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수평선 너머 : Yameen의 Lomo LC-Wide 첫 인상

LC-A+ 및 LC-A 120 카메라로 성공적인 촬영을 마친 후, Yameen은 LC-Wide 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첫 인터뷰 에서, 그는 우리에게 활기차고 균형 잡힌 장면을 포착하는 그의 기술을 보여주었습니다. 초광각 렌즈는 어떻게 그의 시야를 바꿀까요? 여기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100과 컬러 네거티브 400로 찍은 그의 첫 인상과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사진 Yameen

Yameen,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난 이후로 어떻게 지냈나요?

최근에 나온 사진집 쿠야에 마무리 작업을 하느라 매우 바빴어요. 물론 사진도 많이 찍고 있었어요. 다시 불러줘서 고마워요!

우리의 Lomo LC-Wide 카메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저는 Lomo LC-A+와 특히 LC A-120의 열렬한 팬이어서 다른 시리즈인 LC-Wide를 테스트 하고 싶었어요. 무엇보다 광각 촬영을 너무 좋아해서 전체적으로 관심이 많았어요.

사진 by Yameen

카메라의 첫 인상은 어땠나요?

"오, 이건 마치 로모 LC-A+ 같아!" 두 카메라는 언뜻 보면 거의 구별이 안 됩니다. 알아볼수 있는 부분은 LC-Wide을 장식하는 날렵한 빨간색 줄무늬 뿐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지 않는다면 두 개의 35mm LC 카메라 사이의 차이를 시각적으로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LC-Wide는 다른 LC 카메라보다 사용이 조금 더 간단하며 존 포커스 탭에서 선택할 수 있는 초점 거리가 두 개뿐입니다. 저는 실제로 카메라를 전통적인 포인트 앤 슛 스타일로 가깝게 촬영하는 것이 매우 자유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미터 미만의 것들은 근접 초점 존을, 다른 것들은 인피니티 존을 사용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다른 와이드 렌즈로 사진을 찍어본 적이 있어요? 만약 그렇다면, 이것은 어떻게 다른가요?

LC-Wide 만큼 넓은 것은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몇 년 동안 저는 꽤 넓다고 생각했던 28mm를 주로 사용해왔습니다. 21mm 렌즈가 장착된 LC-A 120을 집어들었을 때, 제가 포착할 수 있는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에 즉시 반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와이드" 렌즈는 LC-Wide의 17mm 시야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사진 속 풍경들의 따뜻한 톤의 장엄함을 사랑합니다. 이 장소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어디에서 촬영했나요?

감사해요! 나는 샌프란시스코의 리치몬드, 웨스트 포탈 & 포레스트 힐 지역을 다녀왔습니다. 모든 해변 사진은 샌프란시스코의 오션 비치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제가 주로 하고자 했던 것은 17mm 시야의 전체 프레임을 흥미롭게 채울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꽤 까다로웠어요! 하지만 이 과정에서 편안한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이 시리즈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 있나요? 이유는?

사진Yameen

서퍼들이랑 오션비치에서 찍은 사진이 제일 좋아요. 프레임의 모든 부분이 장면의 어떤 구성 요소들과 함께 활용되는 느낌을 좋아합니다. 늦은 오후의 태양 빛은 렌즈에서 매우 부드러워졌고, 넓은 초점 거리는 큰 규모와 존재감을 전달합니다.

사진 Yameen

또한 해변에서 찍은, 작은 조수 웅덩이에 서 있는 사람의 사진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사진입니다. 세로 방향의 넓은 구도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물의 반사는 모래의 비눗방울까지 이어지는 선으로 작용합니다.

여기서 저는 가까운 초점 영역을 사용하여 전경에서 아름다운 꽃을 분리하고 난간을 집과 대기 중인 야자수까지 이어지는 인접 선으로 사용했습니다. LC-Wide는 제가 좋아하는 LC-A+와 비슷하게 멋진 보케를 연출합니다.

사진 Yameen

마지막으로, 사진의 네 모서리가 저마다의 구성 요소로 채워져 빙글빙글 돌아가는 고가도로를 담은 컷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LC-Wide를 사용함으로써 영감을 얻기 위해 넓은 초점 거리로 촬영된 영화를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Touch of Evil, I Am Cuba & Mad Max: Fury Road가 떠오릅니다. 그 시대의 스케이트와 뮤직 비디오에서 매우 잘 활용된 90년대의 야생적인 "피쉬아이" 룩을 상기시켜 줌으로써 클로즈업 초상화 또한 정말 멋질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LC-Wide에 대한 당신의 경험을 세 가지 다른 단어로 요약해주시겠어요?

W-I-D-E, Fun, Fresh.

이 카메라를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세계를 초광범위하고 독특한 시각으로 포착하고 싶은 사진작가나 예술가들에게 이 카메라를 추천합니다. 전통적인 50/35/28mm 를 사용해왔다면, LC-Wide를 사용해 보는 것이 프로젝트에 새로운 창의성을 불어넣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Yameen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로모그래피 매거진,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저는 로모그래피가 예술가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도구들에 정말 감사하고, 이 곳에서 제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 또한 언제나 즐거워요. Peace!


Yameen, 사진을 공유해주어서 고마워요! Yammen의 지난번 인터뷰를 여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그의 인스타그램웹사이트 에서 더 많은 사진을 만나보세요!

작성자 kaylalew 작성일 2022-01-10 카테고리 #gear #사람

Mentioned Product

Lomo LC-Wide

Lomo LC-Wide

17mm 초광각 렌즈가 탑재된 세계에서 가장 넓은 35mm 컴팩트 카메라로 인생을 광각으로 포착하십시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