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 아미고 데이비드 헤넨과 넵튠 컨버터블 아트렌즈 시스템

몇 주 전에 David Hennen전동 로모키노 로 찍은 아름다운 휴가 짧은 영화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이번에 넵튠 컨버터블 아트 렌즈 시스템 과 함께 튀르키예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아래에서 그의 사진을 확인하고 뛰어난 렌즈 시스템에 대한 그의 생각을 읽어보십시오.

© David Hennen / Thalassa 35 mm f/3.5 art lens / 첫번째 사진: Uzee

로모그래피는 수년 동안 흥미롭고 굉장한 렌즈를 시장에 출시하여 다른 제조업체의 기존 제품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시각적 가능성을 열어 왔습니다. 불행히도 저는 이 렌즈 중 하나를 사용해 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로모그래피가 저에게 Neptune 컨버터블 아트 렌즈 시스템 을 테스트해보지 않겠냐고 제안했을 때 매우 기뻤습니다. 10일 간의 긴 튀르키예 여행을 이미 계획했기 때문에 타이밍이 완벽했습니다.

렌즈 세트는 조리개와 초점 링이 있는 렌즈 베이스와 초점 거리가 35mm, 50mm, 80mm인 3개의 렌즈로 구성됩니다. 세트는 캐논 EF 마운트용이었고 모든 사진은 90년대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인 캐논 Eos 5로 촬영되었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장점과 단점으로 나누어보겠습니다. 장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미지 퀄리티

저는 솔직히 로모그래피 펫츠발 렌즈처럼 흐릿한 가장자리와 소용돌이치는 보케를 예상했었습니다. 그래서 대비, 색상 표현, 선명도가 평균 이상이라는 것에 놀랐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캐논 렌즈인 40mm f/2.8 팬케이크보다 훨씬 낫습니다. 이미지는 왜곡이 없고 조리개를 열어도 코너에서 코너까지 선명합니다.

© David Hennen / Thalassa 35 mm f/3.5 art lens

Thalassa 35mm f/3.5 아트 렌즈

35mm는 풍경과 도시 경관을 찍을 때 가장 좋아하는 초점 거리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진을 이 렌즈로 찍은 것이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몇 년 동안 이 렌즈로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낸 적이 없었습니다. 다른 두 렌즈와 마찬가지로 완전히 금속으로 제작되었으며 무게와 크기가 훌륭합니다. 시각적으로 빈티지한 느낌이 납니다. 말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다른 렌즈를 사용했을 때보다 사진이 더 흥미롭게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35mm 렌즈만으로도 전체 넵튠 세트를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플랜지 초점 거리

플랜지 초점 거리는 필름/센서와 렌즈 사이의 거리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플랜지 초점 거리가 제조업체에서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고 렌즈를 무한대로 돌리면 실제로 무한대로 선명해집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진 렌즈의 경우는 아닙니다.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넵튠 렌즈의 완벽하게 조정된 플랜지 초점 거리는 제 사진 유형에 있어 완벽한 게임 체인저입니다. 저는 사진의 98%에 대해 초점 링을 무한대로 설정했고 내 풍경 사진이 완벽하게 선명하게 나올 것이라고 완전히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 David Hennen / Thalassa 35 mm f/3.5 art lens / 첫번째 사진: Hennymadethis

가격

현재 가격으로 경쟁사에서는 단 하나의 렌즈만 얻을 수 있기때문에 이는 좋은 거래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단점으로:

매뉴얼 포커스

제 아날로그 캐논 Eos 5에서 사진이 정말 선명한지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뷰파인더 돋보기가 있지만 인물 스냅샷에 사용할 시간이 없어서 흐릿한 사진을 얻었습니다. 물론 디지털 사진가나 스플릿 이미지 뷰파인더가 있는 카메라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초점 거리

개인적으로 저는 80mm 렌즈를 실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트에 28mm 광각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낫습니다. 저는 28mm 광각이 포함된 28mm, 35mm, 50mm의 광각 세트를 원했습니다. 모든 초상화 사진작가들이 이 점에 대해 좌와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David Hennen / Proteus 80 mm f/4,0 art lens

렌즈 플레어/안개

때때로 프레임에 태양이 없는 상태에서 태양을 향해 촬영하면 일종의 렌즈 플레어나 안개가 이미지 위에 나타나 사진을 망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세 롤의 필름 중에서 딱 두 번 일어났습니다. 이것이 로모그래퍼들에게 흥미진진한 효과라고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제 생각에는 넵튠 세트의 장점이 단점보다 분명히 더 큽니다. 저라면 가격은 말할 것도 없고 놀라운 Thalassa 35mm용 세트를 구매하겠습니다.

© David Hennen with the Despina 50 mm f/2,8 art lens

상세한 리뷰를 해준 데이비드에게 감사드립니다. 그의 웹사이트인스타그램 에서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permanent_vacation 작성일 2022-08-04 카테고리 #gear

Neptune Convertible Art Lens System

넵튠 컨버터블 아트 렌즈 시스템을 사용하면 무엇이든 준비할 수 있습니다. 35mm, 50mm 또는 80mm의 고정 초점 거리를 가진 3개의 교체 가능한 전면 렌즈를 사용하면 단 하나의 렌즈 시스템으로 모든 촬영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