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의 밤을 더 아름답게 ; 난지 거울분수 VS 뚝섬 음악분수

한강공원에서 볼 수 있는 분수, 제 2탄!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여의도 물빛무대분수와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가 한강대교를 기준으로 했을 때 자전거로 십분 내 거리(저의 라이딩 속도기준이예요~)에 있다면, 이번에 소개해 드릴 분수들은 각각 잠실과 당산 방면으로, 제가 숨만 쉬면서 쉬지 않고 페달을 밟았을 때, 약 40여분 가량 달려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만큼 달려도 보자마자 피곤이 싹 가시게 하는 시원한 분수쇼, 함께 감상해볼까요~?

아름다운 거울분수.

1. 난지한강공원 거울분수

한강대교에서 출발하여, (한강철도)-원효대교-마포대교-서강대교-(당산철교)-양화대교-성산대교를 지나면 난지한강공원이 나옵니다. 뒤로는 하늘공원이 위치해 있는 난지한강공원은 캠핑장과 그린플러그드, 렛츠락페스티벌 등 다양한 락페가 열리는 장소로도 유명하지만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거울분수 또한 놓쳐서는 안되는 볼거리 중에 하나입니다. 다른 한강의 분수와는 달리 분수가 나오는 곳까지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물놀이를 하려는 아이들 사이에서는 ’핫스팟’으로 통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분수가 시작되자 모여드는 아이들.

‘촤-악—’ 분수에서 뿜어져 나오는 첫 물줄기의 시원한 소리와 함께 아이들의 즐거운 함성소리도 여기저기서 들리기 시작합니다. 저도 아이들을 따라 분수 가까이로 다가가보았습니다.

시원한 물놀이 한창.

정신없이 분수를 뛰어다니기도 하고, 물줄기가 나오는 구멍을 발로 꾹- 밟기도 하고,

엉덩이까지 시원하게.

이렇게 물줄기 위에 앉아 ’비데놀이’를 하기도 합니다. 정말 시~원해보이죠?

날이 저물어 어두워지면서 분수의 조명빛도 점점 선명해집니다.

아름다운 물줄기에 홀려 정신을 놓고 있다가 한 꼬마의 물장난에 물벼락을 맞기도 했는데요.
시원하긴했지만, 상당히 끈적끈적했습니다..;;

월드컵분수.

거울분수를 보러가는 길에는 성산대교 앞에서최대 202미터까지 뿜어지는 월드컵분수도 있으니, 시간을 잘 맞춘다면 두 가지 색다른 분수를 한번에 감상할 수 있을거예요!

거울분수가 있는 난지한강공원은 저처럼 강변북로쪽 자전거도로를 따라 라이딩을 하시거나 6호선 마포구청역과 월드컵경기장역에서 하차 후 각각 20분~30분 정도 걸어야 하니, 다리를 쓰시는 게 싫으신 분은 2,9호선 당선역에서 내려 8번출구로 나오후 9707번 빨간버스를 타고 난지한강공원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분수 가동시간 및 기타 사항은 여기 를 클릭해주시구요.

뚝섬음악분수.

2. 뚝섬유원지 음악분수

뚝섬유원지에 있는 음악분수는 거울분수와는 달리 울타리가 쳐져있어서 물놀이는 즐길 수 없지만, 음악에 맞춰서 힘차게 또는 부드럽게 뿜어지는 분수쇼가 일품입니다.

분수 가동시간이 되면 방송으로 안내방송이 나오지만, 분수주변으로 사람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좋은 자리에서 분수쇼를 감상하거나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5분 정도 일찍 가서 자리를 잡는게 좋아요.

음악분수가 만들어주는 아름다운 밤.

이곳 음악분수는 밤이 되면, 분수의 조명빛가 아파트 불빛이 어우러진 색다른 밤의 풍경을 선사해주기도 합니다. 거울분수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과 오버랩되어 물놀이를 하지 못해 울타리를 붙잡고 물줄기를 맞는 아이들의 뒷모습에서 아쉬움이 가득 느껴지기도 하구요.

뚝섬문화전망콤플렉스.

뚝섬유원지에는 음악분수외에도 일명 ’자벌레’로 불리는 뚝섬문화전망콤플렉스 라는 흡사, 우주선처럼 보이는 건축물이 있습니다.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출구와 바로 연결되어 있고, 통로처럼 긴~ 건물 안에는 식당과 전시관 등이 있으며,

자벌레에서 바라본 뚝섬유원지의 모습.

뚝섬유원지와 한강공원의 새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청담대교 야경.

보너스라고 할 수 있는 청담대교의 아름다운 밤의 모습도 꼭 보고 오세요!

음악분수가 있는 뚝섬유원지는 버스와 지하철 모두 접근이 용이하니, 이곳 에 접속하셔서 가동시간과 가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이제, 장마도 막바지에 접어들어 곧 휴가를 떠나게 될 텐데요, 주말에는 한강분수와 함께 시원한 여름밤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참고로, 난지 거울분수는 후지벨비아50(expired 2006)장전한 LC-A로, 뚝섬 음악분수는 솔라리스 100을 장전한 LC-A로 촬영했습니다.

작성자 mingkie 작성일 2012-07-18 카테고리 #장소 #park #seoul #lc-a #location #lomo # # # # #select-type-of-location # #night-on-the-town # #hangang # # # #nanji # #ttuseom #mirror-fountain #music-fountain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