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 사진 작가 @amanachan과 함께하는 110 필름 인생의 한 조각

로모그래퍼 @amanachan은 매일 작은 빛을 포착하는 예술을 마스터했습니다. 그녀는 Minolta Pocket Autopak 450E와 로모그래피 Color Tiger 200 필름 롤을 손에 들고 소녀 시절, 일상 생활, 그리고 성장하는 필름 카메라 컬렉션을 우리에게 소개합니다.

밑에 @amanachan과 함께 필름 여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110 필름으로 삶을 담는 것이 어떤 경험인지 읽어보세요.

크레딧: amanachan

안녕하세요 Amana! 로모그래피 매거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자기소개랑 무엇을 하시는지 저희에게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amanachan입니다. 보통 저는 초상화를 찍고 있으며, 저의 컨셉은 항상 "귀여움"입니다. 항상 필름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며 소중한 순간과 추억을 담으려 노력합니다. 직장에서는 필름 카메라를 검사하고 청소하기 때문에 카메라 없이 하루를 보내는 일이 없습니다.

일본에서 살면 어떤 느낌이죠? 창의적이고 필름 사진 장면은 당신에게 어떤가요?

일본 어디서든 오래된 가게를 찾을 수 있어 향수를 쉽게 느낄 수 있어요. '쇼와 촌'을 느끼게 하는 그런 장면은 사진을 찍고 싶다는 욕구를 자극해요. 레트로한 공간에서는 시간을 초월한 애수를 느끼면서 따뜻한 분위기가 뒤섞여 있어요. 또한, 푸딩과 멜론 소다 플로트를 즐기며 고독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해요.

필름 사진에 대한 당신의 배경을 알려주세요. 언제 처음 접했나요?

고등학교까지 일회용 카메라를 사용했었는데 대학교 때 언니가 로모그래피 Fisheye를 선물해주었어요. 그것이 제 필름 카메라 생활의 시작이었습니다. 나중에 Diana Mini 를 구입하고 그때부터 더 많이 촬영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크레딧: amanachan

110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나요? 그리고 그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하라주쿠의 패션 상점 앞에 앉아 있는 아이들이 있는 사진입니다. 그 당시에는 모두가 움직이는 귀가 달린 토끼 모자를 쓰고 있었고, 그 상점에서 아이들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그것이 아이들의 자유롭고 편안한 태도를 잘 보여주기 때문에 좋아합니다.

크레딧: amanachan

110 필름 포맷이 당신의 삶에서 어떤 의미를 갖고 있나요? 다른 필름 카메라들 가운데서 독특하게 빛을 발하는 것으로 생각되나요?

제 작업을 위한 작은 보조 카메라입니다. 110 카메라는 너무 작아서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로 인해 모델들이 더 편안해지고, 그들을 더 자연스럽고 캔디드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델들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사진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챈것은 대부분의 110 포맷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은 일상 생활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영감은 어디서 오는 건가요?

저는 일상적인 순간을 담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트릿 스냅이나 친구들의 사진을 찍을 때,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포즈되지 않은 아름다움을 담으려 노력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순간들은 제가 담은 순간들입니다.

당신은 Lomo LC-A+ , Lomo LC-Wide , LomoApparat , Lomo'Instant Square Glass , Lomo'Instant AutomatDaguerreotype Achromat 2.9/64 Art Lens 와 같은 카메라들을 소유하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왜 110 필름 카메라를 구매하게 되었나요?

저는 다양한 카메라를 시도해보는 것을 좋아해서, 매번 중고 매장에 가면 카메라를 사곤 했습니다. 어느 날 Minolta Pocket Autopak 450E 라는 카메라를 발견했습니다. 그 카메라의 모양이 가로 방향이라서 기분이 들떴던 기억이 나네요.

크레딧: amanachan

다음에 시도해보고 싶은 다른 110 필름이 있나요?

저는 컬러 쉬프트 필름을 시도해보고 싶어요. 35mm에서 LomoChrome Purple을 사용해봤지만, 110 에서도 시도해보고 싶어요. 저는 Turquoise를 사용해 본 적이 없으니, 이것도 시도 해보고 싶어요.

110 필름으로 촬영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팁이나 요령이 있나요?

카메라가 작기 때문에 카메라 흔들림을 피하기 위해 꼭 단단히 잡아주세요!

당신이 더 탐구하고 싶은 하나는 무엇인가요? 꿈꾸는 프로젝트가 있나요?

저는 Simple Use 카메라로 다중 노출을 시도해 보았으므로, 비슷한 실험을 인스턴트 카메라로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필름에 패턴이 있는 투명 시트를 놓는 기술 이 있으므로, 인스탁스 필름에서 비슷한 것을 시도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크레딧: amanachan

당신의 삶에 있어서 필름 사진은 어떤 의미인가요?

저에게 필름은 추억을 꾸미는 도구입니다. 각 촬영마다 제한된 촬영 횟수가 당신의 메모리를 더 선명하게 보존합니다. 누구나 쉽게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저는 계속해서 필름을 촬영할 것입니다.


우리는 @amanachan이 우리와 그녀의 필름 여정을 공유해 준 것에 감사드립니다! 그녀의 필름 사진을 더 보시려면 그녀의 로모홈을 여기 방문해주세요.

작성자 macasaett 작성일 2024-03-22 카테고리 #gear #사람

Lomography Color Tiger  200 (110)

로모그래피의 모든 시그니처 컬러 네거티브 미학이 110 필름의 미니어처 롤에 담겨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