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프롬의 인스턴트 일상: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


프롬은 음악만큼이나 아날로그를 사랑하는 한국의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20년 발매했던 Rescue me 의 앨범 이미지로 110 Tiger CN200 으로 촬영한 사진을 사용할 만큼 평소에도 필름에 대한 관심이 남다릅니다. 오랜 로모그래피 제품의 사용자이기도 한 그녀와 음악과 사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모그래피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있는 프롬입니다. 반갑습니다!

© 프롬

필름 사진을 언제부터 찍기 시작했나요?

생각해보니 어릴때 집에서 쓰던 카메라도 모두 필름카메라였네요! 내 카메라 라고 할수 있는 첫 필름 카메라는 스무살때 친구에게 선물받은 로모 카메라였어요.
중간에 꽤 오래 텀을 가져 공백 아닌 공백 기간이 길긴 했지만 여전히 필름카메라는 제게 매력적이에요.

평소 어떤 피사체를 주로 촬영하나요?

항상 함께 있는 반려견 프림이 아닐까 싶어요! 아무래도 필름카메라는 빛이 생명이다 보니 시간에 따라 해가 만들어 내는 그림자 속 사람 사물들을 많이 찍게 돼요.

© 프림/ 프롬 - Rescue me 앨범 사진

로모인스턴트 오토맷을 사용해본 느낌은 어땠나요?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아주 선명한 결과물이 나오는 편은 아닌데요 그렇다보니 오히려 오토맷 특유의 채도와 빈티지한 질감이 매력적이었어요. 다양한 렌즈 액세서리까지 있어서, '이렇게 화려한 구성의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또 있을까?' 싶었어요. 구성 만큼이나 다양한 모드를 바꿔가며 촬영이 가능해서 싫증나거나 지루할 틈이 없었죠!

© 프롬 ,카메라: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로모인스턴트 오토맷으로 촬영하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피쉬아이 렌즈로 유독얼굴이 큰 반려견 프림이를 찍었더니 비율이 더 드라마틱하게 나와서 더 귀여워지기도 했고, 다중노출 기능이 재미있어서 이리저리 시도했는데 친구들이 사진을 보더니 유체이탈한거냐고 놀려서 한참 웃기도 했답니다.

© 프롬 ,카메라: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사진과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세요!

몽환적인 색감에 어쩐지 꿈꾸는듯한 기분의 사진들이라, Strawberry Guy - Without You! 그리고 제 노래중에 milanblue 를 추천하고 싶어요.

로모인스턴트 오토맷으로 촬영하는데 팁이 있다면?

다중노출을 할 때, 밝은부분과 어두운부분의 배치를 미리 생각해서 밝은쪽 배경에 다음 피사체를 겹치도록 두번째 컷을 찍으면 좀더 선명하고 의도에 가까운 사진을 얻을수 있답니다.

© 프롬 , 카메라: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올해 준비하고 있는 계획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올해안에 새 앨범을 발매 하려고 해요. 얼마전 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쉼에서 얻은 여유만큼 더 박차를 가해서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도 팬분들도 만족할만한 좋은 곡들을 완성하고 싶어요.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Suntur 에디션 촬영 팁과 사진 이야기를 들려주신 프롬님 감사합니다. 프롬의 인스타그램유투브 채널 을 방문하여 더 많은 사진과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작성자 hey_springtime 작성일 2022-11-01 카테고리 #문화 #사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