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카메라로 촬영해야 하는 창의적인 이유

파노라마 카메라는 사진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과 구성 기술도 향상시킵니다. 더 넓은 시야는 실험적 접근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파노라마 카메라로 촬영한 경험이 있는 전 세계의 아티스트와 사진작가들과 이야기를 나눴고 그들은 스틸 사진을 영화 같은 걸작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제공했습니다.

사진: Ben Liu, Starla Dawn, Angela Izzo

더 큰 그림으로 더 나은 시각적 스토리텔링

파노라마 카메라는 시각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독특하면서도 미묘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계획되고 상세한 배경은 더 많은 캐릭터와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이미 스프로킷 로켓 작업 경험이 있는 사진작가 Ben Liu하이드로크롬 서튼의 파노라믹 벨에어 카메라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제 하이드로크롬은 일반 35mm 필름 프레임의 3배로 디테일과 콘텐츠가 더 풍부하고 흥미진진합니다... 광각 렌즈로 풍경을 촬영할 때 많은 시간 동안 전체 사진을 캡처하려면 왜곡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드로크롬과 같은 와이드 시각의 카메라를 사용하면 단일 렌즈로 왜곡을 최소화하여 프레임에 원하는 모든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 Ben Liu, 사진작가 겸 B셔터 워크샵 파운더.
사진: Ben Liu

핵심은 공간과 주제(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와의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다중 노출을 통해 텍스처를 추가할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하니, 언젠가 시도해 보세요! 촬영 장면 외에도 파노라마 카메라에는 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작가 Starla Dawn 는 창의적인 광고를 위해 파노라마 프린트와 자료를 사용하는 등 하이드로크롬 벨에어 카메라의 창의적인 용도를 많이 발견합니다:

“솔직히 만약 쇼가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면, 이것은 기둥에 있는 사람들을 사로잡기 위해 무대 뒤에서 열리는 아주 재미있는 카운티 박람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재미있는 밴드 프로모션 이미지나 배너에 사용하려고 할 것입니다. 이 카메라로도 재미있는 로드 트립 시리즈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수상 경력에 빛나는 아티스트이자 사진작가 Starla Dawn
사진: Starla Dawn

손쉬운 시네마틱 룩

넓은 시야와 화면비율 외에도 스프로킷 로켓과 같은 파노라마 카메라는 마치 노출된 스프로킷 구멍이 있는 빈티지 영화에서 나온 것처럼 필름의 미학을 증폭시킵니다.

“사실, 스프로킷로켓과은 제가 이전에 사용했던 다른 로모그래피 카메라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광각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고 제가 촬영하는 피사체를 영화 같은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 Hakan Bahar, 패션 에디터 겸 Monser Vintage Store Sprocket Rocket의 오너.

비네팅과 빛샘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더 강력한 복고풍 미학을 만들어보세요. 이제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완벽하거나 더 나은 미장센 을 찾는 것입니다. 당신의 시야는 당신의 무대를 설치하기에 충분히 넓습니다. 당신의 구성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면 영화에서 바로 나온 장면처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쉽고 실용적인 파노라마

파노라마 카메라는 특히 필름 프레임을 차지하는 방식과 관련하여 의도한 화면비율에 충실합니다. 로모그래피의 파노라마 카메라는 손쉬운 조작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가까이에서 촬영하든 멀리서 촬영하든 품질은 일정합니다.

“스프로킷 로켓 카메라로 촬영하기가 너무 쉬웠어요. 렌즈의 조리개 위치와 셔터 속도는 매우 잘 조정되어 사용하기에 매우 실용적입니다. 포커싱 측면에서도 매크로 촬영과 무한 촬영 모두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 Burcu Böcekler

로모그래피 파노라마 카메라의 이러한 측면은 포토그래퍼가 더 중요하고 창의적인 측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프로킷 로켓이든 스피너 360° 나 하이드로크롬 벨에어든 마음과 눈이 프레이밍과 구성을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빛을 발하는 곳은 거리 사진입니다. 매우 넓은 장면을 캡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측면에서 벗어나 이미지를 만드는 대상과 위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Jacob Carlson
“멋진 카메라에요. 결과를 보면 절대 실패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나 한테 딱이에요. 나는 그걸로 많이 촬영할 것입니다. 또한 훌륭한 대화 거리가 됩니다!” — Tchad Blake
사진: Jacob Carlson and Tchad Blake

3P's: 완벽한 파노라마 인물 사진(Perfect Panoramic Portraits)

파노라마의 인물 사진은 상당히 과소 평가됩니다. 파노라마 형식은 사진에 더 많은 디테일을 추가하여 사람들의 사진을 더욱 뚜렷하게 연출합니다.

“파노라마 카메라 하면 넓은 풍경 사진이 떠오릅니다. 스프로킷 로켓으로 인물 사진을 얼마나 멋지게 찍을 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사람들의 사진을 더 많이 찍고 싶습니다. 그래서 제 조언은 한 범주에 집착하지 말고 다른 주제로 실험해 보라는 것입니다.” — Richard Tang

창의적인 단체 사진에 이상적인 형식이기도 합니다. 더 이상 가려진 얼굴이나 너무 압축된 단체 사진은 없습니다. 파노라마 카메라로 모든 사람의 모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모그래퍼 Adi (a.k.a. adi_totp)는 스피너 360 카메라가 기발하고 기억에 남을 단체 사진, 특히 친밀한 "그룹 포옹" 기법을 사용하는 데 완벽하다고 믿습니다.

“어딜 가든 스피너를 가지고 가세요! 로모워크 중에 "그룹 허그" 기술을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사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60° 버전의 가족 사진과 같습니다. 한 프레임에 모든 사람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스피너를 사용하는 특권입니다! 이 기능은 친구들과 휴가를 보낼 때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 adi_totp
사진: Adi and Richard Tang

완벽하고 끝없는 조합을 위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하나의 끝없는 캔버스와 같은 파노라마 형식을 상상해보세요. 이중 및 다중 노출, EBS와 같은 기술을 적용하면 이미지와 요소를 원활하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날로그와 판타지가 이렇게 쉬운 적이 없었습니다!

"스프로킷 로켓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필름이 어떻게 나올지 몰랐고, 결과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나에게 새로운 유형의 즉흥적인 레이어드 효과를 시도하게 만드는데, 스프로킷이 드러나는 모습이 굉장히 섹시합니다" — Angela Izzo

LC-Wide 로도 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에서 "하프 프레임"을 꺼낸채로 LC-Wide 하프 프레임 모드로 변경합니다. 다양한 각도, 긴 노출, 다중 노출과 같은 기술을 가지고 놀고, 플래시 젤과 다양한 필름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실험을 해보세요. 로모그래퍼 gaz는 다음과 같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LC-Wide 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는 것은 쉽습니다... 카메라가 광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은 심지어 가까이에서도 멋진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롤을 끝내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인내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한 번에 반 프레임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창의적으로 촬영해보고 실험해보세요. 정말 멋진 파노라마를 볼 수 있을 거예요!" —gaz

필름 스왑과 같은 콜라보레이션 아날로그 프로젝트에서도 파노라마는 매우 잘 어울립니다. 프레임의 공간은 두 명 이상의 사진작가가 채우기에 충분합니다.

일부 필름 현상소에서는 특별한 형식을 스캔하지 않을 수 있으니, 추가 작업을 위해 DigitaLIZA 를 활용하면 네거티브 필름을 쉽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사진: Angela Izzo, @gaz and @sobetion

아날로그 모험에서 파노라마 카메라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을 우리에게 공유하고 아래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작성자 cielsan 작성일 2023-01-10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