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할 준비가 되었나요? 로모크롬 제품군의 필름별 색 변환 비교

로모크롬 필름은 대담하고 불친절한 색 구성표의 대명사입니다. 로모크롬 터콰이즈 필름 의 영광스러운 컴백을 축하하며, 이 리뷰를 통해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로모크롬 퍼플 과 로모크롬 터콰이즈 필름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세요. 한번 색상이 변하는 독특함을 마스터하면 각각의 목적과 스타일에 맞는 촬영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시 1,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디지털 이미지, 로모크롬 터콰이즈, 로모크롬 퍼플,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ISO 400 설정.

빛과 함께하는 작업

로모크롬 필름 패밀리의 색의 변화를 감상하는 비결은 밝은 날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필름들은 직사광선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흐린 날에 촬영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태양 광선의 사라진 효과들이 필름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ISO 100과 200 사이에서 촬영하면 최상의 입자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예시 2와 3에서 볼 수 있듯이, 로모크롬 터콰이즈의 하늘색 변화는 노란색은 ISO 100에서 더 밝고 부드러운 녹색 색조를 인지할 수 있는 반면, ISO 400에서는 깊고 완전한 에메랄드 색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ISO 100에서 직사광선이 아닌 그림자 속에서 비엔나의 성 슈테판 대성당을 분명히 볼 수 있듯이 파란색 톤의 이동은 더 밝은 하늘색 음영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ISO 400으로 더 높게 설정하면, 세피아 색상과 오렌지 색조에 가까운 노란색 톤이 극적으로 증가하며, 입자가 약간 더 잘 보이게 됩니다.

높은 ISO 환경에서 로모크롬 터콰이즈와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가 어두운 영역에서 강한 대비를 보이는 반면, 로모크롬 퍼플은 더 부드러운 대비를 가지고 있어 인물 작업에 더 적합한 편입니다.

예시 2,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디지털 이미지, 로모크롬 터콰이즈, 로모크롬 퍼플,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ISO 100 설정.

일단 여러분이 이 필름들로 촬영하기에 가장 좋은 날씨 조건을 정했다면, 사용에 제한이 없으니 염두에 두고 있는 프로젝트의 종류에 따라 설정하세요. 로모크롬 필름을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색상 변화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뜻 보기에 로모크롬 터콰이즈는 풍경과 건축 사진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한계와 고정관념을 주는 것은 이 필름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 자신의 선호도를 알아내기 위해 실험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 변환

각각의 필름마다 독특한 점이 있습니다. 로모크롬 터콰이즈 에서 노란색은 어두운 영역에서 포화상태의 깊은 세피아로, 밝은 부분에서는 더 금빛이 도는 색조로 우아하게 이동합니다. 이 특징은 ISO 400에서 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에메랄드 톤의 호화로운 녹색 색조도 나타납니다: 그 결과는 화려합니다. ISO 400에서 피부 질감의 뚜렷한 색상 범위가 나타나며 채도가 높은 색조가 나타납니다. 더 어두운 곳에서 더 밝은 곳으로 음영을 줄 때 우리는 그의 모든 청록색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시 3,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디지털 이미지, 로모크롬 터콰이즈, 로모크롬 퍼플,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ISO100 설정.

로모크롬퍼플 포뮬러의 색상 조합은 매우 조화롭습니다. 녹색과 노란색이 보라색으로 바뀌어 사진 전체에 강렬한 바이올렛 톤을 허용합니다. 이미 낮은 ISO에서 색 이동은 정제됩니다. 이런 유쾌한 색조와 짝을 이루는 친숙한 녹색 색상을 찾는 일은 얼마나 멋진가요?
ISO 400에서 대비가 증가해도 우리는 이 필름의 힘에 압도되지 않습니다. 예시 1과 5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림자에서 다양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예시 4와 같이 흐린 조건에서는 색상이 똑같아 잘 연출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시 4,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디지털 이미지, 로모크롬 터콰이즈, 로모크롬 퍼플,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ISO 200 설정.

로모크롬 퍼플과 로모크롬 터콰이즈가 대담하다면,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는 색상 변화가 덜 분명한 소심한 가족 구성원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이 필름 안에 숨겨진 위대한 가능성을 과소평가한다면 오산! 예시 1에서 보듯이 ISO 400에서는 차갑고 극명한 대조를 보이며, 예시 4에서 보듯이 ISO 200에서는 한 번의 스톱 차이만으로 피사체를 섬세하고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채도가 낮은 색조는 미묘한 마법의 신비를 선사합니다.

예시 5,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디지털 이미지, 로모크롬 터콰이즈, 로모크롬 퍼플,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ISO 200 설정.

하늘이 한계를 가질 때, 세 가지 다른 방법으로 하늘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은 얼마나 인상적인가요! 이 세상 풍경이 아닌 추상적인 사진을 만들거나, 피부 톤이 사실적인 인물 사진 또는 셔터를 누를 때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확장되는 세상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당신은 당신의 손에 있을 예상치 못한 결과에 빠져들 것이고 믿을 수 없는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로모크롬 터콰이즈 필름을 이미 주문 하셨다구요? 로모크롬 패밀리 중 어떤 필름을 가장 좋아하세요? 당신의 생각을 아래의 댓글로 공유하세요!

작성자 eparrino 작성일 2022-04-22 카테고리 #gear

Lomography LomoChrome Turquoise XR 100-400 (35mm)

이 컬러 네거티브 필름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파란색과 녹색 음영으로 사진을 완성하세요.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