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a Izzo의 DigitaLIZA+/Max 첫인상

새로운 DigitaLIZA+ 및 DigitaLIZA Max를 사용하면 집에서 편안하게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모든 유형의 35mm, 120과 127 네거티브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표준 프레임뿐만 아니라 노출된 스프로킷 구멍 또는 필름 테두리, 겹치는 노출, 끝없는 파노라마 등등... 필름 세계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평소처럼 로모그래퍼들의 반응이 궁금했기 때문에 테스트를 위해 일부를 그들에게 보냈습니다. 실험적인 영화 사진작가 Angela Izzo가 DigitaLIZA+/Max로 파노라마와 120 프레임을 집에서 스캔한 경험과 기존 현상소 스캔과 비교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사진: Angela Izzo

안녕하세요 Angela, 다시 한 번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처음 만나는 분들을 위해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Angela Izzo이고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며 밴드와 아티스트의 라이프스타일과 인물 사진, 패션 이야기 및 기타 다양한 주제를 촬영합니다. 저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다시 불러줘서 고마워요!

DigitaLIZA Max를 받았을 때 첫인상은 어땠습니까?

한 번도 안 써본 장비이지만 조립하는 게 정말 재미있고 쉬웠어요. 휴대가 간편하고 빠르며 새롭고 편리한 필름 스캔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진: Angela Izzo

파노라마 포맷을 주로 촬영하는 사진가로서, 스캔 설정에 대한 경험과 프로세스를 완성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DigitaLIZA Max는 아마도 네거티브를 스캔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일 것입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필름을 자르지 않기 때문에, 이 키트로 스캔하고 롤링하고 스캔하고 롤링할 수 있어 파노라마 네거티브에 적합했습니다. 또한 이미지가 한 프레임 이상으로 확장되는 다중 이미지 스타일에도 적합합니다.

롤을 스캔하는 데 얼마나 걸렸나요?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설정하면 매우 빨랐습니다! 특히 롤링 노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빨라졌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파노라마를 스캔하는 데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사진: Angela Izzo

DigitaLIZA Max는 기존 현상소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제공합니까? 과거의 경험과 비교하면 어떻게 다릅니까?

제가 사진을 촬영하는 방식은 거의 겹쳐져 있고 추상적이기 때문에 앞뒤로 자유롭게 스크롤할 수 있는 점이 필름 현상소의 작업과 비교했을때 더 다양해졌습니다. 저는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이 스캐너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팁이나 트릭을 공유할 수 있습니까?

깨끗한 표면을 사용세요. 필름을 자르지 않을 경우 더러운 표면에 필름이 끌리는지 확인하십시오. 작업할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십시오.

사진: Angela Izzo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 있습니까?

저는 미니 라이트 박스와 스크롤링 필름 휠에 푹 빠졌습니다. 여행갈 때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좋아요.

이전에 네거티브를 직접 스캔해본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무엇을 사용했으며 DigitaLIZA Max와 비교하면 어떤가요?

저는 모든 네거티브를 직접 스캔합니다. 평판 스캐너를 사용하면고해상도 사진이 필요할 때 사무실에서 작업할 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장비가 차지하는 공간이 더 큽니다. 또한 필름의 노출된 스프로킷 부분을 스캔 할 때 평판 스캐너가 필름을 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DigitalLIZA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스프로킷 부분을 훨씬 더 쉽고 빠르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프로세스가 훨씬 간단합니다.

사진: Angela Izzo

어떤 사람에게 이 스캐너를 추천하시겠습니까?

저는 이 스캐너가 여행자들에게 아주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방에 넣고 스캔할 필름을 가지고 어디든 다니세요!


우리와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ngela! 그의 다른 작업을 인스타그램 에서 살펴보세요.

작성자 kaylalew 작성일 2022-03-15 카테고리 #gear #사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