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 케이트와 다이아나 미니와 함께 떠나는 가벼운 여행

카디프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몰리 케이트(mollykatephoto) 는 여행을 좋아하며 필름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그녀는 Eclectachrome 이라는 이름으로 인기 있는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국 필름 사진 블로그인 35mmc 에도 글을 씁니다. 다이아나 미니 카메라와 로모그래피 필름을 함께 촬영하고 그 결과를 우리에게 공유했습니다.

사진: Molly Kate

안녕하세요 Molly, 저희 커뮤니티에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웨일스 카디프에 기반을 둔 사진작가이자 작가이지만 원래는 미국 보스턴/뉴햄프셔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제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은 집착 또는 중독의 경계에 있는 사진입니다. 음악, 문학, 심리학, 문화, 여행도 큰 관심사입니다. 저는 여행을 좋아하고, 다양한 장소와 축제, 특히 제가 인생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 음악, 사람과 관련된 축제를 좋아합니다.

사진: Molly Kate

평소 어떤 카메라로 촬영하시나요?

저는 작은 종류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고 상황이나 주제에 따라 바꾸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트리트 사진의 경우 선택한 카메라는 주피터 12 렌즈가 장착된 캐논 L3을 사용합니다. 필름에서 인물 사진을 찍는다면 신뢰할 수 있는 자동 초점 기능을 갖춘 캐논 A2E를 사용합니다. 풍경이나 건축은 중형 필름과 함께 Zeiss Ikon Nettar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에게 가장 중요한 주제인 친구와 가족들을 찍는다면 항상 Canon U90, Sure Shot Sleek 또는 다이아나 미니와 같은 카메라와 같은 포인트 앤 슛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사진: Molly Kate

다이아나 미니 로 촬영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저는 완전히 사랑에 빠졌어요. 처음에는 작동 방식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한 번 해보니 너무 재미있었어요! 크기가 매우 작고 가벼워 저에게 큰 장점이었습니다. 무거운 카메라와 저는 어울리지 않거든요. 또한 저는 간단한 카메라를 선호합니다. 간단할수록 좋습니다. 그래서 존 포커싱 시스템과 셔터 속도와 조리개에 대한 두 가지 옵션만 있으면 해방감을 느꼈습니다. 주로 긴 사진 산책을 즐기고 현재 자동차가 없는 사람으로서 가능한 한 가벼운 무게로 목과 어깨에 카메라를 매고 다니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사진: Molly Kate

무엇을 촬영하기로 선택했고 어떤 필름을 사용했습니까?

다이아나 미니로 세 롤, 로모크롬 터콰이즈, 로모크롬 퍼플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필름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는 카디프를 돌아다니면서 도시 지역을 기록했습니다. 저는 카디프 주변에서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종종 여기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도심과 매우 가까운 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매일 제가 둘러싸인 장소를 기록하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저는 또한 남편의 인물 사진을 몇 장 촬영했고, 그는 저를 데리고 플래시를 테스트하고 카메라의 초점 영역을 클로즈업했습니다. 이것들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 중 일부입니다. 인물 사진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입니다.

사진: Molly Kate

결과는 어땠나요?

아주 좋아요! 특히 플래시를 사용한 인물 사진이요. 카메라를 다시 사용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의 인물사진을 훨씬 더 많이 촬영할 것입니다. 다중 노출도 흥미로웠기 때문에 이 기능도 가지고 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컬러 네거티브 400에서는 하프 프레임 모드를 사용하여 필름의 기능을 두 배로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하프 프레임 카메라의 열렬한 팬입니다. 그러나 전용 하프 프레임 카메라를 사용하면 해당 포맷에 고정됩니다. 다이아나와 함께라면 정사각형 포맷으로도 전환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정사각형 포맷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샷 수가 적은 중형 포맷이 아닌 35mm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다이아나 미니가 사용하기에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결과 이미지는 로우파이 분위기로 몽환적입니다. 매끈하고 고도로 기술적인 이미지에 비해 저에게 더 따뜻하고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기억을 바라보는 것이 내 상상과 같을 것입니다. 감정적이고 거칠며, 충만하고 인간적입니다.

사진: Molly Kate

이 카메라를 세 단어로 표현한다면?

Fun, fabulous, funky.

2023년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필름의 재미! 적은 예산으로 필름의 재미를 만들고 싶어요. 저는 올해 집에서 대부분의 흑백 작업을 현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스캔도 합니다. 2023년 검소한 필름 프로젝트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필름 촬영이 얼마나 저렴할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한 해 동안 많은 사람들이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비용 증가를 경험했기 때문에 2023년은 저에게 검소한 해가 될 것입니다.

저는 여전히 필름 사진 유투브 채널에서 많은 재미를 느끼고 있기에 매주 비디오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실험적인 작업도 많이 해보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2023년에는 암실에서 더 많은 작업을 인화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는 욕실에서 매우 간단한 가정용 암실 설정 작업을 하고 있는데 확대기가 고정되면 빨리 들어가고 싶습니다.


몰리의 로모홈유투브채널 을 팔로우하여 몰리의 아날로그 사진 모험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3-02-13 #뉴스 #사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