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 발레타와 스프로킷 로켓이 있는 파노라마 피루엣
Share Tweet루카 발레타는 영화 산업을 위한 디지털 컴포지터라는 직업 때문에 전 세계를 여행하며 한 곳에 오래 머물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의 삶에서 한 가지 변하지 않는 것은 필름을 사용하여 발레 댄서를 촬영하는 그의 열정입니다. 그의 사진은 영화에 거의 기록되지 않은 문화를 강조하고 인간의 형태를 사용한 구성과 프레임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관점을 열어줍니다. 우리는 루카와 그의 작업, 창의적인 작업으로서의 사진과 춤의 긴밀한 관계, 그리고 스프로킷 로켓 을 사용한 최근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안녕 루카,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현재 런던에 살고 있지만 직업 때문에 세계 곳곳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화를 위한 VFX 아티스트이고 엄밀히 말하면 디지털 컴포지터로 컴퓨터에서 생성한 이미지와 실제 장면을 병합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8-12개월 마다 위치를 옮깁니다. 퀘벡, 독일, 영국, 싱가포르, 브리티시 컬럼비아와 이탈리아에서 살았습니다. 강한 이미지 문화와 함께 자랐으며 만화를 좋아했습니다. 저는 항상 카메라나 기술 장비를 가진 사람이었고, 결국 건축으로 졸업을 했습니다.
베를린에 살 때 당시 임파서블 프로젝트(Impossible Project)라고 불렀던 폴라로이드와 필름으로 가득 찬 멋진 빈티지 가게를 우연히 지나쳤습니다. 그 다음 주에 처음으로 90년대 폴라로이드를 샀고, 두 달 후에 시장에서 처음으로 이안 카메라를 샀습니다. 현재 다양한 형식의 필름 카메라가 20대가 넘습니다. 수집하는 것과 사용하는 것 둘다 좋아합니다. 베를린은 매우 활기차고 영화, 전시회, 상점, 시장, 촬영하기 좋은 장소에 대한 자극적인 것들로 가득했습니다. 그 이후로 필름에 대한 저의 사랑은 다시 불 타올랐습니다. 지금은 60% 필름, 40% 디지털을 사용합니다.
주로 댄서들을 촬영하게 된 계기는?
예전에는 주로 스포츠 사진을 찍었지만 필름으로 다시 전환하면서 일주일 내내 혼자 일했기 때문에 여행을 기록하면서 더 많은 도시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일요일마다 귀에 헤드폰을 끼고 눈이 오는 몬트리올을 걷거나, 그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우연히 싱가폴에서 포토 그룹에 합류하게 되었고 그들은 댄서와 함께하는 촬영을 기획했습니다. 그룹에 가입한 후 촬영을 준비하기 위해 많이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 특히 발레리나를 찍는 것이 편하지 않았지만 결과를 보고 건축학을 통해 이끌어온 선과 스타일의 연결이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화려한 실내, 캐주얼한 인물, 거리 등을 촬영해 보았지만 이만큼 만족스러운 것은 없었습니다. 발레는 사진과 마찬가지로 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공부하면 할수록 마음에 들어요.
필름을 사용하여 댄서를 촬영하려면 어떤 기술이 필요합니까? 많은 준비가 필요한가요?
내가 말했듯이 발레는 정말 테크니컬하기 때문에 댄서들과 같은 '언어'로 말하려면 기본 자세를 배워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의 스타일은 분명히 제 비전과 내가 사용하는 도구의 결과입니다. 저는 촬영의 흐름을 좋아하기 때문에 디지털보다 필름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버튼을 누른 후가 아니라 이전에 두뇌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입자의 거친 정도와 필름 만이 줄 수 있는 한 가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 탱크에서 필름을 꺼내어 빛을 통해 좋은 사진을 볼 때 소름이 돋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것들이 한계로 보일 수 있지만 저는 그것들을 사랑합니다. 발레 사진과 필름 사진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아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점프, 스핀, 퍼포먼스 촬영을 하지 않습니다. 완벽하고 매우 선명한 이미지, 놀라운 자동 초점, 800개 이상의 초점 포인트, 초당 20프레임, 미친 렌즈 조리개를 잃는 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클라이언트와 촬영이 요청하면 디지털 사용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그저 나에게 필요한 도구를 선택합니다.
스프로켓 로켓으로 촬영하게 된 동기와 결과는 어땠나요?
필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풀프레임이나 ASP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저는 6x4.5, 6x7,6x9, 6x17, 파노라마, 정사각형, 대형 포맷, 하프 프레임 등 다양한 형식을 사용하며 각각 이미지를 구성하는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6x6, 정사각형으로 사진을 찍지만, 저는 영화 산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파노라마는 영화에 열광하는 제게 진정한 사랑입니다! (나의 핫셀 블러드에게 이것을 말하지 마십시오.) 스프로킷 로켓은 사용하기 쉽고 가지고 다니기 쉽습니다. 위대하고 강력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운데는 정말 날카롭고 부드럽지만 모서리는 약간 왜곡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프로킷 구멍이 있어 매우 시원하고 빈티지해 보입니다. 만약 영화 같은 느낌을 더 원하면 톱니를 자르면 멋지게 보입니다! 저의 St Paul 샷을 확인하십시오. 이 사진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테스트하기 쉬운 카메라였습니까?
사용은 매우 쉬웠습니다. 시간과 날씨에 적합한 ISO 필름을 선택하여 로딩하고, 나가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제 제안은 프레임 중앙의 독특한 선명도 때문에 중앙 구성을 갖는 것입니다. 주제를 가까이 두고 3분의 1에 두면 좋은 결과를 얻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평선을 곧게 유지하는 데 1초를 더 투자하세요. 이것은 후반 작업에서 고칠 수 없으며 파노라마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더 잘 보입니다. 삼각대와 같은 손쉬운 해결방법을 쓰거나 난간과 같은 지지대를 활용하세요.
당신이 댄서라면 무엇을 하고 어떤 카메라를 선택하겠습니까?
로모인스턴트 와이드! 제가 이 카메라를 가지고 사진을 찍을 때마다 댄서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리모컨으로 모든 포즈에서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주 작은 일반 인스탁스를 보는 데 익숙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큰 사진을 볼때 항상 더 좋아합니다. 좋은 스냅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일 뿐만 아니라 플래시 싱크와 벌브 모드도 프로입니다. 즉석 사진은 매우 생생한 종류의 필름입니다! 그것은 만질 수 있고 실제적이면서 또한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만큼 빠릅니다.
이 사진들을 우리와 공유해 준 루카에게 감사드립니다. 그의 작품을 더 많이 보려면 인스타그램 을 방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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