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아티스트 Vivian Ho,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판타지 세계를 창조하다

홍콩 아티스트 Vivian Ho 는 홍콩의 일상을 생생하고 또렷하게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녀의 그림은 도시 풍경과 자연의 조합을 주로 포함하며, 그들 사이의 일종의 재연결을 추구합니다.

이 재능있는 아티스트는 홍콩 신포니에타의 Tiny Galaxy Concert를 위해 처음 제작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Vivian Ho 에디션을 위해 로모그래피와 협업했습니다. 이제 그녀는 이 광활한 장면을 작은 즉석 카메라로 가져옵니다. Vivian에게 영감을 준 것은 무엇인지, 그녀가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에디션을 어떻게 디자인했는지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Vivian Ho 에디션

안녕하세요 비비안! 로모그래피 매거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간단한 소개와 처음 일러스트레이션에 입문하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비비안입니다. 어렸을 때 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자라면서 미술을 공부하거나 그림을 접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미국 웨슬리안 대학교에서 스튜디오 아트(유화)와 경제학을 복수전공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면서 비로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아티스트가 될 생각이 없었어요. 하지만 졸업하고 나니 어차피 평생 일을 해야 한다면, 몇 년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그 후에 본업을 시작해야 할 것 같아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직업을 찾을 필요가 없어서 제가 원하는 것을 계속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작업을 하다 보면 외로울 때가 있습니다. 이 외로운 감정은 나중에 여러 아티스트가 작업실에 모였을 때 사라졌습니다.

© Vivian Ho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Vivian Ho 에디션

어렸을 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고 하셨습니다. 미술을 다시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당신의 마음에 불을 붙인 특별한 순간이 있었나요?

사실 잘 모르겠어요. 어렸을 때 어머니는 저에게 그림책 몇 권을 사 주셨고, 미술 선생님 몇 명을 초대하여 그림을 가르쳐 주곤 하셨습니다.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칠판에, 숙제를 하는 책이나 책상에 자주 그림을 그리다 자연스럽게 그림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 Vivian Ho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Vivian Ho 에디션

아티스트로서의 열정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사실 저는 일러스트레이터보다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처음에는 갤러리에 그림을 전시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림을 계속 그리지만 주로 일러스트가 주를 이룹니다. 저를 예술가나 화가라고 불러주세요. 둘 다 괜찮습니다.

졸업하고 홍콩으로 돌아가서 갤러리, 서점, 호텔에서 제 그림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때 선배가 홍콩국제영화제 포스터를 그리는 데 관심이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작품을 보냈고, 뜻밖에도 그들은 제 작품을 허락을 해주었어요! 우연히 첫 번째 일을 마쳤고 제 예술작품은 곳곳에 게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 그림을 그리고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 Vivian Ho | 다른 일러스트 작업들

일반적으로 홍콩 사람들은 주로 경제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현지 예술가들에게 냉담한 태도를 취합니다. 홍콩에서 예술가가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저와 다른 예술가의 차이점은 제가 예술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홍콩에는 미술품을 구입하고 미술품을 수집하려는 사람이 겨우 수백 명만 있습니다. 예술가들은 이 수백 명의 사람들을 그들을 위한 예술을 창조하는 시장으로 취급합니다. 저는 홍콩의 예술 시스템이 피라미드 같다고 생각합니다. 잘 알려진 아티스트가 전시회에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일부 틈새 및 새로운 아티스트는 대중 앞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제가 예술 창작의 길을 가고 싶었다면 살아남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융통성을 선택했습니다. 직접 유화를 그리고 일러스트를 독학합니다. 수입을 위해서는 브랜드와 작업을 통해 만들어 갈 것입니다.

홍콩에서 예술가가 얼마나 벌지는 그것의 가치를 결정하기 위한 시장에 달려있습니다. 홍콩에는 여전히 그림의 의미와 예술 뒤에 숨은 가치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들은 갤러리에 가도 작품을 사기 위해 돈을 쓸 의향이 없습니다. 물론 NFT의 등장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구매하게 되었고 상황은 이전보다 훨씬 나아졌습니다.

© Vivian Ho | 다른 일러스트 작업들

예술가가 되기로 마음먹었다고 말했을 때 가족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그들은 확실히 No 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내가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는데 왜 예술 창작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말다툼을 해왔습니다. 저는 경쟁력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 있어도 살아남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 그림을 그렸습니다. 저는 청소년기에 좋아했던 일을 계속 했습니다. 그 후 그들은 내가 내 작품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그냥 그렇게 하도록 허락했습니다.

© Vivian Ho | 다른 일러스트 작업들

당신의 작품 대부분은 홍콩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창의적인 영감은 무엇입니까?

저는 로컬한 것을 그린다는 생각보다는 그저 일상에서 보는 주변의 것들을 그립니다. 예전에는 친구들에 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그렸는데, 지금은 사실적인 스타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끔 홍콩의 풍경을 보고 영화 속 장면을 어떻게 하면 리얼하게 그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인물, 장소, 주제에 특별히 집중하지 않습니다. 단지 내가 느끼는 것을 그리고, 내가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상상합니다.

저는 세상의 가능성을 그리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많은 가공되지 않은 아이디어가 예술을 통해 시각화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캐릭터와 테마를 그리는 것은 좋아하지 않지만, 제 느낌과 상상을 마음대로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 사진: Vivian Ho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 Vivian Ho 리미티드 에디션

당신의 많은 작품들은 자연의 이미지를 특징으로 합니다. 무엇이 당신에게 이 요소들을 그렇게 특별하게 만드나요?

저는 자연과 도시가 너무 분리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연의 요소를 도시에 넣어 사람들에게 기이한 느낌을 줍니다. 이 느낌 자체가 정말 웃깁니다. 자연과 도시와 다시 만나고 싶습니다. 자연은 편안함과 평온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은 종종 우리의 생활 공간에서 제외됩니다. 습관적이지만 터무니없는 이 평범함을 뒤집고 싶습니다.

© Vivian Ho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Vivian Ho 에디션

그림 그리는 것 말고, 여가 시간에 무엇을 하는 것을 좋아하나요?

그림은 내 인생에서 적은 시간을 차지하고, 나머지 시간은 스튜디오에서 친구들과 수다를 떨고 밥을 먹으며 보냅니다.

이번 리미티드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의 아트워크를 어떻게 디자인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어떻게 컨셉화하셨나요?

이 디자인은 홍콩 신포니에타를 위해 처음 만들어졌으며 테마는 작은 은하입니다. 디자인 자체에서 뭔가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에 넣기에 적합했습니다. 멋진 와이드 이미지를 포착하고 즉석 사진의 환상적인 은하수를 손 안에서 만들어내는 것이 이 카메라의 본질에 부합한다고 생각했습니다.

© Vivian Ho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Vivian Ho 에디션

로모인스턴트 오토맷을 사용한 촬영은 어땠나요?

재미있었어요! 저는 좋은 외관과 가벼운 무게 때문에 로모인스턴트 오토맷을 사용하여 일상의 추억을 기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카메라는 사용하기 쉽지만 저는 항상 끄는 것을 잊었습니다. 작업실 주변에서 고양이, 작업실 사람들, 그리고 수조에 있는 금붕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지금 이 사진들은 옷장에 붙여져 있습니다.

© 사진: Vivian Ho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 Vivian Ho 리미티드 에디션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 카메라에는 선셋이 그려져 있습니다. 최대한 젊음을 즐기고 아름다운 모습을 많이 찍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둘러서 더 많은 사진을 찍어보세요!

© Vivian Ho | 다른 일러스트 작업들

우리에게 말해주고 싶은 흥미로운 작업이 있습니까?

12월 침사추이에서 개인전이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와도 속속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Vivian Ho의 일러스트와 페인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녀의 인스타그램웹사이트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nikkicheung 작성일 2022-10-25 카테고리 #gear #문화 #사람

Mentioned Product

Lomo'Instant Automat

Lomo'Instant Automat

작고 강력하며 완전 자동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으로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조명과 완벽한 초점을 맞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