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터: 필름과 함께 여행하기

많은 필름 애호가들은 틀림없이 여행을 좋아할 것입니다. 우리 자신의 렌즈로 기록할 새로운 광경과 경험에 굶주린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문화에서 영감을 얻거나, 새롭거나 발견되지 않은 우리 자신의 버전을 찾는 등 다양한 이유로 멀리 그리고 광범위하게 여행합니다.

이 간단한 팁스터에서는 좋아하는 필름과 카메라를 가지고 여행하는 데 필요한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카메라와 필름 선택의 기본 사항, 공항 체크인 절차, 필름 사진으로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크레딧: meimeiflower, hodachrome, ryszardl70, dannyfresh & oleman

여행용 필름 장비 선택

심플 유즈 카메라, 라사르디나, Lomo LC-A+, 다이아나 패밀리LomoApparat 과 같은 컴팩트 카메라는 가볍고, 가방 (또는 주머니)에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훌륭한 여행 동반자입니다. 또한 다중 노출, 젤 필터, LomoApparat의 부착식 만화경 및 클로즈업 렌즈와 같은 이 카메라의 많은 실험적 기능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감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수영을 하거나 기타 수중 활동을 하려는 경우 심플 유즈 수중 케이스 와 같은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스냅 샷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필름 카메라가 손상될 염려 없이 필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필름에 관해서는 방문할 장소가 일반적으로 맑고 주로 낮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라면 ISO 100 또는 200으로 필름이 적합하지만 야간에 사진을 찍을 예정이라면 ISO 400 이상의 필름을 준비해 촬영하세요. ISO 400보다 빠른 필름은 X-레이에서 손상될 가능성이 더 높으므로 다음 조언을 제공합니다.

크레딧: philr, beti, colinttierney & lightingale

공항 체크인

공항 체크인을 통과할 때 필름을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휴대 가방에 보관하고 보안 검색대에 수동으로 확인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 투명한 지퍼백에 필름을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도 여행 중 필름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이동 중에 필름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정리하기에 완벽한 로모그래피의 새로 출시된 메탈 필름 케이스 를 확인하세요.

가져갈 필름을 선택할 때 사진작가 @Philr의 다음 팁을 고려하세요:

저는 필름을 가지고 여행을 많이 하는데, 대부분 흑백입니다. 400 ASA 이하를 사용하는 경우(100 ASA가 더 좋습니다) X선은 필름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보안관리 사람들에게 당신의 필름을 보여줄 수도 있지만, 당신은 그것을 개봉해서 롤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엑스레이를 찍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크레딧: pmonroe, brettallensmith, litleandi, kylethefrench & gheinz

마찬가지로 검사를 위해 휴대용 필름 장비를 추천하는 커뮤니티 회원 클라우스와 구드룬(@klawe 와 @guja)은 필름을 가지고 여행하는 동료 필름 셔터 버그를 위한 몇 가지 팁을 더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필름과 카메라는 마약과 같습니다. 항상 휴대용 가방에 들어 있어야합니다. 일부 자외선 민감 필름은 X선이 거의 없는 핸드 러기지 스크리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Washi F(및 기타 Agfax-ray 필름)는 모두 집에 두어야 합니다. 보안 요원이 필름의 평면과 전면 렌즈 사이를 살펴볼 수 있는 방식으로 카메라를 필름 없이 보여주어야 합니다(예: 필름 없이 리어 도어를 연 상태에서 연속 노출).
저는 일주일에 3개의 컬러 필름과 여분의 카메라(일주일에 1개의 흑백 필름)로 계산합니다. 모든 필름은 100-400 ISO로 준비합니다. 우리는 보통 두 명 이상의 사람들로 여행을 하고, 구드룬(@guja)은 35mm 필름 외에 중형 포맷을 사용하며, 저는 디지털 사진을 촬영합니다. 35mm 포맷의 SLR은 렌즈 교환이 가능하도록 동일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저는 또한 로모 크롬 필름과 함께 간단한 포인트 앤 슛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 @klawe
크레딧: klawe & guja

한편, Gudrun은 흑백 필름 사용자들에게 정색성 필름에 비해 더 넓은 스펙트럼의 빛을 포착할 수 있는 팬크로매틱 필름을 추천합니다:

흑백 필름의 경우 여행 중에 팬 필름(빨간색 또는 적외선 필터 포함)을 휴대합니다. 기존 슬라이드 필름 규칙은 색상에 적용됩니다. Kodak은 불그스름하고, Agfa blue는 누르스름하며, Orwo는 누르스름하고, Fuji는 녹색입니다(Fuji가 2009-2018년에 생산한 Agfa CT Precisa처럼). Kodak은 태양 아래 일반 컬러 사진을 위해 사용합니다. - @Guja

아날로그 방식의 세계 일주

특정 필름 카메라와 필름 카메라가 서로 다른 위치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고 싶다면 아날로그 세계일주(Around in the World in Analogue) 시리즈 아래에 있는 방대한 여행 팁 아카이브 를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로모그래피 웹사이트를 탐색할 수도 있습니다. 전세계 수천 명의 커뮤니티 회원들이 다양한 필름, 필름 카메라, 렌즈,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찍은 수백만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크레딧: ksherikhov, yooyye, shoao, shyrsio, tanyadee & vkopetskiy

태그를 사용하여 세계 구석구석에 있는 사진들을 정렬해 보면 여러분이 방문하는 장소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필름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확실히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특정 영역에서 필름의 유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누가 알겠습니까? 일반 여행 가이드가 놓칠 수 있는 숨겨진 보석 몇 개를 찾아서 여행 일정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하기 전 마지막 몇 가지 메모: 특별히 필름 사진을 찍기 위해 여행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완벽한 사진을 찍었든 못 찍었든 너무 긴장하지 마십시오! 사진 촬영을 멈추고, 지역 문화에 몰입하고, 셔터를 누를 때 직관이 당신을 안내하도록 하세요!


@klawe, @guja, @philr의 여행 팁에 감사드립니다!

필름을 가지고 여행하는 동료 셔터 버그에게 더 조언할 것이 있습니까? 아래에 우리와 공유해 주세요.

작성자 sylvann 작성일 2023-04-24 카테고리 #gear #튜토리얼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