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항저우 사진 작가 LI Hui 의 시적인 내면 세계

6년 전 중국 항저우의 필름 사진 작가 Li Hui 님이 처음 로모그래피 공식 인터내셔널 웹사이트에 올라간 후, 그녀와의 개인 인터뷰는 로모그래피 온라인 매거진에서 가장 큰 화제가 된 글 중 하나였죠. 후로 그녀의 작품은 계속해서 모두의 주목과 더 높은 기대를 받게 되었습니다.

에디터의 관점에서 Li Hui 작가는 비밀스러운 시인 으로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많은 온라인 매체에서 볼 수 있지만, 작가 개인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거의 없기 때문이죠.

이번에도 Li Hui 작가님을 저희 스페셜 인터뷰에 초대해 그녀의 예술적인 아날로그 여행기를 담을 수 있게 되어 영광 입니다. Li Hui 작가님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시적인 내면 세계를 같이 들여다 보시죠.

Her Career

언제부터 전문적인 사진 작가가 되기로 결심 하셨나요?

제가 다른 어떤 것 보다 사진 찍는 것을 잘 한다고 깨달았을 때에요. 그리고 동시에, 여러 분야의 사람들에게서 주목받고 인정 받았죠. 그래서 저는 전문 포토그래퍼가 되기에 보통 사람 보다 더 많은 기회가 있었다고 생각해요.

Her Equipment

어떤 기어를 자주 쓰시나요?

제가 쓰는 카메라는 비교적 가벼워요. 캐논 EOS 필름 카메라를 간혹 씁니다. EOS 500 이지 유즈 카메라가 그 중 하나에요.

평상시나 크리에이티브 촬영 같은 경우에 쓰는 장비들은 많이 다르지 않아요. 제가 평소에 쓰는 카메라는 안정감을 줍니다. 가끔 더 유연하고 질감 있는 설정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더 좋고 안정감 있는 35mm 이나 중형 카메라를 사용 합니다.

Li Hui | Canon EOS 500 | Lomography Earl Grey ISO 100

Inside the Mind of a Poet

평소 촬영 하는 것과 컨셉 촬영에 다른 점이 있나요?

일상적인 촬영은 더 한정적 이죠. 가끔 재밌는 장면이나 재미 있는 것들을 운 좋게 발견 한다면 말이에요. 하지만 저만의 컨셉 사진을 창작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통제 되어 있고, 예상한 범위 내로 진행 되죠.

좋은 사진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인상적인 사진을 공유해주실 수 있나요?

좋은 작품은 시간에 관계 없이 보는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공감대를 형성 하는 그리고 또 다른 이해를 만드는 작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아트 렌즈로 찍은 Li Hui 작가의 사진

작가님의 작품에서는 달팽이, 물고기, 나비, 꽃, 몸 같이 부드러운 묘사가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으신 건가요?

제가 자주 소외 받는 것에게 관심을 갖는 것 같아요. 무시 당하거나 감정적 기류, 시각적 환영, 잠재의식 적이고 좋아하는 것, 친밀하고 섬세한 관계 속에서 탐구하는 것을 좋아 합니다.

제 작품들은 순서가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서로 재결합하여 새로운 개념을 형성할 수 있어요. 이상화되고 신비로운 미지의 세계을 위해 제가 좋아하는 모든 요소들을 모으는 거죠. 의도는 다양할 수 있고, 의미는 모두 부여될 수 있습니다.

On Her Shooting Habits

촬영할 때 어떤 식으로 분위기를 주도하시나요?

저는 아주 활발한 사람은 아니에요. 사진 속 모델들은 보통 제 친구들이고, 서로 서로 익숙한 사이에요. 제가 새로운 모델 분을 만나면, 제가 맞다고 생각하는 한 분명한 가이드를 줍니다. 보통 촬영할 때에는 아주 몰두하는 편이에요. 머리가 빨리 돌아가게 되고 케어도 잘 못해주지만 모델도 이 감정에 이입 하게 됩니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아트 렌즈로 찍은 Li Hui 작가의 사진

About Her Girls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작가님이 하고 싶은 말은?

유치하게 머무르세요. 극단적일 때까지 버티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집중 하세요.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아트 렌즈로 찍은 Li Hui 작가의 사진

Her Future in Analogue

다음 포토그래피 계획이 있다면?

2019년 에는 일의 속도를 줄였어요. 그래서 올해는 계획대로 새로운 포토북을 위한 촬영을 마칠 예정 이에요. "세계"를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는 포토북이 되길 바랍니다.

Li Hui 작가님의 더 많은 작품들


사진 공유를 해주신 Li Hui 작가님께 감사드립니다. 포토북이 성공적으로 촬영 되길 빌어요! Li Hui 작가님의 더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시려면 그녀의 인스타그램개인 홈페이지 를 찾아 주세요.

작성자 gavintang 작성일 2020-08-30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