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ActionSampler와 필름 사진작가 Megumi Mogu가 만나다

Megumi Mogu 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기반으로 하는 사진작가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그녀는 빈티지 카메라와 바이닐 레코드, 장난감, 가구 등 다양한 빈티지 아이템을 수집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그녀는 한국 여행 중에 저희 ActionSampler 를 직접 가지고 갔습니다. 그녀가 어떤 장면을 담았는지 함께 살펴봅시다!

© Megumi Mogu

"안녕하세요, Megumi님, 로모그래피 매거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로모그래피 커뮤니티에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Megumi입니다. 저는 인스타그램 @megumimoguu 와 틱톡 @megumimogu 에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80년대와 90년대의 미학을 사랑합니다. 필름과 디지털 사진을 찍으며 취미로 8mm 필름 비디오도 촬영합니다. 현재 저는 빈티지 카메라와 레코드, 장난감, 가구 등 빈티지 물품을 수집하는 중입니다. 로모그래피 커뮤니티와 제 사진 경험을 나눌 수 있어 기쁩니다.

© Megumi Mogu

언제부터 사진을 찍기 시작했나요? 그리고 필름 사진술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사진을 처음으로 배운 것은 중학교 때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핸드폰으로만 사진을 찍었습니다. 카메라를 처음으로 잡은 것은 부모님이 포켓 카메라를 사주신 때였습니다. 몇 년 후, 필름 사진을 처음 시도해보았습니다.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새로운 취미를 찾기로 결심했고, 그 중 하나로 필름 카메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필름 카메라를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필름 카메라를 손에 쥐었을 때, 각 필름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매우 독특한 결과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필름 사진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필름을 사용함으로써 사진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처음 필름으로 찍은 사진들은 최악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디지털 카메라처럼 사진을 바로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상의 노출을 얻기 위해 정확한 카메라 설정을 고려하고 알아야 합니다.

최근에 당신이 한국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았는데, 우리는 정말 사랑에 빠졌습니다! 앞으로의 여행에서도 항상 저희의 ActionSampler를 가져가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결과물을 좋아해주셔서 기쁩니다. 네, 물론이죠. 다음 여행에도 함께 가져가겠습니다. 사실 이번이 ActionSampler를 사용하는 첫 경험이었는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이 카메라는 네 개의 렌즈가 있어 한 번에 네 장의 사진을 찍는 독특한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 Megumi Mogu

여행 중 ActionSampler 를 사용한 경험이 어땠나요? 이 카메라를 사용하여 한국의 일상을 촬영하는 데 도움이 되었나요?

여행 중에 이 카메라로 촬영할 때 새로운 사진 경험을 얻었습니다. 최상의 순간을 구성하고 캡처하는 것이 더 도전적으로 느껴졌지만, 즐거웠습니다.

© Megumi Mogu

우리에게 ActionSampler 로 무엇을 촬영하기로 결정했는지 말해줄 수 있나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진 유형은 스트리트포토그래피입니다. 그래서 여행 중에 주변의 풍경, 건물 및 사람들을 촬영하기 위해 이 카메라를 사용했습니다.

© Megumi Mogu

이 카메라에는 네 개의 렌즈가 있어서 좋습니다. 주변 환경의 본질을 잡아내고, 이 사진들은 네 가지 다른 프레임을 캡처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ActionSampler나 보다 실험적인 유형의 필름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이 있나요?

좋은 조명입니다. 모든 필름 카메라는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좋은 조명이 필요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비싼 조명을 구입할 여유가 없다면 낮에 촬영하여 동일한 결과를 얻어보세요.

© Megumi Mogu

이 카메라로 찍은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나요?

저는 이 사진 중 하나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레트로한 느낌과 향수를 떠올리게 합니다. 또한 색상과 물체들이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 Megumi Mogu
  • ActionSampler 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네 개의 렌즈 기능으로 한 프레임 안에 네 장의 독특한 사진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사진을 애니메이티드 GI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카메라로 촬영할 완벽한 상황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이 카메라로 촬영한 결과는 낮 중에 사진을 촬영할 때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좋은 조명으로 인해 선명한 사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 Megumi Mogu

다음에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요? 새로운 프로젝트가 있나요?

지금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다음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주변의 커피숍에서 결과물을 전시하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사진을 좋아하고 영감을 받기를 희망합니다.

다른 인도네시아 로모그래퍼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나요?

저는 새로운 일들은 때로는 두려울 수 있다는것을 알지만, 그것들을 시도해 보면 새로운 경험을 얻게 되어 흥미롭고 즐거울 수 있습니다.

© Megi Mogu

커뮤니티 회원들과 공유하고 싶은 다른 이야기가 있나요?

사진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일 또는 취미로 필름 촬영을 계속하세요. 예술에는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여정을 통해 만드는 것에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멋진 ActionSampler 사진을 공유해 준 Megumi Mogu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녀의 더 많은 사진을 보려면 그녀의 인스타그램 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adi_totp 작성일 2024-02-21 카테고리 #사람 #장소

Mentioned Product

Lomography Actionsampler

Lomography Actionsampler

순차적으로 작동하는 렌즈 4개를 찍으면서 35mm 샷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