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는 날 것을 찍는 안담필름: LomoKino

셀프웨딩 포토그래퍼, 안담필름( @andam.film )의 안다미 작가는 로모키노, 복고풍의 35mm 휴대용 무비 메이커로 아날로그 영화를 찍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사랑의 순수한 본질을 영상 촬영을 통해 담아냈습니다.


© 안담필름 , 로모키노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어떻게 사진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말씀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안담필름 의 안다미 작가 입니다. 주로 셀프웨딩을 기반으로하는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사진을 좋아하고 특히 필름카메라를 좋아했습니다. 제가 지금 30대인데 중학생때 미놀타 필름카메라를 가지고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2019년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어딘가 정신을 쏟을 곳이 필요했습니다. 당시 눈 앞에 있던 카메라를 들고 나갔습니다. 그 해 봄 지인의 웨딩사진을 찍으며 본격적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인스타그램도 만들었는데, 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불러주는 애칭인 안담을 따서 현재의 안담필름이 있습니다.

© 안담필름 , 로모키노

자신의 사진 스타일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이 질문이 가장 어려운것 같네요. '날 것' 이라고 하겠습니다. 사랑만큼 날 것이 있을까? 생각합니다. 저와 촬영하시는 분들은 정말 온전히 서로 다운 것들로 채워진 '날 것'을 담습니다. 채우는 과정은 정말 쉽지 않지만, 이러한 과정 덕분에 두 분 다운 '날 것'이 결국 나옵니다.

로모키노 영상을 촬영해본 느낌은 어땠나요?

어려운 설정이 없었습니다. 촬영했던 그 순간과 찰나가 어떤 물리적인 조정 없이 나온 결과물이여서 그런지 더욱 생동감 있게 다가 왔습니다! 로모키노도 날 것 이네요!

© 안담필름 , 로모키노

커플의 다양한 모습을 담을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가지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의 마인드, 두 분의 생각 그리고 소통입니다! 안담필름을 지금까지 오게 만들었던 저의 마인드, 단단한 신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셀프 웨딩에 대한 두 분의 생각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더불어 그것들을 공유하는 소통입니다. 제가 촬영 전 미팅을 여러번 진행하고 꽤 오랜 시간 동안 하는 이유입니다. 그래야 똑같은 사진들이 아닌 다양한 커플들에게 맞는 다양한 모습들을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영상 촬영 카메라와 로모키노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가장 큰 장점은 아주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무엇인가 설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나 어려움이 없습니다.

© 안담필름 , 로모키노

로모키노로 다른 촬영을 한다면 어떤 장면을 담고 싶은가요?

가끔 웨딩과는 전혀 다른 개인 작업을 하는데, 그럴때 웨딩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구도로 컨셉을 잡아서 담아 보고 싶습니다. 이를테면 파티 컨셉은 어떨까요? 미러볼이 돌아가고, 그 아래서 모델들이 춤을 추는 거죠. 그 모습을 바닥에 누워서도 찍고, 위에 올라가서도 찍는 것입니다. 이런 촬영을 하고 싶고 너무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 안담필름 , 로모키노

마지막으로 올해 계획하고 있는 작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올해에도 다양한 분들을 만나 지금까지 해온대로 촬영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거창한 작업 계획은 없지만 워낙 즉흥적인 편이라 혹시 또 어떤 일을 벌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안담필름의 아름다운 작업을 더 감상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세요. 지금 온라인 샵에서 로모키노 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susanpyo 작성일 2024-03-14 카테고리 #비디오

Mentioned Product

LomoKino

LomoKino

이미지를 움직일 준비가 되셨습니까? 로모키노를 사용하면 35mm 필름에 최대 144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도, 특수 효과도, 포스트 프로덕션도 없습니다. 그저 단순한 로모그래피가 움직이는 것뿐입니다. 클로즈업 버튼을 눌러 피사체에서 단 0.6m 떨어진 곳에서 촬영하고 핫슈에 플래시를 장착하여 영화 장면을 밝힙니다. 촬영이 끝나면 144개의 프레임을 개별 샷으로 감상하거나 앱을 사용하여 아날로그 영화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구식 할리우드로 돌아가 오늘 아날로그 영화 제작자가 되십시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