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렌즈를 사용한 하시하라 다이스케의 와이드앵글 사진
Share Tweet일본의 사진 작가이자 도쿄바이크 의 직원인 하시하라 다이스케 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로모그래피 아트 렌즈로 도쿄의 거리의 풍경과 어두운 실내에서 인물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 의 멀리서 찍히는 듯한 효과로 자동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된 사진으로 디테일하고 선명한 극적인 사진이 연출되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다이스케가 이번 렌즈를 사용한 후기를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로모그래피 커뮤니티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스케 하시하라 입니다. 도쿄 바이크에서 세일즈 프로모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사진 작가로도 일하고 있습니다.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와 함께한 촬영 스토리
이번 인물 사진에서는 로모그래피 제펜의 Shawn 가 제 모델이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정말 멋지고, 우연히도 로모 소속 모델 이었죠! 도쿄바이크와 로모그래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같은 날 THE KNOT 도쿄 신주쿠에서 열렸어요. 아주 멋진 호텔이었고 아톨 렌즈를 사용하기 딱 좋은 장소였죠. 그리고 도시의 풍경을 찍으러 시부야로 나갔죠.
로모그래피 아톨 아트 렌즈 사용 후기
이 렌즈가 만들어내는 디테일한 화질은 로모그래피 아트 렌즈 중 단연 최고입니다. 건축물 사진의 퀄리티도 인상적 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톨 렌즈는 로모그래피에서 굉장히 새롭고 신선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곡도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건축 사진 촬영에 좋은 렌즈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피사체에 아주 가까이 다가갈 수 있어서 정말 재밌습니다. 이 렌즈의 최소 초점 거리는 10 cm 이고, 클로즈업 인물 사진이 정말 생생하게 담겼죠.
보통 저는 초점 거리 50 mm 에서 70 mm 를 사용하기 때문에 17 mm 를 써보는 데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했어요. 초광각 렌즈를 사용하면서 프레임에 더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는지 몰랐던 제가 얼마나 부족한지에 대해 말이죠.
펫츠발 55 아트 렌즈와의 차이점
아톨 렌즈로 촬영할 때는 인물 사진 왜곡과 전체적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활용하는 것에 중점을 뒀어요. 아톨 렌즈의 초점 거리는 완전히 차별화 되는 점 이에요.
어떤 사진이 더 좋았는지
최소 초점 거리에서 찍을 수 있는 클로즈업 인물 사진이 정말 좋았어요. 16:9 비율의 영상을 찍기에 좋을 것 같은 렌즈입니다.
다이스케의 인스타그램 에서 다이스케의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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