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10 골든룰 챌린지 (Part 1)

지난 달 필름 포토그래피 데이를 위해 우리는 전 세계의 재능 있는 로모그래퍼들에게 10가지 골든룰 중 하나에서 영감을 받은 필름 사진 한 장을 촬영하는 특별한 임무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해시태그 #goldenrulechallenge 와 함께 로모홈에 결과를 업로드하도록 부탁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에게서 상상할 수 있는 놀랍고 강력하고 특별하고 독창적인 장면으로 가득합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크레딧: chaucharliechau, gaz & niklaswag

Rule 1 – Take your camera everywhere you go

이 첫 번째 규칙을 위해 우리는 프랑스의 @CORINNE-CAMIADE 와 영국의 @GAZ를 영입했습니다. 그들의 결과는 서로 달랐지만, 둘 다 이 첫 번째 규칙을 따른 자연스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CORINNE-CAMIADE의 사진은 친밀함이 느껴집니다. 아마도 실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사진 때문일 것입니다. 친구들의 솔직한 사진에 음식, 애완 동물, 해변 여행의 일상적인 이미지가 섞여있습니다.

크레딧: corinne-camiade
“이 골든룰은 모든 사람이 따라야 할 골든룰[. . .] 그 과정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없었어요. 저는 이 도전을 통해 우리가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느꼈습니다! 이런 어려움은 생각도 못 하고 이 도전을 하면서 내가 전혀 몰랐던 토대 위에 서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평범한 일상을 촬영하기로 결정하거나 단순히 이것 또는 저것을 결정할 가치가 있는 대상을 결정하는 것은 정확하고 헌신적인 행동입니다. 그러나 골든룰을 적용하는 것은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복잡했습니다.”

한편 @GAZ의 이미지는 더 초현실적이며 실험에 항상 체계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한 것은 아님을 증명합니다. 그는 모든 이미지를 혼합하고 꽤 멋진 결과를 주는 끝없는 파노라마 모드를 로모 LC-와이드 로 촬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크레딧: gaz

이 파노라마 샷은 본능적이고 캐주얼한 동시에 완전히 독창적입니다.

“보통 LC-A+나 LC-Wide는 주머니에 쏙 들어갈 만큼 작기 때문에 카메라를 어디든 가지고 다닙니다[. . .] 저는 로모그래피 웹사이트에서 LC-A의 다중 촬영된 사진을 처음 발견한 이후로 로모그래피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는 것을 항상 좋아했고, 저도 그중 하나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Rule 2 – Use it any time – day and night

Massimiliano, AKA @FINASTERIDE 는 로마 북쪽 해안에 있는 마을인 Ladispoli에서 온 53세의 간호사입니다. 이 규칙을 따르는 것은 첫번째 룰과 함께 그가 사진에서 가장 자주 적용하는 규칙이기 때문에 그다지 어려운 도전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항상 로모그래피 가방에 카메라를 넣고 다니며 눈에 띄는 것이 보이면 최대한 빨리 촬영합니다. 저는 이 사진을 찍기 전에 특정 컨셉/프로세스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자유 시간에 또는 특정 상황을 기다리는 동안 사진에 흥미로운 조명이 있는 피사체를 찾으려고 돌아다녔습니다.”
크레딧: finasteride
스프로킷 로켓로모크롬 퍼플 조합은 환상적입니다. 내가 얻은 사진에 만족합니다. 필름에서 얻은 색상 덕분에 더욱 매혹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스프로킷 로켓이 다 했습니다.”

Rule 3 – Lomography is not an interference in your life, but part of it

스페인 사진작가 @ALEX_PELLICER는 아날로그로 전환한 사람으로 필름에 빠져들기 전에 디지털로 사진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스타일이 쿠바와 뉴욕으로의 두 번의 변혁적인 여행에서 큰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거리 사진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제는 집에서 나올 때마다 카메라를 하나씩 들고 다닙니다."

거리 사진에 대한 이러한 열정은 그가 도시에서 미묘하고 흥미로운 순간을 포착한 이 도전의 결과에서 분명히 나타납니다.

“룰이 지속되는 일주일 동안 내 생각은 내 주의를 끈 모든 일상적인 장면을 포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도시를 산책하고 박물관이나 상점을 방문하고 가톨릭 신자들이 성인을 산책하고 북을 연주하는 거리로 나가는 성주간 축하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미지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 . .] 그러나 일부 거리 장면들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매우 실험적이고 추상적인 종이접기 박물관의 이미지들에 즐겁게 놀랐습니다.”

Rule 4 - Try the shot from the hip

“Try the shot from the hip” 라는 말은 셔터를 누르기 전까지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세심한 촬영에 비해 이 사진은 구도를 잡거나 완벽하게 노출될 필요가 없으며 순간을 포착하기만 하면 되는데 그것이 때때로 사진의 가장 강력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장난기 넘치는 접근 방식은 @NIKLASWAG의 사진에 젊음의 에너지와 가벼움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흑백 필름을 선택한 것과 결합되어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이분법을 만들어냅니다.

크레딧: niklaswag
“주요 개념은 내가 가는 모든 곳에서 내 작은 포인트 앤 슛 카메라를 가져가고 모든 샷에 대해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내 친구들, 내 일상, 그리고 내가 한 또 다른 촬영의 비하인드를 포착했습니다."
"결과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제 어리석은 실수로 인해 전체 필름 롤이 과다 노출되었지만 그것이 더 많은 "행복한 사고"였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것이 적절한 촬영에 대한 중형 형식 롤이었다면 매우 실망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엉덩이에서 사진을 찍을 때 순간이 포착되는 한 실제 실수는 없습니다."

Rule 5 - Approach the objects of your Lomographic desire as close as possible

홍콩에 기반을 둔 포토그래퍼 @CHAUCHARLIECHAU는 로모그래피의 골든룰. 특히 6번 "Don't think" 와 8번 “You don't have to know beforehand what you captured on film” 에 강한 친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필름에 무엇을 담았는지 미리 알 필요는 없습니다." 그녀는 “내가 좋아하는 사진은 대부분 무작위로 촬영된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크레딧: chaucharliechau
“이번에는 룰 5 "Approach the objects of your Lomographic desire as close as possible" 을 따라 촬영했습니다. 이 골든룰은 작은 물체와 다른 모서리를 촬영할 때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새로운 각도를 제공했습니다. 결국 아름다운 사진이 나왔습니다."
“결과에 매우 만족합니다! 평소 근접 촬영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놀랐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느낌이 또 다르네요!"고 말했습니다.

이 챌린지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멋진 사진은 해당 로모그래퍼의 로모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로모그래피 골든 룰 을 아래에 공유해주세요.

작성자 alexgray 작성일 2022-06-15 카테고리 #문화 #사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