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 벨비아 50: 총 천연색의 필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릴 필름은 로모그래퍼들을 위한 범상치 않은 슬라이드 필름입니다. 그건 바로 후지 벨비아 50 Fuji Velvia 50, 이름에 써져있는대로 ISO 50 슬라이드 필름입니다. 벨비아 하면 로모그래퍼들은 붉은기를 연상하실텐데요, 후지 벨비아50은 아닙니다. 이 필름으로 얻게 될 색은 정말 어메이징합니다!

후지 벨비아 50은 후지 벨비아가 처음으로 벨비아를 선보일때의 오리지널 필름입니다. 네, ISO 50슬라이드 필름인데, ISO 50 이라니 매우 비범하지 않나요? 처음엔 저도 그랬습니다만, 첫 필름을 써보고선 그 생각이 바뀌었답니다. 그 필름이 담은 색은 정말 놀라웠고 이 어매이징한 하이 콘트라스트란!이란 말밖에는 안나오더군요.

후지 벨비아 100 필름과는 다르게 강한 햇빛에 노출 되더라도 강한 붉은 빛이 나오지 않습니다.후지 벨비아 50은 거의 천연색에 가깝도록 아주 옅은 녹색과 하얀색의 색조가 얹어지게 되지요. 한마디로, 사진을 잘 들여다보면, 자연스러운 그린과 화이트 색조의 ‘평범한’ 하늘이 아니라, 너무 아름다운 색감의 푸른 빛 하늘 샷이 있을 겁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저는 이 후지 벨비아 50이 후지에서 나온 칼라 슬라이드 필름중에 가장 자연스러운 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것은 로모그래퍼들이 너무도 좋아하는 크로스 현상 컬러(강한 콘트라스트)를 줍니다. 이 슬라이드 필름에는 단 한가지 요구사항이 있어요: 카메라를 ISO 50에 맞춰 세팅해야 한다는 점이지요. 저는 로모 LC-A 사용하고 있지요. 당신은 분명 이 슬라이드 필름으로 어메이징한 사진을 얻게 될 것이기 때문에 분명 가치있게 돈을 쓰는 겁니다. 이 리뷰를 읽고 나서는 꼭 후지 벨비아 50을 꼭 경험해보시길 바래요!

“후지 벨비아 50 RVP 35mm은 강렬한 고 해상도의 필름입니다. 크로스 현상시에 초록색은 더욱 진한 초록색이 되고 레드와 옐로우 계열은 눈에 더욱 띄게 됩니다. 로모그래피 온라인 숍 에서 구매 하실 수 있는 그밖의 슬라이드 필름도 살표보세요!

작성자 bao_wei 작성일 2012-06-18 카테고리 #gear #review #amazing #natural #lca #iso50 #contrasting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