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작가님과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의 동화 같이 낭만적인 아날로그의 세계

동화 같이 몽환적이고 그림 같이 아름다운 감성의 소셜 포토그래퍼, 앨리스 작가 님을 소개 합니다!
로모그래피와 작가님의 첫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빈티지한 로모 인스턴트의 매력을 그대로 살리면서 완벽한 분위기의 인스탁스 사진을 연출하셨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으로 찍은 사랑스러운 앨리스 작가님과 모델분들의 폴라로이드 사진과 작가님의 사진 이야기에 함께 빠져보세요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안녕하세요, 작가님 :)
로모그래피 독자 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인스타그램 에서 소셜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앨리스 입니다.
저는 그림 같고 동화 같은 사진을 추구하며 창작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사진을 찍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어릴적 부터 사진을 좋아했는데 2012 년도 부터 취미로 필름 사진을 접하게 되면서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처음 3 - 4년은 필름 카메라에 매력에 빠져 필름으로 풍경 및 스냅 작업만 진행 하다가 인물 촬영, 상업 촬영을 진행 하면서 부터는 디지털 작업도 함께 촬영하고 있습니다. 필름 카메라의 매력에 빠져 촬영을 하면서 반짝이는 빛의 느낌이 좋아 현재 디지털로도 반짝이는 인물의 모습을 주로 담고 있습니다.

어떤 카메라 기종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초반에는 콘탁스 slr 바디, 컴팩트 카메라, 미놀타 하이매틱, 올림푸스 slr 등을 다양한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였으며 현재는 필름은 콘탁스 컴팩트 기종인 T3와 니콘, 소니 디지털 바디를 병행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을 평소에도 즐겨쓰시나요?

폴라로이드는 여행 갈때 한 두번씩 사용하고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는 아니였는데, 이번에 로모와의 작업으로 촬영 작업 때 함께 진행을 했는데 결과물이 저와 모델 모두 만족스러워서 더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이번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를 사용해 본 소감은?

인스턴트 카메라지만 디자인이 빈티지 하고 클래식한 게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폴라로이드 미니 필름을 사용하여 촬영 함에 있어서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카메라 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전에 사용해 본 폴라로이드 사진 보다 좀 더 색감이나 느낌이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더 받았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과 미니 중에서 어떤 점이 마음에 드시나요?

로모 미니도 이번 디자인이 너무 제 취향이지만 다양한 렌즈가 있는 오토맷이 사용하기에 저는 더 잘 맞는것 같습니다. 많은 조절은 하지 않고도 손쉽게 누구나 촬영할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필름 카메라를 즉석에서 인화해서 볼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매력인 듯 합니다.

작가님의 사진 스타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명화같은, 그림 같은 몽환적인 사진을 추구하고 늘 그렇게 노력을 해왔는데요, 그래서 여러 분들도 제 사진은 몽환적인 그림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을 해 주시는것 같습니다.

동화같은 색감을 구현하려 늘 촬영 때 마다 다른 색감을 사용하고 시도해 본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사진 속 장소가 정말 다양한 것 같은데, 주로 어디에서 촬영하는 것을 선호 하시나요?

주로 풀과 꽃이 있는 공원들을 가서 촬영하는걸 선호합니다. 계절별로 올림픽 공원이나 선유도 공원 같은 곳 들은 일상적이지만 때로는 정말 어메이징 할 정도로 아름답거든요. 흔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공원들이지만 산책을 하면서 관찰을 해보면 정말 아름다워요.

사진 찍을때 가장 중요한것은 로케이션, 모델, 컨셉 등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날씨요 :) 배경에 생각한 컨셉이 잘 어울리는 모델과 함께 하면 최고의 사진이 나올 수 있겠죠!

사진을 오랜 시간 찍다보니 촬영을 다녀본 곳들이 많이 있는데요, 계절마다 예쁜 곳 들을 찾아다니는게 취미일 정도로,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잘 못 갔지만요. 촬영 중간 중간에 모델들과 여행을 다니며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는것도 매우 좋아하는데 올해는 여행작업을 못 해서 매우 슬프답니다. 어서 빨리 모두 행복하게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사진을 찍을 때 마다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촬영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각 촬영때의 '컨셉'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컨셉을 짤때 제일 에너지 소비가 큰 것 같아요. 영화나, 동화 ,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매체에서 영감을 받는 답니다. 컨셉을 짤 때 헤어, 메이크업, 의상 까지 제가 모두 시안을 짜는데 이 과정이 제일 힘들지만 재밌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최대한 자연광의 반짝임 이용해서 촬영을 하는 것이지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로모 인스턴트로 사진을 찍는 팁이 있으신가요?

폴라로이드를 많이 사용해 보진 않아서 처음에 어떻게 찍어야 하나 생각을 했었는데 광량을 잘 맞추어 찍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플래쉬를 터뜨리면 사진이 더 선명하게 나오는데 너무 가까이 찍을 경우 플래쉬는 터뜨리면 광량이 너무 세서 인물이 날라가서 흐리게 올 수가 있습니다. 찍는 방법은 심플 하지만 거리를 잘 맞추어서 촬영하는 것도 실패하지 않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 Alice

어느 정도 빛이 있는 곳에서 플래시를 안 터뜨린 사진이 젤 마음에 들었구요. 빛이 약한 실내에서 플래시는 사용한 사진도 매우 마음에 들었답니다. 사용을 원하시는 장소, 상황에 맞춰서 카메라 셋팅을 잘하시면 만족스러운 사진이 나올거에요 ^^

앞으로의 목표가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저의 항상 목표는 사진을 촬영함에 있어서 아트적인 요소가 필수가 들어있는 그런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요 현재도 그렇게 진행을 하고 있고 좀 더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 및 아트워크를 진행 하고 싶습니다.
최근에 제가 그림쪽으로 취미가 생겨서 아크릴, 오일 파스텔, 태블릿 등을 연습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좀 더 활동할수 있는 분야가 넓어질것 같습니다.

셀프 콜라보도 가능한 날이 오겠죠? 제 사진에 그림을 그려 보는 것도 즐거운 작업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시도 하지 않았던 수중 촬영도 해보는것이 저의 작은 버킷 리스트라고 할 수 있겠죠!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보 베르데 에디션 ©Alice

사진을 공유해 주신 앨리스 작가님께 감사 드립니다. 다음 콜라보도 너무 기대되네요! 앨리스 님의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응원 하고 싶으시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세요!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0-09-18 카테고리

Lomo’Instant Automat Camera (Cabo Verde Edition)

컴팩트,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컬러젤 플래쉬 필터, 무한 다중 노출 기능과 리모컨 렌즈캡으로 훨씬 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셔터를 누를 때 마다 자동으로 조리개, 셔터 스피드, 플래쉬 출력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매번 완벽하게 노출 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싱그러운 컬러감으로 눈에 띄게 개성 있는 카보 베르데 에디션 입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