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필름 레시피: 필름 수프 만들기

로모그래피가 필름 포토그래피 달을 맞이해 아날로그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전 세계의 영화 사진작가의 필름 수프를 모았습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별한 재료들을 사용한 이 특별한 필름 레시피 시리즈를 참고해 여러분도 나만의 필름을 만들어보세요!

쉬운 필름 레시피 비법으로 여러분의 창의적인 정신을 불태워보세요.

© simonesavo, Clic Argentique, Lomography Japan, and Prin Tumsatan

상큼한 일본 레몬주스 & 세제 레시피

안목 있는 로모그래피 제펜 팀이 *일본 레몬주스, 디시 비누, 핫와트*를 이용해 필름 수프 레시피 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미 노출되었지만 현상되지 않은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ISO 400 35mm 필름으로 모든 재료를 혼합하여 필름을 적셨습니다. 그리고 밤 동안 필름을 다른 용기에 옮겨 다음 날 씻어낸 뒤 일주일 동안 실리카 겔로 말립니다.

© Lomography Japan

레몬의 산성으로 산성 네온이 노출에 걸쳐 튀고 밝은 핑크와 노란색이 눈에 띄는 간단한 레시피 입니다!

시그니처 프렌치 레시피: "Clic Argentique" 브루

리옹의 유튜버이자 필름 사진 작가인 Clic Argentique 12년 이상 아날로그 사진 연습을 해왔습니다. 유투브 채널에서 필름 촬영 팁, 기법과 실험 등 다양한 컨텐츠의 영상을 찍으십니다. 2021년 필름의 달을 맞아 그녀의 아날로그 여행을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 특유의 적포도주로 직접 레시피를 만들어보았습니다.

Cliq Argentique 필름 수프적포도주 400ml, 클레멘타인 반개, 4개의 정향, 계피 1TBsp가 필요합니다. 첫째로, 레몬 주스*를 완전히 끓인 다음 상온에서 식힙니다. 그리고 필름 (노출된 필름 하나, 노출되지 않은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ISO 400 35mm 하나) 을 5~7시간 동안 양주에 담급니다. 다음 노출되지 않은 필름을 카메라에 넣어 촬영합니다.

왼쪽: 필름 수프를 적신 것은 필름을 노출한 후에 만들어졌다. 오른쪽: 필름이 노출되기 전에 필름 수프를 적셨다. ©Click Argentique, Myya

적포도주가 들어간 이 필름은 노출되지 않은 채 젖어있는 필름과 함께 파란색과 검은색 공간 속에서 더욱 놀라워 보이는 우아하고 따뜻한 붉은 깁스를 했다. 한편, 노출이 적신 이 영화는 미묘한 결과를 낳았는데, 이는 사소한 톤의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여러분만의 영화 수프를 만들어 보세요! Myya가 말했듯이, "저는 사진작가들의 수 만큼이나 많은 필름 수프 조리법이 있다고 생각해요!"

이탈리안 필름 파스타와 아마트리시카나 소스

로모그래퍼이자 포토그래퍼 사이먼 a.k.a. simonesavo 이 개발한 짭짤한 아마트리챠나 레시피를 시도해보세요! 필름의 달을 맞이해 그가 필름 수프 아마트리시카나 레시피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우선, 노출되지 않은 신선한 새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100 을 그의 특별 비법 아마트리챠나 소스로 양념을 하고, 구안시칼, 후추, 페코리노와 섞어 뜨거운 물에 담가둡니다.

필름 파스타의 짭짤하고 다채로운 맛을 소개합니다. 이 실험은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100의 비비드한 톤을 살려 완벽한 여름 무드를 연출하였습니다.

© simonesavo

향이 듬뿍 필름: 태국 전통의 향을 담은 레시피

태국의 사진 작가 Prin Tumsatan a.k.a. 35mmindeed 은 주로 라이프스타일과 인물 사진을 찍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컬러와 그레이디언트로 이상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이번 필름 레시피에서는 태국 전통 퍼퓸(นำ้อบ) 을 사용해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를 새롭게 탄생시켰습니다. 이 향긋한 조합은 자스민, 세이지 로즈, 빵 꽃과 같은 꽃, 허브와 향신료와 섞입니다. 이 향기는 결혼식, 장례식, 또는 태국 새해(송크란)와 같은 다양한 태국의 전통적인 행사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태국 문화에 깊게 스며져 있죠. 혼합물은 보통 옅은 노란색으로 나타납니다.

이 의미있는 레시피의 결과는 아주 놀라웠습니다.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의 쿨한 톤 팔레트에 아련하고 따뜻한 햇살 같은 효과를 주었죠. 그래서 Prin의 몇 몇 필름 사진에서는 붉은 틴트와 블러시가 섞여들어가있죠. 미묘하면서도 강력한 이 사진의 미학이 재료의 중요성을 깨우쳐줍니다.

© Prin Tumsatan

주의사항: 물에 적신 필름을 현상할 때, 실험한 필름의 화학 작용이 저하되지 않도록 필름 수프 또는 조리법에 대해 필름 현상소에 알리십시오.


어떤 필름 레시피가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당신의 맛있는 재료들과 로모그래피 필름 을 섞어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보세요!

작성자 cielsan 작성일 2021-04-30 카테고리

Lomography Color Negative 400 (35mm)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35mm 필름이 제공하는 생생한 색상과 놀라운 선명도에 반하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