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사각형으로 이미지를 구성하고 촬영하기

정사각형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요즘 특히 소셜 미디어 세대에게 상당히 흔한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휴대 전화에서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이상적인 가로 세로 비율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닙니다. 아날로그 사진작가들에게는 중형 카메라에 120 필름을 설정해 제한적이지만 고화질의 사진을 찍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원하는 만큼 정사각형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만, 중형 카메라에서는 완벽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는 12번 뿐입니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아날로그 스퀘어를 촬영할 때, 특히 처음 촬영하는 경우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크레딧: zulupt, fruchtzwerg_hh & edwinchau

정사각형 사고방식 유지

소셜 미디어에서, 어떤 사람들은 사진을 찍고 피드에 올리기 전에 그들의 가로 이미지를 정사각형으로 자릅니다. 필름 촬영을 할때는 이런 옵션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여러분이 직접 정사각형으로 이미지를 시각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모든 시야를 차지하는 풍경을 쓸어 담기 보다는 넓은 각도에서 놓치기 쉬운 작은 디테일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chappelow, gocchin, pinkbutterfly & avola

주제 보여주기

모든 면이 같을 때 정사각형 사진은 여러분의 시선이 원 안에 있는 이미지를 보도록 만듭니다. 정사각형 형식은 시선을 중앙으로 끌어들이기 때문에 인물 사진과 패션 사진가들 사이에서 고전적으로 선호되는 형식입니다.

크레딧: frenchyfyl, djmusician, wil6ka, carcinome & davedove

거리 장면의 구도 잡기

우리는 거리 사진을 위한 광각앵글로 촬영해왔고 그 덕분에 모든 액션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정사각형 형식을 무시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도시 환경에서는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특정 장면을 골라 정사각형으로 구성하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크레딧: gakurou, pinkbutterfly, mont0417, candeeland, carcinome, eels & gaz

이 기사에 나오는 모든 사진은 Lomo LC-A 120 로 촬영되었습니다.

작성자 shhquiet 작성일 2022-01-20 카테고리

Mentioned Product

Lomo LC-A 120

Lomo LC-A 120

Phoblographer Editor's Choice Award 수상작 "최고의 거리 사진 카메라: 필름 또는 디지털. 이보다 뛰어난 것은 거의 없습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