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포토그래피와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포토그래퍼 권우균

분주한 도시의 야간 풍경을 자신만의 속도로 촬영하는 권우균은 이번에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가지고 평소와 같이 길 위로 나갔습니다. 특별할 것 없다고 생각한 일상의 순간이 그의 프레임 안에 어떻게 담겼는지 감상해보세요.


사진: 권우균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에서 visualemotion_ 이라는 닉네임으로 스트리트 포토를 찍고있는 권우균 이라고 합니다.

언제부터 사진을 촬영하기 시작했나요?

21살에 군입대를 앞두고 친구와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첫 카메라를 구입한 것을 계기로 지금까지 찍어오고 있습니다.

필름 사진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카메라를 조작하는 재미가 정말 크다고 생각해요. 어려서부터 무언가를 조립하거나 조작하는걸 정말 좋아했거든요. 제 첫 필름카메라가 캐논 뉴 F-1 이었는데 조작하는 재미가 정말 좋았어요. 새 필름을 넣고 레버를 당겨 필름을 감은뒤 셔터를 누르면 느껴지는 투박한 셔터의 움직임과 촬영을 마치고 필름을 되감는 일련의 과정이 너무 재미있게 느껴지면서 자꾸 필름카메라에 손이 가게 되더라구요.

사진: 권우균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스트리트 포토그래피를 촬영할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이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용기인 것 같아요. 저는 성격이 극 내향형이라 처음 거리에 나가서 사진을 찍을때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곳에서 뷰파인더를 바라보는 것이 부담스러웠어요. 그러다보니 우물쭈물대다가 멋진 장면들을 놓쳐버린 적이 많았어요. 마음에 드는 한 컷을 위해 과감해 질 수 있는 용기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사진: 권우균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이번 촬영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특별한 주제는 없었어요. 평소와 같이 정해진 목적지 없이 무작정 걸으며 눈에 보이는 일상적인 모습들을 담아봤습니다.

사진: 권우균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으로 촬영해보신 느낌을 설명한다면?

채도가 낮고 그윽한 느낌의 필름인 것 같아요. 그리고 확장감도범위 덕에 다양한 환경에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과 감도에따라 달라지는 색감이 흥미로웠어요. 낮 시간대의 필름촬영엔 크게 흥미가 없었는데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라면 재미있게 찍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모크롬 필름으로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알려주세요.

거리로 나가서 몇 컷을 찍은 후 감도를 바꿔보려는데 감도가 800에 맞춰져 있더라고요. 바로 이전에 사용했던 필름이 감도 800의 필름이었거든요. 그제서야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에는 DX코드가 없다는게 생각났어요. 더 늦기전에 알아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여러 도시의 풍경을 촬영해 오셨는데,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과 어울리는 도시를 추천한다면?

아마도 홍콩일 것 같아요. 결과물을 받아보고 홍콩의 화려하고 분주한 분위기의 거리모습과 참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진: 권우균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팁이나 조언이 있나요?

다양한 환경에서 100부터 400까지의 다양한 감도로 촬영해보면서 이 필름을 최대한으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어떤 작업을 해보고 싶나요?

야간에 찍은 필름 사진들을 모아 포토북을 만들어 보고 싶어요.


사진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권우균의 다른 작업이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 를 방문해보세요.
온라인 스토어에서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와 다른 로모크롬 필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hey_springtime 작성일 2023-03-31 카테고리 #gear #사람

LomoChrome Metropolis 35 mm ISO 100–400

이 필름은 로모그래피 필름 제조소에서 특별히 개발한 독특한 화학 공식으로 제공됩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