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과의 세계 일주

도시 곳곳에 스트리트를 찾아 사진을 즐겨 찍는 홍콩의 사진 작가 Rex는 현재 미국에서의 여유로운 유학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여행갈 때 필수품으로 챙긴다는 스프로킷 로켓 으로 태국, 스페인, 대만, 미국, 베트남, 그리고 홍콩의 추억을 담은 파노라마와 스프로킷 홀의 사진을 만나 보세요.

Rex와 스프로킷 로켓

안녕하세요, 작가님! 구독자 분들께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홍콩에서 태어나 현재 사바나 미술 대학교에서 필름과 사진을 전공으로 하며 카메라맨이 되고 싶은 Rex라고 합니다! 평소에 어반 스트리트 사진을 자주 찍는데, 최근에는 다른 주제의 사진을 찍으면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요.

Rex' 인스타그램 사진

미국에서의 생활은 어떤가요?

미국에서는 그냥 수업 듣고, 슈퍼가고, 요리하고, 빨래, 자고 계속 반복되죠. 농담이에요. 제가 있는 학교는 홍콩에서의 삶보다 더 느린 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홍콩에 있었을 때보다 더 시간이 많은 느낌이죠. 요리하고 빨래 하는 것 외에는, 제 혼자만의 시간이 정말 많아요. 미국에서 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많은 것들이 새로워요. 여름 방학이 끝나고 학교에 돌아가면 더 많은 곳을 다니고 주마다의 다른 문화와 역사를 알아 가려고 해요.

© Rex Wong |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이 곳은 창작에 대해서 더 자유롭고, 받아드리는 편이에요. 그래서 때때로 새로운 것을 많이 알아가고, 시야를 넓혀주는 영감을 많이 접해요. 예술을 사랑하는 친구들과 작업하고 배우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에요. 같이 토론하는 것 또한 제 학교 생활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언제 처음으로 아날로그 사진을 접하셨나요?

1학년 때, 초보자 사진 교실에서 수동 필름 카메라를 써봤어요. 제 첫 필름 카메라 캐논 A1으로 찍었는데 그 때는 노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서 몇번 롤을 쓰고 나서야 조리개 셔터와 감도의 효과를 알게 되었죠. 현상, 스캐닝, 프린팅이나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운이 좋았어요.

홍콩 © Rex Wong |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제가 필름을 계속 찍게 되는 이유는 현실의 느낌을 줘서인 것 같아요. 제가 스스로 현상하면서 항상 놀라게 돼요.

홍콩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소는?

스타 페리에서 앉아서 센트럴과 침사추이의 사이에서 감상하는 것을 좋아해요. 수평선과 스카이라인 사이에서 빅토리아 하버를 볼 수 있죠. 고층 빌딩 사이에 둘려싸여 있는 느낌은 항상 놀라워요.

© Rex Wong |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스프로킷 로켓 을 선택하셨나요?

항상 파노라마 카메라를 좋아했는데, 그리고 스프로킷 로켓 을 찾게 되었죠.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정말 멋있어서 여행하기 전에 샀어요.

태국 © Rex Wong |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다중 노출과 같은 다양한 촬영 기능이 있어서 찾는 재미가 있었어요.

제일 놀라웠던 건 스프로킷 홀 사이에도 이미지가 노출되었다는 거죠. 전체적인 효과가 정말 특별해요.
대만 © Rex Wong |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스프로킷 로켓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한 팁이 있으신가요?

ISO 800의 내거티브 필름이랑 같이 사용하는 걸 좋아해요. ISO 800을 못 산다면, ISO 400 을 사서 필름의 대비를 높이고 그레인을 더 거칠게 바꿔요.

스페인 © Rex Wong | 카메라: Sprocket Rocket

제일 좋아하는 사진은 무엇인가요?

이 사진은 제가 홍콩 학교에서 있을 때 사진실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포토그래피 부서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수업에서 모두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곳이에요. 저에게는 정말 특별한 의미가 있어요. 학교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소에요.

© Rex Wong |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다음 어떤 계획이 있나요?

인물 사진과 스토리 작품을 더 많이 찍으려고 해요.
저와 같이 작업하는 것에 관심 있으시다면, 누구나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스카이라인 by © Rex Wong | 카메라: 스프로킷 로켓

사진을 공유해준 Rex 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더 많은 작품을 보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 로모홈 , Page 을 팔로우하세요!

작성자 jasminenuck 작성일 2020-08-07 카테고리 #gear #사람 #장소

Mentioned Product

Lomography Sprocket Rocket

Lomography Sprocket Rocket

유일한 아날로그 스프로킷 구멍 전용 카메라인 스프로킷 로켓은 35mm 필름의 전체 너비를 완벽하게 노출하는 초광각 렌즈를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샷에서 스프로킷 구멍을 과시하십시오! 스프로킷 로켓 카메라와 액세서리 시리즈로 세계의 탁 트인 전경을 즐기십시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