍콩 시티 가이드와 특별판 화이트 스프로킷 로켓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5월에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소형 카메라인 Lomo LC-Wide 를 출시했습니다. 새로 개발된 17mm 미니곤 1 울트라 와이드 앵글 렌즈를 장착한 덕분에 로모그래퍼들은 곧 LC-A 제품군의 새로운 멤버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6월에 사랑스러운 라 사르디나 카메라 와새로운 로모그래피의 플래시인 플리츠 더 블리츠를 선보였다. 광각 렌즈와 쉽게 구할 수 있는 35mm 필름으로, 라 사르디나는 로모그래피의 재미로 많은 사용자들을 끌어들였습니다.

지난 7월 한정판 LC-A+ 러시아 데이 가 출시되면서 아날로그 사랑이 더욱 확산됐다. 우리는 또한 새로운 얼 그레이와 레이디 그레이 B&W 필름의 런칭으로 필름의 미래를 확고히 하는 큰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11월, 우리는 올해 가장 흥미로운 혁신 중 하나인 세계 최초의 로모그래픽 무비 카메라인 로모키노 를 출시하여 아날로그 사진에 완전히 새로운 차원을 더했습니다.

2012

로모그래피 20주년, 110 필름의 컴백과 아날로그 vs 디지털 설문 조사

2012년은 로모그래피에 있어서 매우 신나는 해였습니다. 20주년 기념으로 신나는 카메라들을 출시하고 성대한 축하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로모그래피는 110 필름을 전 세계에 재발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필름 포맷은 2009년 이후 생산이 중단되었고, 오르카 B&W 110 영화와 타이거 CN 110의 출시로 다시 유행을 되찾게 되어 기뻤다. 그 후 저희는 피쉬아이 베이비 110과 다이아나 베이비 110이라는 110 포맷 카메라를 제작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의 110 사진 사이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우리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세계가 로모그래퍼들의 삶에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에 대한 거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함으로써 끊임없이 탐구하는 우리의 본성을 입증했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82개국의 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매우 흥미로운 결과를 낳았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Analogue vs Digital 사이트에서 인포그래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올해 가장 크고 기쁜 소식이라고 할 만한 것들을 10월까지 남겨두었다. 세계 최초의 중형 포맷 6×12 오토 카메라인 “벨에어 X 6-12”의 출시를 발표한 것은 이달이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이 모든 것이 충분하지 않았다면, 이번 해는 우리가 20살이라는 나이에 도달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맞아요, 로모그래피는 1992년에 시작되었죠 – 20주년 기념 사이트 에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기억들 을 돌아보며 기념일을 축하했어요.

2013

재발명된 새 펫츠발 렌즈, 컨스트럭터와 로모크롬 퍼플 필름 발표

2013년은 빅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월 말까지 우리는 이미 두 개의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먼저 아날로그 사진을 디지털화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하는 로모그래피 스마트폰 필름 스캐너 와 함께 사상 최초의 킥스타터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몇 주 만에, 우리는 로모크롬 퍼플 필름 을 공개했습니다. 35mm와 120가지 형식으로 출시되었으며, 이 필름은 녹색 톤을 밝은 보라색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필름은 전설적인 Kodak Aerochrome 필름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며 로모그래피 커뮤니티 전체에 확실한 히트를 쳤습니다.

4월로 돌아가서 우리는 사상 최초의 필름 포토그래피데이 를 기념했습니다. 전세계 필름 애호가들이 4월 12일 파티, 촬영, 만남을 통해 모든 형식의 필름 사진을 위한 축하를 나눴습니다.

여름에, 우리는 두 번의 출시가 더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세계 최초의 35mm do-it-yourself SLR 카메라인 컨스트럭터 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7월에 또 다른 킥스타터 캠페인을 열었는데, 이번에는 전설적인 펫츠발 렌즈를 재창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로모그래피 뉴 펫츠발 렌즈 는 구형 펫츠발 렌즈의 고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현재의 캐논 EF 및 니콘 F 카메라(어댑터 마운트를 사용하는 기타 카메라)에서도 이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 캠페인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24시간 이내에 목표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마치 1년 동안의 신제품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던 것처럼, 10월에 모든 마이크로 4/3 디지털 카메라와 함께 작동하며 사진작가들에게 세 가지 다른 종류의 광학적 다중 노출 및 컬러 노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실험 렌즈 키트 출시되었습니다.

2014

더 확장된 로모그래피 인스턴트 패밀리와 아트 렌즈 패밀리! 그리고 새로운 필름 출시

2014년 상반기에 세 개의 새로운 즉석 카메라가 출시되었습니다. LC-A+ 인스턴트 카메라와 벨에어 X 6-12 인스턴트 카메라는 상징적인 LC-A+와 Belair X 6-12를 즉석 카메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5월에 로모그래피 최초의 전용 즉석 카메라이자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즉석 카메라인 로모인스턴트 가 출시되었습니다. 3회 연속 성공적인 킥스타터 캠페인으로, 이로써 로모그래피는 킥스타터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프로젝트가 1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한 최초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1년 동안 우리는 또한 로모그래피 아트렌즈 제품군을 확장한 New Russar+ 렌즈 (L36/M Mount)를 출시했습니다. New Russar+는 모든 현대 초광각 렌즈의 어머니였던 전설적인 1958 루사 MR-2의 재탄생입니다. New Russar+로 멋진 캐릭터가 폭발하는 날카로운 광각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풍경, 건축 사진, 초상화, 거리 사진 촬영에 이상적입니다.

지난 8월 뉴 펫츠발 렌즈 를 처음 공개한 지 1년을 기념해 전 세계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에서 뉴 펫츠발로 촬영한 최고의 사진을 전시했습니다. 올해 초 필름 포토그래피의 날에 맞추어, 우리는 또한 21세기 최고의 사진작가를 찾기 위해 두 번의 ‘Search For Analogue Stars’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한 해 동안 많은 흥미로운 필름들을 런칭했습니다. 7월에 우리는 씨네200 텅스텐 필름을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이것은 35mm 필름 카메라에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조된 실제 영화 필름입니다. 며칠 만에 매진된 후, 우리는 후속작인 400 ISO 씨네400 텅스텐 필름을 10월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그럼에도 저희 필름의 재미는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10월 말, 로모크롬 터콰이즈 XR 100-400 컬러 네거티브 필름 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 필름은 로모크롬 퍼플 필름과 비슷하게 보이지만 새롭고, 환상적이고, 재미있는 색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밝은 색상을 아쿠아에서 코발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조의 블루스로 바꾸고, 녹색을 진한 에메랄드 색조로 전환하며, 수정처럼 맑은 바다를 황금색으로 바꾸는 광채가 가득한 톤으로 사진을 변화시킵니다.

2015

새로운 로모그래피 커뮤니티

2015년인 지금, 새롭게 단장한 로모그래피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여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이 사이트는 모든 화면 크기에 최적화되도록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되었고, 저희는 커뮤니티 회원분들이 가장 원하셨던 개선 사항을 참고로 하여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새롭게 단장된 사이트를 통해 12,000,000장의 사진 검색이 가능하고, 50,000개의 잡지 기사를 읽고, 세계에서 백만명 이상의 재능있는 로모그래퍼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2016

세계 최초의 광학 렌즈 재창조,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순간, 그리고 연례 로모그래피 사진 어워드TEN AND ONE

2016년 4월, 우리는 계속 확장되고 있는 로모그래피 아트렌즈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세계에 실용적인 사진을 선사한 렌즈에서 영감을 받은 다게레오타입 2.9/64 아트 렌즈는 아름다운 보케 배경의 풍성하고 분위기 있는 이미지를 촬영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저희의 새로운 아트 렌즈는 킥스타터에서 4시간 만에 성공적으로 펀딩을 지원받았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반응은 없을 것입니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의 성공에 큰 영감을 받아, 2016년 8월에 우리는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즉석 카메라를 출시하기 위해 킥스타터로 돌아왔습니다. 완전히 자동적이고, 창의적인 특징과 사용하기 매우 쉬운 기능으로 가득 차 있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을 사용하면 모든 조명 상황에서 완벽하게 노출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즉석카메라 혁신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전 세계로부터 훌륭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새로운 발명품을 세계 최고의 사진 및 비디오 무역 박람회인 포토키나에 가져가게 되어 매우 흥분되었습니다. 우리는 실시간 인스턴트 대회, 전시회 개최, 방문객과의 대화, 그리고 최신 로모그래피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부스에서 아주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와주시고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셔서 너무 설레었습니다!

재능 있는 우리 커뮤니티가 제작한 훌륭한 사진을 축하하는 대회들이 늘 로모그래피의 핵심이었고, 그래서 연례 로모그래피 사진 어워드인 TEN AND ONE을 출범시키기로 했습니다. 로모그래퍼들은 사진의 영역을 탐험하고, 고정관념을 깨고, “도시 탐험가”와 “경계 파괴”를 포함한 11개의 다른 카테고리에 최고의 사진을 제출해야 했습니다. 각 부문의 수상자는 연례 로모그래피 사진 어워드인 TEN AND ONE 대한 자격을 얻게 됩니다. 2016년에 우리는 많은 영감을 주는 응모들을 받았고, 연말에 우승자에게 2만 유로 이상의 상금을 수여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2017

흥미로운 전시회, 크리에이티브한 카메라, 그리고 더 많은 재미로 로모그래피 25주년을 기념하세요!

2017년을 돌아보면, 우리는 25살이 되었고, 일년 내내 파티를 했어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로모월 전시를 기획하여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크리에이티브와 협력하여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긴 시리즈 로모월 전시회로 국가, 문화 및 사람들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에서 신나는 파티를 열었고, 우리의 사랑스러운 로모그래퍼들에게 특별한 전시회와 멋진 워크샵, 맛있는 칵테일로 샤워를 시켰다.

그게 다가 아닙니다! 우리는 두개의 새로운 발명품을 가지고 킥스타터에 다시 뛰어들었습니다. 우리의 훌륭한 후원자들은 우리가 가진 무한한 창조적 가능성을 믿고 넵튠 컨버터블 아트렌즈 시스템-무한한 창작 가능성을 위해 전면렌즈를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수공예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초로 인스탁스 스퀘어 필름용 완전한 아날로그 카메라인 로모 인스턴트 스퀘어 글래스를 소개했습니다.

우리는 거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다이애아나 F+의 레트로 버전을 만들어 10년 간의 대담한 모험을 기념했습니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2.9/64 아트렌즈의 멋진 크롬 도금 버전을 만들고, 새롭게 향상된 로모크롬 퍼플 필름으로 보라색을 다시 사진에 담았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대담하고 날카로운 걸작인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 마젤란과 카보 베르데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로모 인스턴트 무라노, 파나마, 양곤, 옥스포드 에디션도 발매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로모 인스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여러분의 기억을 팔로워들과 즉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놀라운 커뮤니티는 지금까지 6천 9백만 개의 좋아요를 모았습니다. 로모홈을 만들고 아날로그 재미에 참여하세요. 회원이 되면 연례 로모그래피 사진 어워드인 TEN AND ONE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164,000개 이상의 응모작이 접수되었습니다!

2018

상징적인 인스턴트 창작물과 로모그래피 커뮤니티

2018년은 로모그래퍼에게 멋진 해였고, 아날로그 라인에 새롭게 추가된 것들은 우리를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지난 6월, 우리는 킥스타터에-상징적이고, 사랑스러운 로파이 형식의 다이아나의 아름다움을 인스턴트 스퀘어 필름에 도입한-다이아나 인스턴트 스퀘어를 출시했습니다. DigitalRev에 의해 역대 가장 다재다능한 즉석 카메라로 불리게되었고, 24시간 만에 킥스타터 목표를 달성하여 모든 매혹적인 아름다움으로 로모그래퍼들의 불완전함을 감싸안습니다.

해가 끝나가기 전에 우리는 베를린 키노 필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전설적인 뉴 저먼 시네마 운동에 영감을 받은 이 흑백 에멀전은 섬세한 입자와 부드러운 톤을 표현하여 매혹적인 시네마틱 모노크롬으로 모든 스냅을 불멸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었습니다! 우리의 모험정신이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 엘부르스 에디션과 함께 날뛰도록 내버려두었고, 25주년을 기념하여 Lomo LC-A의 특별한 에디션으로 축하를 했습니다. 우리는 매혹적인 컬러 네거티브 F² 120 필름과 반짝이는 피쉬아이 No.1 카스피안으로 고개를 돌렸고, 로모 인스턴트 미니 익스플로러와 함께 모험을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그걸로도 충분치 않아 스프로킷 로켓 틸과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리비에라 에디션으로 빠져들었죠.

마침내 우리는 #HeyLomography 를 런칭했고, 이것으로 창의성과 무한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믿을 수 없는 로모그래퍼들의 사진들을 모아왔습니다. 이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사진을 공유하여 채널에서 특집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019

필름의 해 – 아름다운 흑백에서 뮤트한 톤과 순수한 보라색 장난스러움까지

필름과의 오랜 연애는 새롭고 혼란스러운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우리는 지난 1월 포츠담 키노 필름을 런칭한 데 이어 10월 우리가 사랑하는 베를린 키노 필름의 2019년 포뮬러가 탄생하면서 모노크롬의 로맨스에 푹 빠졌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험적이고 예술적인 색감의 유화제를 만드는 데 전념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7월에 두 편의 로모크롬 필름을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는 멋진 로모크롬 퍼플 필름의 세 번째 에디션입니다. 두번째는 뮤트톤의 색상과 뚜렷한 대비로 킥스타터에서 성공적으로 펀딩된 -5년만의 새로운 컬러 네거티브 필름인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입니다.

소중한 카메라를 잊지 않고 라 사르디나 제품군에 일러스트레이터 Ale Giorgini가 디자인한 멋진 단색이 입혀진 라 사르디나 피츠로이와 마드리드의 티센 박물관과의 협업의 일환으로, 놀라운 예술을 선보이는 아티스트 Robert Delaunay의 라 사르디나 Delaunay, 두 가지 새로운 에디션을 추가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또한 포켓 사이즈의 다이아나 미니 피크닉과 어디든 가지고 다니기에 완벽한 로모곤 아트 렌즈를 제품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이 렌즈는 우리에게 알려진 모든 색상, 채도 및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해상도, 멋진 광학 품질, 완벽한 원형 보케 및 선구적인 정밀도를 제공합니다.

눈이 걷히고 땅에서 피어난 꽃과 봄은 더 흥미로운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끊임없이 성장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스템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뉴 펫츠발 55mm f/1.7 보케 컨트롤 아트 렌즈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5월에 두 번째 레지던시 주간을 개최하여 로모그래피 연례 사진상 수상자인 TEN AND ONE에 포함된 전 세계 11명의 재능 있는 로모그래퍼들을 맞이했습니다. 일주일동안 재미있는 활동으로 가득했고 로모월 전시회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모든 필름 커뮤니티의 재능을 홍보하기 위해 두 번의 소셜 미디어 테스터 콜아웃을 개최했습니다. 매번 수천 건의 지원서를 받게 되어 기뻤고 겸허해졌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고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지금까지 나온 것 중 가장 혁신적인 제품인 로모모드 No.1을 소개했습니다. 처음부터 제작할 수 있는 평면 팩, 카드보드 DIY 카메라와 셔터 및 조리개 장치가 있는 액체 충전 렌즈. 지난 27년 동안 우리가 전달한 모든 것의 정점에 있는 이 역동적인 듀오는 창조적 잠재력을 무한대로 끌어 올렸습니다.

2020

팬데믹 속에서도 계속된 아날로그의 발전

로모그래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 덕에 킥스타터에서 펫츠발 80.5 mm MKII 아트 렌즈를 24시간 만에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글로벌 팬데믹 사태에서도 로모크롬 퍼플 110, 키노 흑백 필름 패밀리와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를 비롯한 다양한 필름을 출시했고 키타무라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활동을 지속했죠! 대형 카메라 사진 작가를 위한 로모 그라플록도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습니다.

2021

커뮤니티에서 창의성 찾기 – 로모 라이프스타일은 계속됩니다!

2021년이 끝났네요. 일년이 지났다니! 우리는 현실 세계에서 커뮤니티와 다시 연결하고 흥미진진한 창의적인 협업을 즐기고 열정적인 로모그래퍼에게 실험할 새롭고 흥미로운 사진 도구를 제공하며 바쁘게 지냈습니다.

먼저 저희 오프라인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기뻤습니다. NYC Film Photo Gathering은 올해의 특별한 하이라이트였으며 기록적인 수의 참석자가 하루 종일 워크숍과 포토 워크에 참여했습니다. 우리는 프랑스의 Lomography x Initial LABO 필름 스왑 프로젝트와 일본의 동일하지만 다른 프로젝트에서의 행복한 우연들을 보며 심플 유즈 다회용 카메라에 대한 사랑을 나누는 멋진 방법을 전했습니다.

로모그래피의 세계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회원들이 우리의 실험적인 삶의 방식에 빠지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올해 우리의 새로운 프로젝트와 제품 출시에 대한 여러분의 지원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습니다! 2월에 13번째 킥스타터 프로젝트인 울트라-와이드 아톨 아트 렌즈를 출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9시간 이내에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했죠! 최고였어요!

재미를 더욱 높이기 위해 우리는 필름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4월에 우리는 4주간의 활동을 통해 한달 내내 필름 사진의 날을 기념했습니다! 우리의 상징적인 LC-A+가 15살이 되었고 가장 흥미롭게도 2021년에 두 편의 새로운 필름을 출시했습니다! 더욱 대담한 대비와 시그니처 무드의 차분한 톤이 특징이며 이전과 다른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또한 로모크롬 터콰이즈도 돌아왔습니다! 수백 통의 이메일, DM, 심지어 비둘기가 보낸 편지까지… 그 덕분에 우리는 35mm, 120 및 완전히 새로운 110 형식으로 매우 인기 있는 터콰이즈 보물을 다시 가져오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콜라보레이션에 있어 강력한 한 해였으며 우리는 몇몇 유명인사와 협력했습니다. 파리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DJ인 다리우스와 함께 눈부신 스페셜 에디션 심플유즈 다회용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그런 다음 베를린에 기반을 둔 음악 프로듀서 KITSCHKRIEG와 함께 그룹의 독특한 모노크롬 미학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한 흑백 심플유즈 다회용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심플유즈 다회용 카메라 옵티미스틱 옥스 에디션으로 구정을 축하할 시간을 가졌고, 디스코 디바 Saturday 에디션의 출시와 함께 스타일리시하게 파티 시즌을 준비했습니다. 이 간단한 사진기자는 로모 세계에서 확고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우리의 인스턴트 카메라는 2021년 각광을 받았으며, 로모 인스턴트 및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는 각각 태국 예술가 Gongkan과 Suntur의 생각을 자극하는 한정판 작품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두 에디션의 런칭은 우리 모두가 틀 밖에서 생각하고 가장 강력한 실험적인 로모그래피의 열망을 수용하고 도전하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