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적합한 포커싱 시스템은?

카메라를 수집하고 다양한 필름을 시도하는 것은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험입니다. 여기 커뮤니티에 있는 누구에게 물어보더라도 그들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할 것입니다! 특히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어서 발견은 항상 즐겁고 훌륭합니다. 카메라 수집은 더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추구하도록 도전하고 영감을 줄 다양한 메커니즘을 알아가는 것이기도 합니다.

크레딧: spacechampion

카메라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셔터를 누르기 전에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즉시 본능적으로 느끼고 다른 사람들보다 촬영 스타일에 더 잘 맞을 것입니다. 괜찮습니다! 그것은 모두 게임의 일부입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것과 어떤 카메라를 사용해야 하는지 더 잘 이해할수록 경험이 더 재미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포커싱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먼저 기본 사항을 복습해 보겠습니다.

매뉴얼 포커스 vs 오토포커스

매뉴얼 포커스

로모그래피 카메라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수동 초점을 사용하고 작동 하는 방식이 익숙할 수 있습니다. 수동 초점 카메라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레버, 노브 또는 링을 통해 메커니즘을 조정하여 모든 초점 측면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최종 이미지가 어떻게 나올지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환경과 같이 좋지 않은 촬영 환경일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수동 초점을 사용하면 문제를 보정하기 위해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오토포커스

두 가지 중 최신 시스템인 자동 초점은 1977년에 도입되었으며 그 이후로 필름 및 디지털 카메라(스마트폰의 카메라 포함)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자동 초점을 사용하면 수동 조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선명한 이미지를 더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모터를 사용하여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자동 초점은 고정 렌즈 카메라와 다양한 렌즈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

수동 초점 카메라는 오늘날에도 시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빠른 검색만으로 새로운 수동 초점 카메라(로모그래피 카메라와 같은)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또한 수동 초점이 있는 카메라는 필름 사진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수동 초점 카메라에는 학습 곡선이 있으며 더 빠른 초점 조정이 필요할 수 있는 동적 액션 샷을 촬영할 계획이라면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반면에 자동 초점은 편안한 촬영 경험을 원할 때 좋습니다.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를 줄이고 특히 움직이는 피사체를 더 빠르고, 더 잘 잡아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조명이 약한 곳에서 촬영할 경우 자동 초점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수동 초점 카메라만큼 많은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동 초점 카메라의 종류

영역 초점

Lomo LC-A | 사진: Balázs Benjamin

로모그래퍼들은 사랑받는 LC-A+ 의 존 포커싱 시스템을 확실히 알아볼 것입니다. 빠르고 사용하기 쉬우며 일단 마스터하면 직관적입니다. 레버를 가볍게 움직이는 것만으로 초점 거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C-A+에는 0.8m, 1.5m, 3m 및 무한대의 4가지 초점 거리가 있습니다. 영역 포커스는 인물 사진, 단체 사진, 풍경 촬영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응용할 수 있는 유용한 크리에이티브 도구입니다. 모든 종류의 사진 작가에게 적합한 만능 초점 시스템입니다.

빠르고 본능적인 초점을 원하는 경우 영역 초점 카메라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badjuju, tyler_durden, blue-0610, panelomo & bravopires

영역 포커싱 시스템이 있는 다른 로모그래피 카메라는 스프로킷 로켓, 라 사르디나 ,다이아나F+LC-Wide 가 있습니다.

고정 초점

크레딧: frenchyfyl

간단하고 빠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고정 초점 카메라는 이러한 모든 속성을 하나의 깔끔하고 세련된 패키지에 결합합니다. 포인트 앤 슛과 일회용 카메라는 고정 초점 카메라의 가장 인기 있는 예이며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매우 재미있습니다! 고정 초점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해 손잡이, 레버 또는 링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적절한 초점 거리에 위치하기만 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초점을 맞추기 위해 렌즈 안의 움직이는 요소들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카메라들은 다른 초점 시스템을 가진 카메라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크레딧: zeihha, schwarzesauge, pierredeschamps, serra8 & lifeintentionally

고정 포커스는 필름 촬영에 도전하는 초보자와 도전적인 작업을 하고 싶어하는 노련한 촬영자들에게도 훌륭합니다. 포인트 앤 슛과 일회용 카메라는 여행에 좋은 백업 카메라입니다. 또한 슬림한 외관과 플래시 촬영 기능을 갖추고 있어 파티에도 이상적입니다.

로모그래피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시리즈는 고정 초점 카메라를 사용해 볼 계획이라면 시작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링 포커스

Canon AE-1 | 사진: Andrew LaBonne

링 초점 카메라/렌즈는 렌즈 요소를 이동시켜 피사체에 적절하게 초점을 맞추는 조정 가능한 링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SLR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적절하게 초점을 맞춘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초보자는 링 포커스 카메라의 이점을 크게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SLR에서 볼 수 있는 프리즘과 함께 사용하면 셔터를 누르기 전에 이미지가 얼마나 초점이 맞춰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frauspatzi, why-yu, icuresick, eskimofriend & saviorjosh

링 초점은 SLR 및 다른 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카메라 시스템을 선호하는 사진 작가에게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이 포커싱 시스템의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부분은 더 많은 움직이는 부품이 포함되어 있는 카메라와 렌즈의 무게입니다.


어떤 포커싱 시스템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아래 댓글에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주세요!

작성자 cheeo 작성일 2022-09-09 카테고리 #gear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