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bastian Weissinger: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로 도시의 시야를 더욱 넓게

사진 작가 Sebastian Weissinger 는 그의 클래식한 흑백 거리의 스케이트를 타는 사진 으로 소개 됐었죠. 그리고 로모그래피의 키노 필름 패밀리포츠담 키노 , 사진 작가 Sebastian Weissinger 가 도시의 새로운 시선을 담아 매거진에 돌아왔습니다.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는 103º 의 시야와 17 mm 의 초점 거리로 가장 사소한 디테일과 모션을 담을 수 있습니다. 세바스찬 작가가 이번에 필름과 디지털에 모두 테스팅한 후기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시죠.

사진: Sebastian Weissinger (VIE), 카메라: 후지 X-Pro 3, 렌즈: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

다시 돌아온 것을 환영해요! 이번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와 함께 찍은 사진에 대해 이야기해주실 수 있나요?

제가 평소에 사용하는 렌즈는 50 mm 초점 거리에요. 그래서 초광각의 사진을 찍는 것은 저에게 새로운 시도였죠. 지금 찍었던 사진을 보면, 이 부분에 대해서 실패를 했던 것 같아요.

광각을 활용하기 위해서 전체적인 모양 보다는 중심이 되는 선에 따라 작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Naschmarkt 토요 벼룩 시장 사진이라던지)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정말 정말 가까이서 찍어야해요. 흑백, 그레인과 높은 대비, 밤에 장노출을 위해 촬영하고 선을 따라 작업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미지가 완성이 되었죠.

사진: Sebastian Weissinger (VIE), 카메라: 후지 X-Pro 3, 렌즈: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

함께 작업해 본 렌즈 중에 가장 넓은 렌즈는 무엇 이었나요? 광각 렌즈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스케이트보드 사진을 찍을 때 피쉬아이 렌즈와 일 때문에 초광각 렌즈를 사용했는데, 35mm 이상의 광각 렌즈를 사용한 건 처음이었어요. 보통 아주 가까운 사진이나 프레임 안에 최대한 많은 것을 담아야 할 때 (좁은 공간이라던지, 빌딩이나 장소를 한 눈에 담을 때 등) 나 취재하는 사진을 촬영 할 때, 28 이나 35 mm 렌즈를 사용합니다.

최신 로모그래피 아트 렌즈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은 무엇인가요?

좋았습니다. M 마운트 렌즈 중에서도 매우 큰 편이에요. 하지만 빠른 속도의 초광각 렌즈 중에서는 작은 편이죠. 제 카메라 M2와 후지 X-Pro 3 와의 as well.

사진: Sebastian Weissinger (VIE), 카메라: 후지 X-Pro 3, 필름: 베를린 키노 35 mm 필름 , 렌즈: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

아톨 초광각 아트 렌즈를 사용하면서 처음 받았던 인상은 무엇인가요?

전 질문에서 말했듯이 렌즈의 사이즈와 무게가 사용한 카메라 바디와 편하게 잘 맞고 스펙에 비해서도 가벼운 편이에요.

디지털 후지 X 카메라에 렌즈를 사용하셨는데, 컷이 조금 잘려도 괜찮으셨나요? 레인지파인더로 테스팅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있었나요?

물론이에요. 원래 후지 18mm 렌즈가 정말 작고 조리개가 더 빠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보는 초점 거리지만, 결과는 나쁘지 않았어요. 왜곡도 과하지 않고, 크롭 비네팅 효과 때문에 컷을 찍어도 문제가 딱히 없었습니다. 이 렌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바디에 초광각 렌즈로 사용되면 빛을 발할거라고 장담합니다.

사진: Sebastian Weissinger (VIE), 카메라: 후지 X-Pro 3, 필름: 레이디그레이 흑백 35 mm 필름, 렌즈: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가 어떻게 작가님의 촬영 스타일과 맞았나요?

사실 사용하기 전에는 이 렌즈를 어떻게 사용해야 될 지 걱정했었어요. 특히 최근에는 거의 50mm 렌즈만 사용했거든요. 그래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결과가 잘 나와서 다행이에요. 렌즈에 맞는 상황에서 쓰지 않고 일상 촬영에만 썼는데도 말이죠.

사진: Sebastian Weissinger (VIE), 카메라: 후지 X-Pro 3, 필름: 베를린 키노 35 mm 필름 , 렌즈: 아톨 초광각 17 mm f/2.8 아트 렌즈

더 많은 작품은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halbformat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cielsan 작성일 2021-02-03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