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XR 100–400 필름 : 첫인상

성공적인 킥스타터 후원을 달리고 있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XR 100–400 필름 이 전 세계의 열성적이고 헌신적인 사진작가들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필름 시장에 5년 만에 찾아온 독특한 필름의 탄생으로, 아날로그 필름 사회가 한동안은 다시 뜨겁게 불타오르며 그 수명이 더 오래도록 지속될 것이라 믿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를 테스트하고 필름에 대한 첫인상을 공유할 세 분의 작가를 모셨습니다. Helena Dietenberger와 Nicola D'Orta와 Samuel Eder입니다. 이번 필름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기사를 통해 실제 후기를 잘 읽어주세요!

모델: Khrystina Losyuk. 사진: Samuel Eder (VIE), Nicola D'Orta (ITA), Helena Dietenberger (VIE)

Helena Dietenberge : 다재다능한 필름

비엔나에서 주로 작업하는 사진작가 Helena Dietenberger 가 필름을 테스트했습니다. 그녀는 이 필름을 다른 컨너 네거티브 필름과 비교를 했습니다. 다른 필름들 사이에서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가 가지는 차이점은 광 환경에 따라 필름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헬레나와 그녀의 친구들이 야외로 가서 촬영을 시도했는데, 로모그래피 필름은 빛에 따라 그 모습을 조금씩 바꾸었습니다. 밝은 일광 아래에서는 채도가 낮고 강한 대비의 사진을 만들어 냈으며, 적은 빛 아래에서 혹은 그늘 진 고셍서의 촬영은 더욱 부드럽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는 아주 다재다능한 필름이예요. 빨리 다음 작업에서도 사용하고싶어요. 요즘은 독특하고 흥미로운 새 필름을 찾아보기가 정말 힘든데,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은 제가 찾던 바로 그 필름이예요!"
사진: Helena Dietenberger (VIE)

Nicola D’Orta : 독특하면서도 최상의 품질을 가진 필름

이탈리아의 사진작가인 Nicola D'Orta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의 유니크한 색조를 사랑합니다. 그와 모델 Losyuk은 이 필름과 함께 해안 부두가로 가서 패션 촬영을 시도했는데, 이 때 패션 촬영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반사판들과 필 인 플래시 없이 촬영을 진행한 것이 인상깊습니다.

"빛이 조금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 필름은 붉은 빛을 아름답게 표현해면서, 노출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감도 400에 맞춰 노출된 필름은 그림자의 세부적 표현과 미세한 입자 표현에 정말 훌륭했습니다. 최고 품질의 필름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었죠. 새로운 필름에 이렇게까지 만족할 수 있다니 굉장히 감사할 따름입니다."
모델: Khrystina Losyuk. 사진: Nicola D'Orta (ITA)

Samuel Eder : 도시의 향수

사진작가 Samuel Eder 또한 다양한 광환경 속에서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사용하여 그의 연인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Samuel Eder은 이 필름을 사용해 담은 사진들을 보며 60~70년 대에 제작되었던 오래된 양화 필름들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반면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은 컬러 네거티브 (음화) 필름으로 현상 처리에 보다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는 풍경 사진이나 도심의 풍경 사진 촬영을 즐겨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하늘과 물이 아름답게 담겨지는 맑은 날의 강가에서의 촬영을 선호했습니다.

"독보적인 색감과 넓은 관용도가 제 사진을 특별하게 만들어줬어요. 다음 사진 작업에서도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꼭 사용하고 싶어요. 멋진 결과물들이 벌써 눈에 선하네요. 완전히 새로운 컬러 네거티브 필름이 미스테리한 현상 과정을 만나 아주 흥미롭고 재미난 필름으로 완성시켰어요. 현상된 사진을 보자마자 아주 깊은 사랑에 빠졌답니다. 어서 빨리 다음 롤이 기다려집니다!"
사진: Samuel Eder (VIE)

작성자 cielsan 작성일 2019-08-07 카테고리 #gear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