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요우x로모그래피] 로모인스턴트오토맷:: 2022년 당신이 가장 잘한 선택은?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오요우(oyow)는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 작업을 하며, 매년 이야기를 만들어 책을 펴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그의 이야기와 아트워크가 더해진 특별한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를 제작했습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로모그래피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요우(oyow) 입니다. 종종 이야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여름과 수박을 좋아해요.

© 오요우

평소 작업을 할때 어디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좋아하는 것들을 떠올립니다. 억지로 해내지 않아도 되는 것. 좋아한다는 말에는 그런 자연스러운 힘이 실려있는 것 같아요. 지난 여행에서 찍어온 사진들이나 오래된 기억속에서 영감을 얻기도 합니다.

© 오요우

이번 작업의 주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열정적인 포토그래퍼의 포즈를 그려봤습니다. 어떤 것에 깊이 몰두하게 되면 다른 것은 아무 상관도 없어지게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런 우스워 보이는 포즈를 보면 저는 오히려 뭔가 멋져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웃음을 넘어서 감탄을 자아내는 그런 포즈를 떠올려 봤습니다.

© 오요우 |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로모인스턴트 오토맷을 사용해보신 느낌은 어떤가요?

기존 카메라에서 사용하던 디테일한 기능들을 인스턴트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즉흥적인 번뜩임 같은 순간을 담아낼 수 있음과 동시에 좀 더 재밌는 장면을 계획하여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해진 것 같아요.

© 오요우 |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를 들고 어디든 갈 수 있다면, 어디로 가서 무엇을 찍고 싶으신가요?

거대한 자연이 펼쳐져 있는 공간에서 아주 작게 보이는 저 자신을 찍어보고 싶습니다.

© 오요우 |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2023년 계획하고 있는 작업, 전시 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매년 한 권씩 책을 만들고 있는데, 그것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작업을 조금 더 손 닿는 형태로 확장해보고 싶네요.

© 오요우

한 해의 마지막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이벤트에 함께 해주신 오요우 작가님께 감사드립니다. 오요우의 일러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작업은 인스타그램 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hey_springtime 작성일 2022-12-29 카테고리 #culture #people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