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콘신 주의 새로운 관점을 찾는 다니엘 워블스키(Danielle Wrobleski)

건물과 자연 경관은 밀워키에 기반을 둔 필름 사진작가 다니엘 워블스키의 작품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헌신적인 학습자이자 탐험가인 다니엘은 필름이 제공하는 창의성의 범위를 통해 그녀의 고향 주변의 새로운 빛과 관점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름답게 빛나는 그녀의 작품은 우리의 관심을 끌었고 더 많은 것을 알고싶었습니다. 그녀는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100로모크롬 퍼플 이 어떻게 그녀의 목표와 창의적인 여정을 지원했는지 공유합니다.

사진 Danielle Wrobleski

안녕하세요 다니엘! 로모그래피 매거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기소개 좀 해주시겠어요?

저는 밀워키에 기반을 둔 필름 사진 작가입니다. 저는 150년이 넘는 다양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합니다. 카메라 렌즈를 통해 제 주변의 세계를 탐험하고 위스콘신 남동부 지역 풍경들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필름 사진에서 여성의 중요성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며 여성의 공정한 대표성을 위해 싸우는 것을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셔터 버튼을 처음 누른 게 언제였나요? 아날로그 사진에 대한 열정을 갖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90년대 아이였을 때 저는 기술적으로 필름을 촬영하며 자랐지만, 약 4-5년 전 제가 중고품 가게에서 캐논 AE-1을 우연히 발견해서 충동적으로 사기로 결심하기 전 까지 필름 사진을 진지한 예술 매체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 카메라에는 아주 아름다운 무언가가 있어서 제게 꼭 필요하다는 것을 바로 알았습니다. 제가 아날로그 사진에 대해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이 좋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가 찍을 수 있는 프레임의 양이 한정되어 있어 내가 정말 담고 싶은 것에 집중하게 만들어주는 점을 좋아합니다. 또한 각각의 카메라와 필름의 독특함을 사랑합니다. 필름이 현상되기를 기다리고 최종 결과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매순간 마법 같은 기분이 듭니다.

사진 Danielle Wrobleski

당신은 @girlwithtoomanycameras로 알려져 있어요. 지금 몇대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고 어떤 카메라를 가장 좋아하나요?

제 수집품에는 50대가 넘는 카메라가 있어서 마음에 드는 한 대를 선택하기란 어렵습니다. 보통 결정적이거나 특정 순간에는 몇 대의 카메라만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새로운 도요 4x5 폴딩 카메라와 120용 브로니카 ETRSi, 35mm용 펜탁스 K1000과 Nikon N80에 푹 빠져 있습니다.

로모그래피는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저에게 로모그래피는 탐험과 실험입니다. 필름 사진의 세계를 넓히고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우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컬러 네거티브 100과 로모 크롬 퍼플로 멋진 풍경들을 찍으셨습니다. 어디에서 촬영했고, 그 결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사진들은 위스콘신 남동부 전역에서 찍은 것입니다! CN 100 이미지는 밀워키 시내에서 리코 디아코드 TLR로 촬영되었고, 로모 크롬 퍼플 사진은브로니카 ETRSi로 밀워키와 매디슨 지역의 여러 카운티 및 주립 공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저는 그 결과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기뻤습니다.

"로모 CN 100은 저에게 매우 믿을만하고 믿을만한 필름입니다. 단연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표준 C-41 필름입니다. 촬영할 때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정확히 알고있고, 절대 실망시키지 않아요. 저는 2021년 봄에 처음으로 로모 크롬 퍼플을 찍었고 곧 사랑에 빠졌습니다. 결과가 얼마나 마법과 같은지, 주변 세계에서 대안적인 현실로 옮겨온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사진 Danielle Wrobleski

집이나 건물은 어떤가요?

저는 모양과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그것들은 저에게 타임캡슐처럼 느껴지며, 그들이 지어진 시간의 순간을 영원히 보존합니다. 저는 그들 건물에 숨겨진 역사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가 그 문을 통과했고 그들의 벽에서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일어났는지 그리고 시간, 연도 및 날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느 날 건물을 보고 다음에 방문할 때면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빛과 조건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것이 튀어나오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창조적인 과정에 도전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도전은 저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는 늘 제가 배우는 것에 중독되었다고 말씀하시는데, 저는 제가 알지 못하는 필름 촬영의 다양한 형식과 과정을 탐구하며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저는 대형 시트 필름과 건판 암브로타입에 뛰어들었습니다. 그것은 커다란 배움의 경험이었습니다. 그것은 저를 도전하게 했고, 제가 이 매체들 중에서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통해 무엇을 얻기를 바라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스스로를 긴장시키고 이미지를 창조하는 새로운 방법을 배우고 찾음으로써 제 예술적 삶을 흥미롭게 유지시켜줍니다.

사진 Danielle Wrobleski

다음에 실험해 보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저는 4x5 포맷에 익숙해지는 중인데, 이 포맷으로 더 많은 것을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바로 오늘 유통기한이 지난 필름에 뛰어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유통기한이 지난 영화를 찍어본 적이 한 번도 없지만, 많은 유통기한이 지난 롤들을 좋은 가격에 우연히 만나 거절할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예측할 수 없고 이국적인 것에 발을 담글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더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저는 그저 사람들이 그들의 예술을 즐기고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만드는 것에 집중하도록 격려하고 싶습니다. 유행은 오고 가고 다른 카메라와 스타일은 항상 인기를 끌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사용하고 만들었는지, 그리고 그들이 당신의 작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그냥 당신 자신, 당신의 시각에 집중하세요. 그리고 나머지 소음은 없애버리세요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고마워요 다니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그녀의 작품을 더 찾아보세요.

작성자 kaylalew 작성일 2022-05-02 카테고리 #gear #사람

Lomography Lomochrome Purple XR 100-400 (120)

가장 비현실적인 색상의 아날로그 에멀젼을 사용해 보십시오. 이 컬러 네거티브 120 필름은 중형 포맷 카메라와 호환되며, 색 스펙트럼을 높이고 사이키델릭한 톤으로 세상을 물들입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