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a Bevacqua의 Lomo Amigo Petzval 58 사용기

2016-01-27

새로운 로모아미고 Marta Bevacqua가 최근에 New Petzval 58 Bokeh Control Art Lens로 여러 촬영을 시도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나눈 그녀의 후기와 여러 팁을 확인해보세요!

이름: Marta Bevacqua
웹사이트: www.martabevacquaphotography.com
인스타그램: martabevacqua
Behance: MartaBevacqua
Flickr: martabevacqua

Model: Nolwenn @ Oui Model Management

안녕하세요 Marta씨, 자기소개랑 사진에 대한 생각을 나눠주시겠어요?
Ciao! :) 저는 Marta라고 해요. 26살이고 파리에서 사는 사진작가예요. 저는 고등학교때 사진에 대해 접하게 됐어요. 인터넷을 하다가 저한테 어울리는 사진들을 DeviantArt나 Flickr에서 찾게 되었는대 그때 점점 제가 좋아하는 사진을 찾게되고 매일 사이트를 방문하고 그냥 좋은 작품들이 많다보니 점점 사진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었죠. 그리고 자연스럽게 사진을 직접 찍어보게되었고, 조금 부숴진 컴팩트 카메라로 다양한 촬영을 시도했었어요. 너무 재미있어서 멈출수가 없었죠. 특히 제가 살았던 곳이 로마 근교인데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사물들과 장소들이 많아서 아이디어 구상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저랑 동생이랑 모델이 되어 촬영해보기도 했어요. 고등학교 졸업 후에 사진에 대한 열정이 끊이질 않아 결국 저의 직업으로 선택하게 되었죠.

Model: Nolwenn @ oOui Model Management

보통 촬영하는 대상이나 영감은 어떻게 떠올리시나요?
저는 영감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장소든 상관이 없다고 생각해요. 자연이던 (숲속이든 빛이 스며드는 나무던, 비에 젖은 잎파리던) 우리 세상이야기 (길거리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 네온사인, 특정 도시의 분위기던) 이런 모든것이 이야기가 될 수 있죠. 뿐만아니라 책이나 음악, 그리고 영화에서도 영감을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다른 아티스트의 작품이 될 수도 있쬬.

저는 요 몇년간 모델 에이전시로 일을 했어요. 그래서 전보다 무엇을 촬영할지 정하기 쉬었죠. 새로운 페이스가 필요하면 에이전시들이 저에게 보내준 사진들을 보면서 제가 찾는 아이디어와 가장 잘어울리는 모델들을 찾으면 되었거든요. 그리고 저는 프리랜서라 다른 친구들로부터 영감 받을 때도 많아요.

보통 저는 몽환적이고, 여린 이미지, 아님 어린아이와 같은 느낌을 좋아해요. 중요한건 제가 그냥 보았을때 무언가 느끼는것이라 생각하여서 되게 본능적이고 즉흥적으로 제 사물을 정하는 편이예요.

Models: Nolwenn @ Oui Model Management, Antonia @ Karin Models

당신의 촬영기법에 영향을 미친 다른 사진작가가 있나요?
당연하죠, 심지어 한두명이 아닌걸요. 모두를 말하기는 불가능하겠죠? 저는 요몇년간 다양한 영향들을 많이 받아왔어요. 그래서 제 스타일이 다양한 기법과 사진들을 통해 만들어졌다해도 과언이아니죠.

Paolo Roversi랑 Tim Walker를 예로 들어볼게요. 단순히 사진의 퀄리티가 아니라 그저 그들이 만들어가는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그들의 사진이나 파스텔적인 색감을 촬영한 사진에는 여러가지 뒷이야기가 있어요. 그런 이야기들에 저는 매번 영감을 받죠. Ellen Von Unwerth, Steven Meisel, Michal Pudełka, Zhang Jingna, Billy Kidd, Kesler Tran나 다른 사람들로 부터도 영감을 많이 받아요. Avedon나 다른 사진작가들을 말할 것도 없고, 다른 많은 사진작가들 심지어는 Kiki Xue, Mira Nedyalkova, Laura Makabresku, Oleg Oprisco, Marie Zucker, Lauren Withrow, Sonia Szostak, Sara Maute, molti altri처럼 저보다 어린 사진작가들로부터도 영감을 많이 받는 답니다.

당신을 세가지 형용사로 표현해주시겠어요?
꿈꾸는, 내성적인, 산만한.

Models: Styfen Levieux, Heidi Jean Feldman

New Petzval 58 Bokeh Control Art Lens 대한 첫인상은?
사용법만 잘 익히게되면 정말 다양한 사진을 연출해 낼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물론 여러가지 효과를 내려고 노력한다면 아마 사용하기 쉬운 제품은 아닐거에요. 저는 제 카메라 사용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여러 촬영기법을 시도해보는 편이예요. 그래서 그 숨겨진 잠재적인 제품의 기능을 발휘할 때 가장 흥미를 느끼죠. 물론 모든 것을 다 찾아내고 잘 따라한다는 건 쉬운일은 아니지만요. 여러분들은 진짜 디지털 페인팅처럼 하나의 “예술”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 매우 아름답게요!

Models: Nolwenn @ Oui Model Management, Sasha @ Crystal Model Management

New Petzval 58 무슨 카메라 사용하셨나요?
Canon 5D Mark II 요

이 렌즈를 가지고 어떻게 촬영하셨나요?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나요?
몇가지 어려움이 있었어도 저는 괜찮았어요. 보통 그 어려움이 제가 너무 빨리 촬영해서 생긴거였어서.. 제가 촬영하는 순간순간마다 진짜 어떤 식의 작품이 나오는지에 대해 너무 재밌었고 매번 기대가 되었어요. 그래서 빨리 촬영해서 초점을 잃은 사진들이 좀 있답니다. Petzval로는 매뉴얼 포커스로 빠른 사진 촬영이 안되서 그냥 제가 진정하고 천천히 촬영해야했어요. 그래서 사진촬영 뿐만이 아니라 제 삶에 있어서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해결해나가는 법을 배우게 되었죠. 그냥 촬영할때 렌즈의 속도에 따라 잘 촬영하게 되고 해서 별다른 문제가 업성ㅆ어요. 아 그리고 Petzval로 최상의 효과를 얻기위해 투자한 시간들이 좀 길어요. 특히 인물사던 다양한 사물을 촬영하면서 연습을 많이했죠. 그래도 저는 결과물에 다 만족을 했어요. 모두 50mm 렌즈로 촬영했는데도 다 다른 느낌으로 촬영되었죠.

Models: Antonia @ Karin Models, Dominika @ Marilyn Agency

New Petzval 58 Bokeh Control Art Lens 대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뭔가요?
보케효과를 잘 나타내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보통은 그냥 조리개를 잘 조절하면 되는데, 이 렌즈는 보케효과까지 조절할 수 있게 만들어 졌어요. 그리고 빛을 어떻게 조절하냐에 따라도 결과물이 다르게 나오고요. 배경 빛이나 명암 아니면 크리스마스 불빛이나 나무 같은 장면들이 각각 다른 사진을 만들어 줬어요. 가장 좋은 효과는 보케효과를 "animation"을 적게 세팅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게 좀 과장되게 나올 수 있다 싶으면 "caution"로 촬영하시면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거에요.

Models: Antonia @ Karin Models, Deila Boryp

New Petzval 58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주자면?
모든 세팅을 통해서 여러 시도를 해보세요. 그리고 시도 차원에서 여러 연습을 하면 어떤 렌즈가 여러분들이 선호하는 렌즈인지 이런 것들을 아수 있을거예요. 이 렌즈만으로 만들어 낼 수 효과를 얻어간다면 정말 그게 최고죠. 망설이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 시도해보세요. :)

Models: Heidi Jean Feldman, Deila Boryp

이 렌지를 사용하고 촬영해보고 싶은 다른 사진이있나요?
요즘은 건축이나 풍경 쪽을 도전해보고 싶어요. 사람들이 들어가 있는 사진 말이예요. 분명 흥미로울 거예요.

2016년을 위한 프로젝트가 있나요?
네 많아요 :) 프랑스(Brice Pascal Suisse)의 에이전트로 지금 대표로 선정되어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기대 중이에요. 그리고 파리에서 봄에 전시회를 해보고 싶어요. 뿐만 아니라 여행을 다니고 새로운 워크샵과 개인적인 예술적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예요.

Models: Sasha @ Crystal Model Management, Heidi Jean Feldman, Antonia @ Karin Models

New Petzval 58 Bokeh Control Lens 는 더욱 더 발전한 휘는 보케 효과 컨트롤과 58mm의 초점거리로 풍경사진부터 스트릿 포토그래피와 인물사진까지 다양한 사진 및 영상 제작에 적합한 렌즈입니다. 오리지널 펫츠발 렌즈와는 달리, 캐논 EF와 니콘 F 마운트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카메라와 호환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고 보케 컨트롤 링으로 보케 효과를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합니다. 현재 사전예약주문을 받고 있으니 온라인 샵 직접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Lomography 작성일 2016-01-27 카테고리 #people #lomoamigo

세계 최초! 아날로그의 스퀘어 인스턴트 사진을 즐길 수 있는 카메라 - Lomo'Instant Square 가 출시! 95mm글라스 렌즈가 탑제 된 샤프한 이미지를 실현. 거기에 오토 촬영모드라면 다양한 환경에서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의 존 포커스는 물론, 로모그래피 만의 다중노출, 장시간 노출을 스퀘어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셀프타이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당신의 스퀘어 인스턴트 사진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