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cchin: Lomoapparat으로 환상적인 세계 만들기

Yosihitaka Goto, 일명 Gocchin 는 로모그래피 세계에서 처음보는 얼굴이 아닙니다. 사실 그는 로모그래피의 정신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플리처로 촬영한 다중 노출 사진으로 유명하며, 이것이 그의 세계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그는 Lomo LC-A+로모인스턴트 카메라 를 사용하여 수많은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그는 우리의 새로운 LomoApparat 를 시도하여 우리에게 본인의 세계를 보여주었습니다. 그와 나눈 짧은 인터뷰와 함께 그의 사진을 감상해보세요.

© Gocchin

안녕,Gocchin. 저희 매거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새로운 로모그래퍼들에게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기후시에 기반을 둔 프리랜서 사진작가입니다. 주로 로모그래피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중 노출 사진과 크로스 프로세스 현상 작업을 합니다. 또한 책 표지, CD 표지와 광고 등의 작업을 합니다.

다중 노출 관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다중 노출은 내 카메라가 현실을 포착하지만 다른 세상의 모습을 만듭니다. 마치 공상과학 영화의 한 장면처럼 보이는데, 다중노출에 대한 제 의도이기도 합니다. 특히 흑백 작업의 경우 저는 종종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에서 영감이나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 Gocchin

LomoApparat을 받았을 때 첫인상은 어땠나요?

가벼워요! 평소에 LC-A+를 사용하는데 LC-A+보다 가벼워서 놀랐습니다.

이번 촬영에 대한 아이디어나 주제가 있었나요? LomoApparat으로 촬영할 때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부착물, 특히 만화경과 스플리처를 사용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모델에게 우스꽝스럽게 움직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21mm가 프레임에 얼마나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층 빌딩을 촬영했습니다.

© Gocchin. 스플리처로 촬영한 다중노출 사진.

이 시리즈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 있습니까?

세 명의 모델이 있는 사진이 마음에 듭니다. 이 사진에는 만화경 부착물을 사용했습니다. 모델들은 팔을 쭉 뻗었지만 만화경 효과로 사진에서 팔이 두 배로 길어 보입니다. 이런 결과를 기대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사진들을 좋아합니다.

© Gocchin. 만화경 렌즈를 부착하여 촬영한 사진.

LomoApparat의 다중 노출 기능 사용에 대한 팁이나 조언이 있나요?

MX 스위치는 후면 오른쪽에 위치하여 사용하기 쉽습니다. 여기서 스위치의 위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LC-A+, LC-Wide와 같은 카메라는 MX 스위치가 카메라 하단에 있기 때문에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뒷면에 있는 MX 스위치로 마침내 LomoApparat에 삼각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를 사용하면 훨씬 더 정확한 프레이밍을 얻을 수 있습니다.

© Gocchin

LomoApparat에서 스플리처를 사용하면 뷰파인더의 대부분이 가려져 구도를 확인하기가 약간 어렵습니다. 이것은 매우 로모그래피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프레임을 오른쪽 절반과 왼쪽 절반으로 분할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1. LomoApparat을 삼각대에 놓고 스플리처 없이 구도를 확인하세요.
2. 구도를 정한 후 스플리처로 사진을 찍습니다.
3. 스플리처를 제거하고 나머지 절반 영역의 구성을 확인합니다.
4. 스플리처를 다시 놓고 나머지 반쪽 영역을 촬영합니다.

이 단계를 따르면 상당히 정확한 구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Gocchin

다중 노출 외에 어떤 장면이 LomoApparat과 잘 어울릴 것 같나요?

21mm 와이드 앵글 렌즈는 넓게 촬영하고 싶은 모든 경우에 적합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재미있는 렌즈 부착물을 사용하는 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이미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러한 부착물을 눈 앞에 대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메라 자체가 상당히 가벼워서 주머니에 쏙 넣고 다니면 결정적인 순간을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 또한 내장 플래시로 야간 촬영도 걱정이 없습니다.

© Gocchin

더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LomoApparat은 촬영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는 작고 가벼우며 사용하기 쉬운 카메라입니다. 이런 콤팩트 카메라는 사용하기가 너무 재미있습니다!


놀라운 사진 감사합니다!

웹사이트: www.photobox.jp/
로모홈: gocchin
인스타그램: lomogocchin

작성자 kota_97 작성일 2022-12-19 카테고리 #gear #사람

Mentioned Product

LomoApparat

LomoApparat

21mm 와이드 앵글 렌즈가 장착된 완전히 실험적이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넓고 사용하기 매우 쉬운 35mm 필름 카메라인 LomoApparat을 만나보세요!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