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tar-1 아트 렌즈에 대한 Faaabii의 첫인상

Faaabii는 Minitar-1 아트 렌즈를 가지고 슈투트가르트 시를 여행하며, 그의 아날로그와 디지털 카메라로 렌즈를 테스트했습니다. 이 리뷰에서 그는 자신의 경험을 설명하고 첫 번째 결과를 보여줍니다!

Minitar-1 아트렌즈 대해 처음 들었을 때 얼마나 흥분했는지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 당시 한 쪽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LC-A 카메라 를, 다른 한 쪽에는 저의 레인지파인더 카메라인 Voigtländer Bessa R2-M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제 하나의 렌즈로 이 둘을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Minitar-1을 예약 주문하는 것은 시간문제였습니다.

마침내 때가 왔고 로모그래피 패키지가 앞에 놓였습니다. 포장이 정교하고 꼼꼼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렌즈를 푸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내 첫인상은 - 와, 정말 작구나!

Olympus OM-D용 어댑터가 몇 주 후에 도착해서 베사에 Minitar-1 먼저 사용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함께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CSD를 방문했습니다.

Credits: faaabii

32mm의 초점 거리 덕분에 Bessa의 뷰파인더에 미리 설정된 35mm 조명 프레임 쪽으로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의 렌즈를 "비트는" 방식 대신 레버로 초점을 맞추는 방식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벌써 기대가 됐습니다. 결국 그것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해야했습니다. 예, 처음에는 조금 이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쉽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의 제가 뷰파인더에서 눈을 떼지않고 초점 레버와 조리개 레버를 찾을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Minitar-1 과 베사를 들고 이동 중일 때 저는 일정한 노출 시간을 설정하고 뷰파인더에서 베사의 라이트 미터로 초점을 맞추면서 조리개를 선택합니다. 지금으로서는 다소 복잡하게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빠르게 적응되고 있어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크레딧: faaabii

적절한 어댑터를 사용하면 이제 디지털 카메라에서도 Minitar-1 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리개 우선 모드로 전환하면 (대부분의 경우) 피사체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올림푸스 OM-DE-M5으로 촬영되었습니다.

Credits: faaabii

대체로 이 렌즈에 대해 정말 만족합니다. 빠르고 간단한 사진을 찍을때는 LC-A+ 나 LC-A 120을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하지만 조리개나 시간 설정, 그리고 확실히 선명한 사진을 원할 때 Minitar-1을 베사에 연결하여 섹시한 "딸깍" 소리가 들리기를 항상 고대하고 있습니다.

저희 시그니처 카메라의 독창적인 광학 기술이 특징인 이 렌즈는 LC-A의 전통을 로모그래피 아트 렌즈 제품군의 수제 장인정신과 결합하였습니다.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카메라와 호환되며, 로모 LC-A Minitar-1 아트 렌즈는 이전과는 달리 LC-A 광학에 대한 자유를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온라인 스토어 에서 구입하십시오!

작성자 Fabian Schreiter 작성일 2022-06-13 카테고리 #gear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