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류세인의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ISO 400로 담은 인물, 여행, 일상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은 모든 아날로그 포토그래퍼에게 사랑받는 필름입니다.
사진작가 류세인도 오랜시간 로모그래피의 필름을 이용했습니다. 지금 아름다운 제주에서 필름의 질감이 살아있는 커플 스냅 사진를 주로 촬영하고 있으며, 여행과 일상에서도 언제나 필름 카메라를 놓지 않습니다. 이번 기사에서 그가 최근 촬영한 사진과 필름에 대한 생각을 들려드립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사진 ©ryuseine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6년 파리에서 사진을 업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제주도에서 사진을 찍고있는 6년차 사진작가 류세인입니다.

사진을 언제,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어렸을 때부터 사진 찍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중학교 때 여행을 갔을 때 집에 있는 카메라를 가져가서 친구들, 풍경, 먹는 것 가리지 않고 모두 찍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후에 인스타그램에 집에 있던 초급용 카메라로 직접 찍은 사진들을 올리기 시작했는데, 많은 분들께서 좋아해주신 덕분에 본격적으로 사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 인디 가수 프로필, 앨범 커버, 배우 프로필 등의 작업을 했고, 이후 파리에서 상업 사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사진 ©ryuseine

필름 사진을 계속 찍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디지털 사진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름으로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에 빛이 ‘묻어있다’는 느낌을 받는데, 현상과 보정 작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사진과 그림의 경계에 있는 이미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여전히 필름이 주는 독특한 색감과 질감을 매우 좋아합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사진 ©ryuseine

이번 촬영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세 가지로 나누어 담아봤습니다. 하나는 심플 프로필 중 몇 컷을 촬영 했고, 또 하나는 시즌 촬영 후 떠난 부산 여행, 마지막으로 제 주변의 일상을 담았습니다.

어떤 카메라로 촬영하셨나요?

라이카 미니룩스와 콘탁스 g2로 촬영했습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사진 ©ryuseine

인물 사진 촬영에 중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진 작가가 개인이 가진 매력을 빠르게 캐치해서 예쁘게 담아내는 것이 인물 사진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해진 시간 안에 피사체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보여 줄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사진 ©ryuseine ,모델 _ad_astra___

로모그래피 컬러 400 필름을 사용해 본 소감은 어땠나요?

비슷한 400 감도의 필름 중 포트라 400과 비교해 봤을 때,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400은 조금 더 파란색의 발색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감도 400의 필름답게 적당한 입자감도 가지고 있습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사진 ©ryuseine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필름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파리에서 살던 3년 동안 대부분의 필름 사진을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필름 으로 촬영했는데, 한국에 오니 판매처가 외국 만큼 많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감도 400 필름은 실내나 실외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필름사진 생활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필름이라고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자연스러운 발색, 적당한 입자감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100800 필름 도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ISO 400 필름 사진 ©ryuseine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했음에도 좋아하는 사진을 찍기 어렵다고 느낄 때가 부쩍 늘었습니다. 올해는 일과 개인작업의 균형을 잘 잡아 좋아하는 사진에도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싶습니다.


다른 사진이 궁금하시다면 웨딩 작업다른 계정 에서도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hey_springtime 작성일 2022-03-19 카테고리 #문화 #사람

Lomography Color Negative 400 (35mm)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35mm 필름이 제공하는 생생한 색상과 놀라운 선명도에 반하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