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2022 마무리: 아날로그적 놀라움의 1년과 창의적인 자유의 30년

LomoApparat 과 몇 가지 새로운 카메라 에디션, 필름 포뮬러의 출시로 인해 2022년은 로모그래피에서 다사다난한 해였습니다. 이 외에도 커뮤니티 회원이 수천 장의 사진을 업로드한 덕분에 우리는 사진을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했으며 일부는 여기 온라인 매거진에도 실렸습니다.

2023년에 세계가 더욱 열리면서 우리는 30년 동안 해왔듯이 아날로그, 재미, 창의적인 실험에 대한 사랑을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많은 이벤트에 참여하고 많은 대회와 도전을 개최했습니다!

2023년으로 넘어가기 전에 2022년의 몇 가지 주요 뉴스, 이정표와 성과를 되돌아보겠습니다.

크레딧: alessiourso, erdalito, dylanoverhouse, jamwonks, mharvey & fhil68

넓은 길을 걷다: LomoApparat 과 그 밖의 새로운 카메라 에디션을 환영해주세요

올해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확실히 10월에 새로운 21mm 실험용 카메라인 LomoApparat의 출시였습니다. 오리지널 블랙 버전Neubau 에디션 을 출시했습니다. 두 버전의 광각 카메라는 이제 전 세계로 배송됩니다. 아직도 구하지 못하셨나요?

크레딧: lomography, rocket_fries0036, edwinchau, melissaperitore & zphil

2022년 5월 캐논 EF 마운트에 사용 가능한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2.9/64 아트 렌즈 의 알루미늄 실버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캐논 EF 마운트 외에 어댑터를 사용하는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예술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된 커뮤니티의 꿈같은 이미지를 더 많이 보고 싶습니다!

한편, 불타는 8월은 라사르디나 & 피쉬아이 No.2 acapulco 에디션으로 떠들썩했습니다. 6월 중순부터 8월까지 진행된 Easy Analogue 캠페인의 마지막 기간 동안 런칭되었습니다.

크레딧: periduht, navoski, chumq, galagac & charlie_cat

그리고 9월 말,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 Serengeti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카메라 & 렌즈 Monte Carlo 에디션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다른 필름 형식을 활성화하기 위해 10월 초에 메탈 블랙 과 화려한 Bauhaus 두 가지 버전으로 피쉬아이 베이비 110을 다시 소개했습니다. 당신은 물을지도 모릅니다, 왜 110인가요?

젊은 필름 사진작가 Anna Shotadze(@annashotadze)는 Dear Young Shutterbugs 인터뷰 에서 최고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최고의 사진은 즉흥적인 순간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110 필름 카메라가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한편, LomoApparat 런칭 후 10월레 홍콩 아티스트 비비안 호와의 콜라보레이션인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비비안 호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그녀의 예술적 영감, 홍콩에서 예술가가 되는 것 등에 대해 인터뷰 를 했습니다.

크레딧: shogen, chumq, lomobang, makethisadouble, epcphoto, gendis & jmcedo

Keep Calm and Lomo On!

2022년은 우리가 30살이 된 로모그래피에게 특히 중요한 해였습니다! 우리는 아날로그가 필요한 30가지 이유 설문조사로 축하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알고 싶었습니다. 왜 필름을 찍습니까? 이 이정표에 맞춰 로모 LC-A+로모 LC-Wide , 로모 LC-A 120 가 포함된 수제 가죽 디자인의 로모 LC-A 제품군의 30주년 한정판을 출시했습니다. 세련되고 감성적입니다!

Painting the Metro Turquoise: 새로운 필름 포뮬러

필름 발매와 관련해서는 우리는 마침내 오랫동안 기다려온 2021 로모크롬 터콰이즈 ISO 100–400 의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전 주문은 작년에 시작되었지만 대부분의 로모그래퍼들은 올해 이 인기 있는 필름을 촬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2021 포뮬러의 중형 포맷 버전은 훌륭한 필름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크레딧: evansabahnurd, edwinchau, dede_dos, mademoiselle_olivia, painkiller1990, corto_maltese & hid_hash

커뮤니티와의 연결: 주요 공모전, 이벤트 및 협업

세계 여러 지역에서 락다운이 완화되면서 지난 한 해는 우리가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는 행사들로 꽉 차 있었습니다. 한 해를 시작하기 위해 우리는 사진작가이자 Darkslide Film Lab 소유자인 Emily Swift와 팀을 이루어 창의적인 로모그래피 120 필름과 함께하는 Studio Portrait Workshop 을 주최했습니다:

일년내내 시애틀, 미니애폴리스, 뉴욕, 포틀랜드, 시카고토론토 과 같은 미국의 도시에서 로모워크를 주최했습니다. 영국 맨체스터에서는 The Modernist 와 함께 라 사르디나 로모워크 도 개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올해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기간 동안 라 사르디나 워크샵 워크샵과 뉴욕 공립 도서관과 협력하여 Penumbra Foundation Diana F+ 워크숍 같은 여러 워크샵에 참여했습니다. 이 워크숍에서는 재단의 고등학교 암실 워크샵의 일환으로 Penumbra Foundation 강사 Sam Dole이 가르쳤습니다.

또한 필름 스왑 챌린지골든 룰 챌린지 같은 활동을 통해 도전을 수행하고 전 세계 로모그래퍼들을 참여시키는 것을 즐겼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3년에도 여러분의 사진을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크레딧: zekiphone, hereiscloudland, corinne-camiade & gaz

프랑스에서는 Opéra comique 및 Wipplay와의 협업 기간 동안 필름 사진작가들에게 Opéra Comique 사진을 제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또한 Laura Ma , Matthieu Quatravaux , Angéline Moizard, Nicolas SouthonMarie Le Moigne 등 여러 아티스트의 작품도 소개했습니다.

Creatività Consapevole exhibit 를 위해 이탈리아 사진 연구소와 협력했습니다. 다이아나F+ 카메라와 컬러 네거티브 120 400 ISO 필름을 사용하여 10명의 학생들의 작품을 담았습니다.

110 포맷 필름은 꽤 활발한 한 해였고, 110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기 위해 로모그래피 재팬은 7월부터 8월까지 6명의 필름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Pocket 110 전시회 를 진행했습니다.

크레딧: benedettafalugi, acehz, vivdonner, itaty, marmotine, leblah & brettallensmith

한편, 우리는 올해 커뮤니티 회원들이 제출한 수천 건의 흥미진진한 LomoMission과 같은 정기 대회를 재개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끈 미션은 3,201개의 사진을 제출한 Summer Memories, 2,530개를 제출한 Less is More , 2,046개를 제출한 여성의 이야기 와 2,036개를 제출한 Life As It Happens 입니다.

연례 TEN AND ONE 연례 로모그래피 포토 어워드는 또한 뛰어난 수의 참가자를 확보했으며, 모노크롬 카테고리가 14,079개 제출로 다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를 스트리트 포토(11,822개 제출), 포트레이트(11,629개 제출), 자연(10,628개의 제출) 및 다큐멘터리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 여행 (8,319개 제출).

수상자 여러분 축하합니다! 올해 커뮤니티를 위한 더 많은 미션과 시상 카테고리가 있으니 계속 지켜봐주세요!

스토리텔러 비하인드 스토리: 로모그래피 온라인 매거진

올해 매거진 직원들은 각계 각층에서 온 로모그래퍼들의 500개 이상의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중국어, 일본어, 이탈리아어, 터키어, 프랑스어, 태국어, 한국어, 독일어로 번역하여 우리의 이야기를 여러 나라에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기사를 통해 우리는 사진에 관심이 있는 모든 종류의 사람들과 사진이 그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공유했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 개인, 장소, 팁과 그 사이의 모든 것을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Jeremy Grier 를 만나 그가 어떻게 그의 공동체를 보존하고 문서가 존재하지 않는 그의 고향인 코네티컷주 하트포드와 다시 연결하기를 원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노르웨이 북쪽으로 여행을 가서 그녀의 외딴 지역을 세계에 보여주는 수의사 Helena Costa 를 만났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의 사진과 이야기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밤의 삶이 다시 열리는 방법 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또한 여성 신체와 나체의 무성화 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고 우리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토론을 열었습니다.

다음은 올해 발표된 수백 개의 기사 중 2022년 최고의 기사였습니다.

크레딧: leanlui, wasitapril & ansen

우리는 또한 다양한 인터뷰를 통해 많은 사진작가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퀴어 포토그래퍼로 자라다 에 대한 이야기와 필름을 통한 가족의 유대 에서 부터 사진을 통한 성년식 에 대한 이야기까지. 영감, 격려,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계속해서 다시 방문할 수 있는 올해의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2022년 올해 최고의 인터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Lomography Pioneers

크레딧: stouf, wil6ka, lorrainehealy, ccwu, adi_totp & neja

Lomography Pioneers 시리즈는 초기 로모그래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큰 영향을 미친 사람들에게 보내는 러브레터입니다. 올해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고 창의적인 로모그래퍼들의 이야기, 기술과 지혜의 말을 계속해서 존중하고 공유했습니다. 오랜 기여자이며 친구인 이들은 여전히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그들만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는 세계적인 스토리텔러 Herr Willie 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중단단했던 Lawypop 를 다시 만났습니다.

나머지 부분을 살펴보고 커뮤니티에 기여한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세요.

Dear Young Shutterbugs

크레딧: annashotadze, klawe, waggrad00, stereograph & jess_spd_

Dear Young Shutterbugs는 노련한 필름 사진작가들에게 젊은 필름 사진광에게 편지를 써달라고 요청한 올해부터 시작한 새로운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에서 그들은 사진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진을 시작했을 때 알고 싶었던 조언을 제공합니다. "로모그래피의 10가지 골든룰 " 중 하나인 Don’t Think Just Shoot 반복하는 오랜 로모그래퍼 @eva_eva와 같은 커뮤니티의 여러 구성원으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 이 진행 중인 시리즈는 자신의 기술과 더 깊은 연결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필름 러버들에게 계속해서 영감을 줄 것입니다.

여기에서 시리즈의 나머지 편지를 확인하세요.

순간 만들기

크레딧: tinmaneyes, amp_puttipong, ruido & robertofiuza

우리의 새로운 시리즈 중 하나인 순간 만들기에서 우리는 사진가들에게 그들이 찍은 가장 좋아하는 사진 중 하나를 공유하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종 이미지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이미지를 만드는 데 들어간 모든 것을 알고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LomopediaAround the World in Analogue 와 같은 일부 온라인 매거진 정규 시리즈도 재개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는 대체 현상 기술과 인쇄 과정 등에 대한 팁스터를 통해 실험 정신을 살아있게 유지했습니다!

필름 챔피언: 2022년 로모그래피 명예의 전당

로모그래피는 수천 명의 커뮤니티 구성원이 기여하고 창의력을 공유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사진을 업로드하고 댓글과 Shoutbox에 의견을 공유하고 시간을 내어 사진을 둘러본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 모스크바 6000장 이상의 사진으로 가장 많이 촬영된 도시였으며 그 다음으로 St Petersberg, 파리, 베를린, 홍콩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로모 LC-A+로모크롬 퍼플 은 올해 가장 인기 있는 로모그래피제품이며 Canon AE-1와 Nikon FM2와 같은 다른 카메라와 Kodak Gold 및 Kodak Color Plus와 같은 필름 스톡도 올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크레딧: edwi_na, oukrid, aciano, zekiphone & c-fischer

올해 우리는 또한 많은 새로운 로모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그들의 멋진 사진들을 커뮤니티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합류한 10명의 새로운 로모그래퍼들입니다.

크레딧: mackiechartres, empty_coast_ghost, northernsceneinsouthernlight, kiirusha95 & duolanga

다시 한 번 올해 자신의 사진을 커뮤니티 전체와 공유하고 기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또한 올해 가장 활동적인 로모그래퍼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작품에 계속해서 놀라고 있고 여전히 영감을 주고 창의적으로 남아 있는 그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의 #lomography와 #heylomography를 통해 항상 로모그래피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해시태그를 통해 올해 수천 장의 사진을 보았고 여기 인스타그램에서 로모그래퍼의 상위 5장의 사진이 있습니다.

photos by @verdeonfilm, @kelseysmithphotography, @zkumekuphoto, @johniroadrunner, @melanie_hc

마지막으로 2022년 최고의 커뮤니티 사진 을 소개합니다! 이 사진들은 지역 사회가 선정한 가장 사랑받는 사진들 중 일부입니다.

크레딧: frenchyfyl, n_u_m_b_f_a_c_e, rik041, stereograph, bcpleung, ohhh__ze & dr_reineke

우리는 우리 커뮤니티에 감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로모그래피를 통해 필름 사진의 세계에 도전하거나, 우리를 통해 새로운 필름 포맷이나 포뮬러를 발견한 사람부터 우리의 공모전, 이벤트, 잡지 인터뷰에 참여하고,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사진을 로모홈에 올려 커뮤니티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한 사람들까지. 저희 로모그래피는 마음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모두에게 행복한 새해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2023년이 로모그래피와 아날로그 사진 전반에 어떤 것을 제공할지 기대됩니다!

작성자 sylvann 작성일 2023-01-06 카테고리 #gear #문화 #뉴스 #사람 #장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