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로킷 로켓과 함께한 마르스의 여름 여행

여행만큼 스프로킷 로켓 35mm 파노라마 카메라를 사용하기에 좋은 순간이 있을까요? 모든 장면을 놓치지 않고 남기기 위해 스프로킷 로켓 카메라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의 필름 포토그래퍼 마르스가 스프로킷 로켓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에는 아름다운 풍경과 특별한 순간들이 녹아 있습니다. 그의 사진 속에 담겨져 있는 추억을 함께 따라가 보세요.


© 마르스 , 스프로킷 로켓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취미로 필름 사진을 찍고 있는 마르스 라고 합니다.

파노라마 카메라인 스프로킷 로켓을 사용해본 경험은 어떠셨나요?

일반적인 사진과 다르게 파노라마로 찍을 때 눈앞의 풍경이 보다 생생하게 담기는 것 같아요. 스프로킷 로켓 은 다른 카메라와 다르게 스프로킷 홀까지 모두 찍히기 때문에, 일반적인 파노라마 카메라보다 위아래까지 더 확장시켜 원하는 풍경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프로킷 홀까지 표현되어 사진을 본 사람들은 독특하면서 예쁘다는 반응을 보였어요.

© 마르스 , 스프로킷 로켓

노출된 스프로킷 홀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요즘은 인화된 사진이 아닌 인스타그램 등에서 디지털로 많이 보게되는데, 아무리 작은 화면으로 보게 되더라도 '이것은 필름으로 찍은 사진' 이라는 아이덴티티가 당당히 드러납니다. 버리는 영역 없이 고스란히 원하는 풍경을 모두 담는 느낌이라서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스프로킷 홀에 필름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기 때문에 사진에서 필름 정보를 알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마르스 , 스프로킷 로켓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도쿄 야경을 보러 전망대에 갔을 때인데, 여름 장마철인데다 어두운 밤이라서 사진이 나오지 않을 거라 예상했어요. 그래서 여러 번 셔터를 다중노출로 촬영을 했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확인해보니 도쿄타워가 두 개로 촬영된 사진을 받게 되었어요. 삼각대 없이 손으로 들고 촬영했기 때문이죠. 웃기면서도 다중노출이 가능한 스프로킷 로켓의 특징을 잘 활용하게 된 사진을 찍게되어 좋아하는 사진이 되었습니다.

© 마르스 , 스프로킷 로켓

이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조언이나 팁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처음 사용할 때 뷰파인더와 렌즈의 위치가 달라서 손으로 렌즈를 가리는 실수를 많이 했는데, 그 점을 주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뷰파인더를 통해 구도를 잡으면 렌즈와 오차가 생기는 부분이 조금 있기 때문에, 촬영때와 조금 다른 구도의 사진이 나와도 괜찮다는 넓은 마음으로 촬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르스 , 스프로킷 로켓

계획하고 있는 프로젝트나 작업이 있다면 독자들에게 공유해주세요.

로모그래피에서 새로운 필름 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어서 그 필름으로 여름휴가 때 촬영을 해 보려고 합니다. 평범한 일상을 계속해서 찍어나가는 취미생활이지만,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고 기분 좋아지는 사진을 계속 찍어나가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여행 중에 스프로킷 로켓 카메라를 사용하여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들을 담아보세요. 마르스의 다른 작업이 궁금하시다면,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세요.

작성자 hey_springtime 작성일 2023-08-05 카테고리 #gear #사람 #summer #panoramic

Mentioned Product

Lomography Sprocket Rocket

Lomography Sprocket Rocket

유일한 아날로그 스프로킷 구멍 전용 카메라인 스프로킷 로켓은 35mm 필름의 전체 너비를 완벽하게 노출하는 초광각 렌즈를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샷에서 스프로킷 구멍을 과시하십시오! 스프로킷 로켓 카메라와 액세서리 시리즈로 세계의 탁 트인 전경을 즐기십시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