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유니히의 아날로그 필름 라이프


한국의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유니히 는 오랜 취미였던 필름 카메라를 다시 꺼냈습니다. 바쁜 도시의 생활에서 일상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 말이죠! 이번에 로모그래피 피쉬아이2 카메라컬러네거티브 400 ,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 으로 촬영한 일상 사진들과 필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유니히,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유니히로 활동하고 있는 조윤희 입니다.

필름사진을 언제 처음,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영상디자인과 필수과목 중 사진수업이 있었어요. 제가 학교 다닐 당시만해도 디지털 카메라가 대중화되지 않아서 필름 수업으로 이루어졌어요. 사진이 취미였던 어머니의 니콘 F3로 필름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어요.

유니히 , 피쉬아이2, 컬러네거티브 400

주로 언제 사진을 찍으시나요?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 브랜드 취재 및 제품 리뷰를 하기 때문에 거의 매일 촬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을 위한 사진과 오로지 저만의 사진을 위한 촬영은 분리되어 있어요. 일이 아닌 개인적인 촬영은 일로 찍는 사진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혹은 사소한 추억 남기고 싶을 때 촬영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유독 반려묘와 남편 사진이 많은 것 같아요.

다양한 장면들을 필름에 담으셨어요. 촬영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요즘 골프에 빠져 있는데요. 퍼팅 그린(Putting Green)에서 피쉬아이를 찍어 보았어요. 골프에서 가장 떨리고 설레는 순간이 퍼팅 할 때거든요. 피쉬아이로 담아내니 재밌게 잘 나온 것 같아요.

유니히 ,피쉬아이2, 컬러네거티브 400

피쉬아이 카메라를 활용하는 나만의 팁이 있다면?

주인공을 정하고 찍어요. 인물이 될 수도 있고 사물이 될 수도 있어요. 찍고자 하는 대상을 확실하게 생각하고 찍어요. 피쉬아이는 그 주인공을 유쾌하고 돋보이게 만들어주거든요.

유니히 ,피쉬아이2, 컬러네거티브 400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사용해보기 전과 후의 느낌은 어땠나요?

메트로폴리스 필름이 독특한 컬러를 가지고 있어서 결과물이 무거운 느낌으로 나올까 걱정했어요. 걱정과 달리 시크하면서도 매력적인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유니히 ,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다시 사용 한다면 무엇을 촬영하고 싶은가요?

이번 촬영에 한국적인 모습을 많이 담았는데, 다음엔 제주도를 담고 싶어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의 세련되고 멋진 색감을 입은 제주가 궁금해졌어요.

유니히 ,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

평소 어떤 것에서 영감을 받으시나요?

다양한 전시를 통해 영감을 받아요. 특히 현대미술과 사진전을 좋아해요. 그리고 해외 스트릿 포토그래퍼들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해서 그들의 다양한 시선을 엿보기도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필름 사진을 계속 찍는 이유가 있나요?

20대 때부터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사진을 찍었어요. 디지털과 필름 모두 사용했는데, 시간이 흐른 뒤 필름사진이 더 소중하게 남더라고요. 디지털은 화소나 여러 기술도 발전하지만 필름이 주는 따뜻한 감성과 추억을 디지털이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아요.

유니히 ,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

필름 사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최근 필름이 유행하면서 카메라를 뭐 사야하는지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우선 일회용 카메라로 결과물을 기다리는 셀레임이나, (디지털과 달리) 예상치 못한 사진들을 내가 좋아하는지 경험해보세요. 어떤 이들은 이런 필름의 매력에 푹 빠질 수도 있고, 어떤 이들은 본인 스타일과 맞지 않아 디지털을 선호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 처음이라면 날씨 좋은 날 야외에서 촬영해보세요.
필름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촬영하게 되면 노출이 안맞아 어둡게 나오거나 흔들리는 사진이 많아 실망할 수 있어요.

앞으로 로모그래피 카메라나 필름으로 시도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편의성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게 로모 카메라들만의 매력인 것 같아요. 저는 로모 LC-A 유저이기도 했는데요, 싸이월드가 부활하니 로모 LC-A가 다시 생각나더라고요. 지금 로모 LC-A+다이아나 미니 를 위시리스트에 담아두고 고민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로모 필름에 눈을 뜨게 되어 로모 컬러필름 100 을 구매했어요. 올해 많이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로모그래피의 카메라와 필름의 매력에 푹 빠진 유니히의 다른 사진이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세요.
로모그래피의 다양한 필름을 지금 온라인 스토어 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hey_springtime 작성일 2022-06-14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