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10 골든룰 챌린지 (Part 2)

10 골든룰 챌린지 2부가 돌아왔습니다. 우리는 최근 일부 로모그래퍼에게 10 골든룰 중 하나에서 영감을 받은 필름 사진 한 장을 촬영하는 특별한 임무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해시태그 #goldenrulechallenge 와 함께 로모홈에 결과를 업로드하도록 부탁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에게서 상상할 수 있는 놀랍고 강력하고 특별하고 독창적인 장면으로 가득합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지난 시간 에는 룰 1-5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35mm 필름 을 들고 도전을 받아들인 5명의 대담한 로모그래퍼와 함께 나머지 룰을 완성합니다.

크레딧: amp_puttipong, zekiphone & hereiscloudland

Rule 6 – Don’t think

이번 실험을 위해 로모그래퍼 @FEIFAIN은 이중 노출, 빛샘 및 애매한 각도로 창의력을 발휘했습니다. 그는 부담 없는 자유와 장난기 넘치는 독창성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라 사르디나 35mm 카메라 를 사용한 덕분에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이 규칙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Don’t think” 라는 말은 정말 제 작업 방식에 잘 어울립니다 [. . .] 실제로 제가 평소에 사진을 찍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이번 촬영 프로젝트에서는 모든 장면을 직관적으로 촬영했습니다. 카메라를 뒤집어서 다중 노출로 촬영하려고 했습니다. 원할 때마다 촬영을 했어요. 이 경험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저는 한동안 라 사르디나 35mm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하고 재미있었고 결과도 마음에 들어 많이 놀랐습니다.”

Rule 7 – Be Fast

“가끔은 사진 찍기가 힘들 때도 있는데 이 규칙은 생각을 덜 하고 내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계속 촬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본 로모그래퍼 @ZEKIPHONE이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흥미롭고 혼란스러운 장면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의 에너지를 포착합니다. 그는 자신의 믿음직한 로모 LC-A+ 를 가지고 도전하기로 했지만 확실한 아이디어가 없이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그는 자신의 본능을 믿고 붐비는 거리에서 흥미로운 장면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 뒤 거리로 나가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크레딧: zekiphone
"먼저 "빠름"이 제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악해야했습니다. "결정적 순간을 포착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지만 이것은 전적으로 운에 달려 있습니다. "결정적 순간"을 포착하려고 하면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모든 것을 촬영하게 됩니다. 많은 사진들이 내가 그 당시에 무엇을 하려고 했는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솔직히 내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모르지만, 제가 그 "결정적 순간"들을 사진에 담기 위해 얼마나 고군분투했는지 당신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Rule 8 – You don’t have to know beforehand what you captured on film

“재미있는 규칙입니다. 재미를 우선시하는 제 사진 스타일과 매우 흡사합니다. 저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여러가지를 시도하기 위해 이상한 카메라를 찾는 것도 좋아합니다. 로모그래피의 골든룰을 읽고 나면 즉시 카메라를 집에서 꺼내고 싶습니다.”
크레딧: amp_puttipong

@AMP_PUTTIPONG은 건축이든 자연이든 낯선 관점에서 익숙한 장면을 보여주는 이 사진으로 재미있는 감각을 아름답게 포착하고 어안 렌즈가 얼마나 다재다능한지 보여줍니다. 그는 또한 이 챌린지를 통해 자신의 상상력으로 독특한 관점에서 사진을 찍어 자신의 이미지를 완성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 카메라(피쉬아이 No.2 35mm) 는 다중 노출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중노출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더 재미있었어요. 촬영하는 동안 머릿속에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시도해보고 싶었습니다.”
크레딧: amp_puttipong
“어안 필름 카메라를 사용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많은 사진이 나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렇게 나올 줄은 생각도 하지 못했는데 이상하게도 괜찮았고, 의도한 대로 사진이 몇 장 나왔다. 전반적으로 나는 이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Rule 9 – Afterwards either

최근 중국의 커뮤니티 회원들은 거리로 나와 촬영을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대신 우리는 중국에 기반을 둔 로모그래퍼에게 예전에 촬영한 사진에서 이 골든룰의 정신을 포착한 사진을 찾고 제출하도록 부탁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 당신을 위해 우리의 즐겨 찾기 중 일부를 모았습니다:

왼쪽위에서 시계방향으로: © Wen Jing Hao, © Henera, © Lin Wanchuan, © Lin Wanchuan, © David Lee, © 9 Irls, © Lin Wanchuan, © Hudson 2333, © Lin Ding, © t-ab-t-ab-ta

Rule 10 – Don’t worry about any rules

마지막이자 가장 중요한 규칙을 위해 한국의 @HEREISCLOUDLAND와 미국의 @WAGGRAD00이라는 두 명의 재능 있는 로모그래퍼를 영입했습니다. 두 사람은 무작위성과 사진 메이킹의 단순한 즐거움을 포용할 수 있는 기회로 도전을 받아들였습니다.

다음은 @HEREISCLOUDLAND가 경험에 대해 말한 내용입니다.:

"나는 예술을 만들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 사진을 찍기 때문에 예술가라고 불리기도 한다. 내가 만드는 아름다운 것들은 '쓸모없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이해시키고 싶었습니다. 아무 의미 없으면 상관없다는 듯이 무시당하는 사회에서 그냥 내가 좋아하는 것, 느끼는 것, 춤추는 것, 명상하는 것 등을 사진에 담는다. 골든룰은 '완전히 불완전하다. 그래서 놀랍다'라고 말하는 것 같아요. 그것은 규칙이면서 규칙은 아닌거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로모 필름(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과 함께 공원으로 곧장 갔습니다. 콘셉트는 '달리기, 구르기, 물구나무서기, 남이 어떻게 보든 신나게 놀자!'”
크레딧: hereiscloudland
“우리는 단지 한 시간 동안 놀고 웃고 즐겼습니다. 신발 대신 양말을 신고 콘크리트 위를 달리면서 지면을 더 잘 느낄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나와 그녀의 '놀이'가 빛, 렌즈, 필름, 그리고 나의 시선을 통과할 때 완전히 다른 세계를 만든다는 것. 그리고 그 세상이 나에게 안식처가 될 거라는 걸 알기에 촬영하는 내내, 결과물을 보는 내내 너무 기뻤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시카고에 기반을 둔 로모그래퍼 @WAGGRAD00은 이 도전을 통해 기본으로 돌아가 평범한 날의 아름다움의 순간을 포착하는 데 집중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녀는 어느 날 아침 출근하는 동안 전체 필름를 촬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날로그 사진은 놀랍습니다. 그것은 또한 매우 비쌉니다. 때때로. 필름과 현상금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무엇을 찍고 얼마를 찍을지는 선택해야 합니다.[. . .] 그러나 이 골든룰은 정말로 나에게 말을 건다. 저는 제게 말한 것을 자유롭게 만들고 촬영하고 싶었습니다. 사용한 프레임 수에 인색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각 사진에 대해 지나치게 생각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정말 오랫동안 소홀히 했던 것을 즐겁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 규칙은 나 자신을 자유롭게 밖으로 내보내고 즐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크레딧: waggrad00

@WAGGRAD00은 시카고가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와 만나 서로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사진을 보면서 우리는 동의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나는 이 롤을 사랑한다!! 정말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필름을 다 찍어봤어요! 저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중형 포맷과 35mm로 몇 번 촬영했으며 절반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나는 이 필름이 최고가 되기 위해 많은 햇빛이 필요하다고 완전히 확신했지만, 나는 절대적으로 틀렸다. 이 롤은 대부분 구름으로 뒤덮여 흐리거나 비오는 날에 촬영했습니다. [. . .] 나는 특히 멋진 라인과 사람들이 프레임 안으로 걸어 들어가는 장면을 좋아합니다. 난 그냥 이 롤이 너무 좋아요!"

이 챌린지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멋진 사진은 해당 로모그래퍼의 로모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로모그래피 골든 룰 을 아래에 공유해주세요

작성자 alexgray 작성일 2022-06-16 카테고리 #문화 #사람

LomoChrome Metropolis 35 mm ISO 100–400

이 필름은 로모그래피 필름 제조소에서 특별히 개발한 독특한 화학 공식으로 제공됩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