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ry Steiner, 홍콩 디자인의 아버지, 그의 새로운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에디션

디자이너는 자신의 작품에서 지적이고 문화적인 면모를 드러내는 데 부끄러워해서는 안 됩니다.
— Henry Steiner

오스트리아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인 Henry Steiner 는 "홍콩 디자인의 아버지" 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작품은 홍콩에 불씨를 남겼습니다. Steiner는 미국에서 이민한 후 60년 이상 홍콩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뛰어난 경력 동안 Steiner는 지폐를 제작하거나 주요 기업들의 브랜드 정체성을 형성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습니다.

우리는 Steiner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상징적인 2008 홍콩 비엔나 오페라 볼 포스터에서 그의 놀라운 작품을 자랑스럽게 선보였던 최신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Henry Steiner 에디션 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와 리바이(Li Bai)에게서 영감을 받은 이 독점 에디션은 슈타이너의 문화 ​​간 디자인 스타일을 예시하고 예술과 기술의 교차점을 아름답게 포착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Steiner가 디자인과 브랜딩 분야에서의 여정과 경험, 그리고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Henry Steiner 에디션의 철학을 나누고 있습니다. 함꼐 이 비전있는 디자이너의 세계에 몰입해 보세요!

© Henry Steiner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 렌즈 Henry Steiner

안녕하세요 Henry, 로모그래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당신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번 협업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비엔나 출신으로서 초대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 Henry Steiner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 렌즈 Henry Steiner

여러분의 작품 중에서 왜 홍콩 비엔나 오페라 무도회 포스터를 이 특별 에디션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의 디자인 영감으로 선택하셨나요?

홍콩과 비엔나라는 제 교차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하는 도시입니다. 이 포스터는 두 얼굴의 분할 이미지를 통해 제 교차문화적 디자인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저와 같이 비엔나에서 탄생한 로모그래피와 함께하면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룰 것으로 보였습니다.

© Henry Steiner | 왼쪽: The 2008 Hong Kong Vienna Opera Ball Poster | 오른쪽: Steiner's original sketches of the poster
a Chinese opera singer in traditional make-up with a portrait by the Austrian painter Gustav Klimt, featuring a harmonious fusion of art and cross-cultural design style.

포스터 뒤에 숨겨진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왜 Li Bai의 "Jian Jin Jiu" 시가 사용되었나요?

그 시는 내가 존경하는 두 인물인 Li Bai와 Mahler를 결합한 것입니다. Li Bai의 시 "Jian jin jiu" 는 제가 즐겨 듣는 동료 비엔나인 Mahler의 "The Song of the Earth" 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Wein, Weib und Gesang" 인 독일 표현으로 즐거움을 뜻하며, 이것이 Li Bai와 Klimt가 같은 공유를 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이것은 독특합니다. 우리는 이와 유사한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 Henry Steiner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 렌즈 Henry Steiner

디자인과 브랜딩 분야에서의 여정과 경험을 공유해 주실 수 있나요?

저는 Hunter 학교에서 판화 교사인 Gabor Peterdi를 통해 그래픽 디자인에 입문했습니다. Peterdi는 Yale에서도 강의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제게 Yale의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에 등록할 생각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때까지 그래픽 디자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지만, 제 호기심은 자극되었습니다. Yale의 프로그램은 그 당시 최초였으며, 그때는 1956년이었습니다. Yale에서는 제가 선생님이자 멘토였던 Paul Rand를 만났는데, 그의 수업은 오늘까지도 저를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 Henry Steiner | 왼쪽: Hi Graphics 포스터 | 오른쪽: East/West Design Dialogues 포스터

Paul Rand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 중 하나는 "아이디어가 없으면 디자인도 없다" 입니다. Alan Fletcher는 제가 홍콩에 있는 것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해준 사람입니다. 그는 저를 The Asia Magazine를 책임지는 사람들에게 소개해주었고, 저는 1961년 9개월 계약으로 홍콩에 파견되었습니다. 그 기간은 어느 정도 연장되었습니다.

그것은 젊은 분야, Corporate Identity였습니다. 중국 전통과 해외 전통의 혼합은 기회였습니다. 새롭운 탐험이 기다리고 있던 디자인이었습니다. 홍콩에서의 시간은 훌륭한 기회였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아직 방법이 없는 분야에서 새로운 것을 시도해볼 수 있었습니다.

© Henry Steiner

당신이 가지고 있는 그래픽 디자인 모토에 대해 저희와 공유할 수 있나요?

우리는 평범한 물건을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 즐거우면서도 유용하고 재미있으며 때로는 영감을 주는. 우리의 관찰력을 활용하고 경제적이고 즉흥적으로 일하는 것으로, 우리는 평범함, 냉소주의, 방치 등과 싸웁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재능을 통해 겸손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를 받아들여서 "누군가가 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다" 고 말할 것입니다.

"교차문화" 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교차문화의 장점? 교차 수분화, 새로운 뉘앙스의 생성, 확장된 감성. 다른 문화에서 휴가를 즐기면서 자신의 전통을 활성화시키는 것. 다른 문화들 앞에서의 겸손함, 생활에 접근하는 대안적인 방법에 대한 이해와 존중. 그리고 이국적인 것을 보통으로 여기는 보편적인 시선을 얻음으로써 - 비록 잠시일지라도 - 자신과 자신의 신념과 존재가 결국에는 다른 것으로 인식되는 데에 대한 보충적인 감각입니다.

© Henry Steiner

당신의 생각에는, 성공적이고 기억에 남는 로고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이것은 마치 중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의 질문과 같아요! 로고는 분명히 기능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능한 한 직접적으로 보여야 합니다. 로고는 꾸밈이 아닌 기능을 위한 것입니다. 싸고 질이 낮은 로고보다 비싼 것은 없습니다.

저희 10가지 골든 룰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뭔가요?

골든 룰 #7 “재빠르게 움직일 것.”
골든 룰 #10 “어떤 룰이든 신경쓰지 말 것.”

© Henry Steiner

디자인 산업에서 멘토로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서,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싶어하는 지망 디자이너들에게 어떤 조언을 하겠습니까?

이 직업에서 즉각적인 보상을 기대하지 마세요. 시간이 걸립니다. 여러분의 관심을 넓혀보세요. 디자인에 대해 걱정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스타일은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그래픽 디자인 이외에 다른 취미나 관심사가 있나요?

저는 음악(특히 Mahler), 그리고 문학(특히 James Joyce)을 즐기는 편입니다.

© Henry Steiner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 렌즈 Henry Steiner

다가올 계획 중 일부를 공유해 주시겠습니까?

저의 개인 전시회인 “Henry Steiner: 그래픽 커뮤니케이션의 예술” 은 M+에서 6월 15일에 시작됩니다. 꼭 방문해 주세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및 렌즈 Henry Steiner 에디션 은 지금 온라인 샵 및 일부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 렌즈 Henry Steiner

작성자 nikkicheung 작성일 2024-06-13 카테고리 #문화 #사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