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튜토리얼]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재사용: 필름 재장전 하는 법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다가 장전된 필름을 다 써서 당황하신 적 있으시다구요?

그럴 땐 절망하지 마시고 촬영을 그만두시지 않아도 됩니다. 컴팩트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비해, 로모그래피 심플유즈 필름 카메라 는 원활하고 편한 아날로그 생활을 위해 많은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를 어떻게 재장전 하는지 이 간단한 튜토리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필름이 끝나도 재미는 끝나지 않으니까요!

준비물

  • 35mm 필름 1롤
  • AA 배터리 하나 (선택)
  • 커터칼 (선택)

심플 유즈 카메라를 재장전 하는 법

1: 필름을 꺼낸다

충전된 필름 롤을 사용한 뒤에, 카메라 오른쪽에 도어 록 (스위치/탭) 을 아래로 눌러서 필름 안을 엽니다. 카메라 밑에 스티커를 아직 안 떼셨다면, 지금 커터칼을 사용해서 떼시면 됩니다. 스티커를 떼어서 카메라를 열어주세요.

2: 다 쓴 필름 롤을 버린다

카메라 안을 열어서 사용하신 필름을 꺼내주세요. 가볍게 롤을 올려서 꺼내시면 됩니다.

3: 새 필름을 장전한다

원하시는 필름으로 필름실에 넣어주세요. 어떤 필름을 사용해야 되는지에 주의하시고 심플 유즈 카메라는 ISO 400 감도의 필름 사용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거의 원하시는 필름을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필름 상단을 빼서 필름실에 넣는다

필름지를 빼 상단의 구멍을 아래의 빨간 동그라미와 같이, 와인더 스풀의 톱니에 걸리도록 세팅합니다.

5: 카메라 안을 닫고 필름 감기

필름을 가볍게 손가락으로 눌러 평평하게 한 후 조금 감아봅니다. 필름이 정상적으로 잘 감긴다면 프리로드 레버를 고정 시키면서 뒷판을 닫습니다. 프리로드 스위치를 왼쪽으로 당기면서 멈출 때 까지 감습니다.

6: 프리로드 스위치를 좌측으로 당긴다

프리로드 레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필름 카운터가 다시 리셋되고 필름이 재장되었습니다. 레버가 조금 당겨지신다고 느끼신다면, 필름 로딩이 잘 되었다는 겁니다.

심플 유즈 카메라 재장전 끝!

이 짧막한 튜토리얼을 끝내신 것을 축하합니다! 심플 유즈와 더 많은 추억들을 남겨보세요!

혹시 플래시가 다시 켜지지 않는다면, 배터리를 교체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메라 아래 쪽에 배터리 슬롯에 AA 배터리를 하나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플래시 필터도 사용하는 걸 잊지 마세요!

생각 보다 어렵지 않죠? 이렇게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는 재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원하시는 튜토리얼이 있으시다면, 댓글란에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0-06-30 #gear #튜토리얼

Lomography Simple Use Reloadable Film Camera

로모그래피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는 평범한 일회용 카메라가 아닙니다. 펑키한 필름과 컬러 젤 플래시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창의적인 아날로그 사진의 세계로 바로 빠져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