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harine Kollman이 아날로그 아쿠아 심플 유즈 카메라와 함께한 프리다이빙

프리다이버이자 아날로그 사진작가인 Katharine Kollman 에게 그녀의 이전 특집 에 이은 후속으로, 아날로그 아쿠아 심플 유즈 카메라 와 함께 테스트 할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베를린 키노 B&W 보냈습니다.

그녀의 결과물을 함께 보고 그녀의 다이빙에 대한 모든 것을 들어봅시다!

사진: Katharine Kollman , 필름: 베를린 키노 B&W 35mm 필름

안녕 캐서린! 로모그래피 매거진에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마지막 인터뷰 이후로 어떤 일을 하셨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첫 인터뷰를 한 지 몇 달이 지났는데, 저를 다시 불러준 로모그래피에게 정말 감사해요! 저는 이번 가을에 중서부에서 한 달 넘게 가족들을 방문하고 형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보냈습니다. (그들은 강가에 있는 할머니의 뒷마당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매우 아름다워서 저는 울었습니다.) 호놀룰루로 돌아온 이후로, 그저 일의 흐름 속으로 돌아가서 여건이 허락하는 한 물속에 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토에서의 6주간의 휴가는 제가 다이빙을 하지 않고 지낸 기간 중 약 5년 만에 가장 긴 기간이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올해 겨울의 과도기는 조금 힘들었고, 다이빙은 평소보다 더 지저분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그럭저럭 해내고 있습니다! 아니면 로모그래피가 수중에서 시도하라고 보낸 몇 가지를 테스트하기 위해 조건이 더 나은 다른 섬으로 날아가든지요!

아날로그 아쿠아 심플 유즈 카메라 와 필름들로 무엇을 촬영하기로 결정했는지 알려주시겠어요?

로모그래피는 제가 가지고 있는 니코노스 카메라를 위해 베를린 키노 400 롤과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가 사전 로딩된 아날로그 아쿠아 다회용 카메라를 보냈습니다. 저는 로모그래피 필름을 사용하여 수중 촬영을 해본 적이 없었고, 그들이 어떻게 나올지 볼 생각에 정말 기뻤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실험하기 위해 다양한 설정(위치, 깊이, 피사체 등)에서 둘 다 촬영할 계획이었습니다.

저는 며칠 동안 다른 섬에 있는 친구들을 방문했고, 그날 아침 우리는 무엇을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들의 작은 앞해안으로 가져갈 계획이었습니다. 우리는 운이 좋게도 항구를 떠난 지 10분 이내에 쥐가오리와 함께 물에 뛰어들 수 있었습니다. 저는 베를린 롤을 니코노스(Nikonos) 에 넣었습니다. 쥐가오리가 20미터에 가까운 더 깊은 암초에서 헤엄치고 있었고 물은 그 주의 날씨로 인해 여전히 약간 탁했기 때문에 완벽했습니다. 가시성과 깊이에도 불구하고 400 ISO는 여전히 수중에서 빛과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빠른 속도의 필름이었습니다.

저는 제 카메라로 베를린의 롤을 촬영하는 것과 아날로그 아쿠아 카메라를 번갈아 가며 어떤 샷이든 배치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후자는 10미터(약 33피트) 정도의 이렇게 깊은 곳에는 이상적인 선택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니코노스 Nikonos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심도 등급이 있는 카메라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하우징을 10m 아래에서 테스트할 수 있고, 새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아는 것은 굉장했습니다.

우리는 근해 주변에서 보트 타기를 계속했고 결국 부표에 멈췄습니다. 부표는 작은 미끼용 물고기를 보호하기 때문에 야생 동물을 관찰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베를린 롤의 후반부는 제 친구가 작살총으로 떨어뜨려 카마누(무지개 러너)에 멋진 샷을 날렸을 때 보냈습니다. 우리가 조치를 취했을 때 몇 프레임에 사냥을 포착했습니다.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의 롤은 집으로 돌아가는 동안 카메라 하우징에 전혀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더 얕은 지역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또한 메트로폴리스의 색상 변화가 해안 블루스의 일반적인 단조로움보다 더 다채로운 지역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기 위해 더 많은 암초가 있는 곳에서 의도적으로 그것을 꺼냈습니다.

사진 Katharine Kollman , 카메라: 아날로그 아쿠아 다회용 카메라 & 방수 케이스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필름

다이빙에 다양한 종류의 장비를 어떻게 가져 오나요?

프리다이버로서 우리는 다른 장비(예: 스쿠버 다이빙을 위한 BCD 및 탱크)에 비해 장비 요구 사항이 매우 적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사랑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정말 필요한 것은 마스크와 스노클, 지느러미, 웨이트 벨트, 잠수복입니다. 차가운 물, 그리고 교통량이 많은 지역을 다이빙하는 경우 다이빙 깃발과 플로트. 양손이 자유롭고 카메라가 부딪힐 큰 장비가 없기 때문에 이것은 사진 촬영을 매우 간단한 작업으로 만듭니다.

플로트로 해안 다이빙을 할 때 다이버는 종종 물속에서 손을 자유롭게 유지하기 위해 카라비너 또는 쿠이(스트링거)로 장비(스피어건, 카메라)를 플로트에 클립으로 고정합니다. 더 큰 장비를 가지고 헤엄치세요. 어떤 종류의 쇼어 브레이크가 있는지 주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트에서 앞바다로 다이빙하는 경우 훨씬 더 쉬워집니다. 모든 다이빙 보트에는 배에서 150피트 이내의 물에 다이버가 있다는 것을 다른 보트에 알리는 특별한 깃발이 있습니다. 물에 있는 동안 장비를 가지고 다닐 걱정 없이 보트에 필요한 만큼 장비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이것은 보트 데이에 여러 롤의 필름을 촬영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몇 시간 동안 다이빙을 하기 위해 한 롤을 계속해야 하는 해안 다이빙과 달리 물에서 빠져나와 건조시키고 다시 뛰어들기 전에 카메라를 다시 로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베를린 키노의 전체 롤은 보트 데이 동안 촬영되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더 깊은 다이빙과 더 많은 장비를 의미합니다. 아날로그 아쿠아 카메라는 주로 해안 다이빙에서 촬영되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더 얕은 다이빙과 더 적은 장비 운반을 의미합니다.

카메라와 필름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처음 수중 촬영을 시작했을 때 아날로그 아쿠아 다회용 카메라와 하우징과 정말 흡사한 카메라를 사용했는데 또 이렇게 촬영하게 돼서 마음 한 구석이 설레기도 했습니다. 포인트 앤 슛 카메라의 단순함은 때때로 모든 것을 지나치게 복잡하게 만드는 당신의 창의적인 두뇌를 잠시 쉬게 하여 사진을 찍고 그냥 내버려 둘 수 있기 때문에 때때로 매우 신선합니다. 같은 이유로 제가 예술적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선택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재미있고 내구성이 뛰어난 카메라로서 저는 이 카메라를 좋아합니다.

친구들과 외출할 때 파티용 카메라로 올림푸스 줌을 주로 가지고 다닙니다. 아날로그 아쿠아 카메라는 그 문제를 해결하며, 덜 심각하게 생각하라는 작은 알림으로 더 많은 모험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베를린 키노 필름에 대한 좋은 소식을 들었고 일부 친구들은 그것이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B&W 필름이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롤에서 스캔을 다시 가져오고 나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디테일과 약간의 부드러운 대비를 포착했고, 다양한 환경에서 그것을 테스트하면서 본 다재다능함이 좋아했습니다.

카메라와 필름으로 촬영하는 과정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궁극적으로 수중에서 두 개의 새로운 필름을 시험해 보는 것은 신나는 일이었습니다. 저는 수년에 걸쳐 그러한 다양성을 시도했지만 약간 비정형적인 것을 시도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친구들과 물놀이를 할 때도 지루할 틈이 없거든요. 이 사진을 위해 함께 나간 다이버들은 저의 사진 여행을 수년 동안 함께했습니다. 셋 다 같이 촬영한 적이 있어서 평소와 다른 시도를 하는 게 그냥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우우우" 소리는 아니지만 이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진행한 두 다이빙 모두에서 우리가 본 야생 동물에 대해 평소보다 더 많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 번의 다이빙으로 만타 가오리와 저녁 식사를 얻었고, 두 번째 다이빙에서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롤을 끝내고 상어 여러 마리와 미끼 공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제 마음 한구석에서는 바다가 이 두 롤의 필름에서 축하할 멋진 야생동물로 우리를 축복했다고 상상하고 싶어합니다.

둘중 더 마음에 드는 필름이 있었습니까?

내 작업에 컬러보다 흑백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베를린 키노와 작업하는 것이 정말 좋았고 로모그래피의 B&W 스톡을 더 많이 사용해 볼 계획입니다. 즉, 저는 이제 아날로그 아쿠아 카메라와 비교하기 위해 니고코스를 통해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으며, 로모그래피가 생산하는 다른 특수 컬러 네거티브 롤 중 일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진: Katharine Kollman , 필름: 베를린 키노 B&W 35mm 필름

두 필름을 사용한 촬영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장면이 있습니까?

롤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진을 고르는 것은 때때로 매우 어렵습니다. 때로는 사진 자체를 사랑하고 때로는 사진을 찍는 순간의 느낌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베를린 키노의 롤에서 창 오른쪽을 따라 창총을 들고 다이빙하는 내 친구의 사진을 부분적으로 좋아하고, 쥐치 떼는 그에게서 왼쪽으로 헤엄쳐 갑니다. 저는 그것의 구성과 움직임에 만족합니다.

같은 롤에서 만타 가오리 두 마리와 함께 잠수하는 기간이 있었고 서로를 향해 헤엄치면서 서로 완벽하게 겹친 짧은 순간이 있었습니다. 가까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사진이 약간 흐릿하고 무엇을 보고 있는지 잘 알 수 없습니다. 짧은 만남을 다시 생각하면 정말 좋습니다.

사진: Katharine Kollman , 카메라: 아날로그 아쿠아 다회용 카메라 & 방수 케이스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필름

이 두 필름으로 촬영하기 위한 팁이나 요령이 있습니까?

모든 종류의 수중 사진 촬영을 위한 중요한 "트릭"은 날씨가 좋은지 지켜보는 것입니다. 베를린 키노를 사용하여 찍은 사진에서 암초에 있는 만타 가오리의 샷과 멀리 바다에서 내 친구와 그의 작살총의 샷에 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반부는 더 깊고 탁한 물에서, 후반부는 더 얕고 훨씬 맑은 물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만타 샷은 분명히 후자보다 약간 더 거칠게 나왔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수질 조건 때문입니다. 다른 것보다 한 가지 보기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특정 환경이 필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면 결과 이미지가 어떻게 나올지 추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익숙하지 않은 카메라의 익숙하지 않은 필름에서 사진이 어떻게 나올지 전혀 몰랐기 때문에 아날로그 아쿠아 카메라를 사용하여 약간의 학습 곡선이 있었습니다. 설명서에는 피사체를 수중 카메라에서 2미터 이내에 두고 가까운 곳에서는 플래시를 충전하라고 권장하지만 한계를 테스트하고 싶었기 때문에 분명히 이를 지키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사용한다면 2m 규칙을 더 엄격하게 따를 것입니다. 멀리서 찍은 사진 중 일부가 흐릿하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저도 플래시를 몇 번 시도했는데, 이 결정도 주제와 깊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그것으로 표면 스노클링을 할 때 태양이 충분한 빛을 줄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어두운 바위를 배경으로 산호가 자라고 있다고 가정하면 다음 다이빙에서 그 색상을 비추기 위해 플래시를 충전해야할 때입니다. 그리고 카메라가 침수되지 않도록 수심 10m 이내로 유지하십시오!

사진: Katharine Kollman , 필름: 베를린 키노 B&W 35mm 필름

예정된 프로젝트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이맘때의 많은 예술가들처럼, 저의 창조적인 두뇌는 조금 더 조용해졌고, 스스로 연습을 계속하기 위해 매우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했습니다. 때때로 이것은 롤을 통해 불어넣어 모든 작은 것을 분석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거나 때로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이빙을 할 때 집에 카메라를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 가장 친한 다이빙 친구 몇 명도 최근에 이사를 갔기 때문에 새로운 다이빙 모델 관계를 구축해야 하는데, 이것은 언제나 약간 겁이 납니다. 하지만 작년에 친구가 읽어준 아름다운 동화책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고, 지금은 아주 간단한 사진 이야기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우리가 시도해 볼 수 있도록 그 친구 중 한 명을 방문하기 위해 며칠 안에 섬을 떠날 것입니다. 사진 몇 장을 스토리보드로 작성했는데, 저에게는 새로운 일이라서 정말 흥분됩니다!

구체적인 프로젝트에 관해서는 작년 여름 인터뷰에서 Daybreak Magazine 에 나온 기사가 있는데, 정말 아름다운 출판물로 완성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지난번 로모그래피와의 인터뷰에서 말씀드렸던 아날로그 전시가 올해 3월로 연기되었습니다. Fabian Wolf가 큐레이팅한 Unstable Lights 를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결실을 맺었네요!

제 생일인 3월에 잡지도 만들 생각인데 아직 마음에 드는 제목을 못 정했어요.

사진: Katharine Kollman , 카메라: 아날로그 아쿠아 다회용 카메라 & 방수 케이스 ,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필름

더 전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제 2023년 꿈 중 하나는 물에서 영감을 받은 작은 프로젝트로 해안 지역에 사는 다른 필름 사진가들과 함께 여행하고 협력하여 암실에서 인쇄하거나 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관심 있는 사진작가가 있다면 함께 합시다!

필름을 바다에 담그게 해준 로모그래피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처음이었지만 확실히 마지막은 아닐 것입니다!


Katharine과 그녀의 작업에 관심이 있다면 그녀의 인스타그램웹사이트 를 확인하세요!

작성자 eloffreno 작성일 2023-02-03 카테고리 #gear #사람

Analogue Aqua - Simple Use Reloadable Camera & Underwater Case - Color Negative 400

컬러 네거티브 400이 내장된 이 대담한 이미지 카메라는 주인을 따라 지구 끝까지 가서 그들의 아날로그적 모험을 눈부신 색상으로 포착합니다. 수중 탐험을 위해 옷을 입히고 육지에서는 옷을 벗으십시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