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an Guillamat의 로모그라플록 4x5 인스턴트 백 첫 인상

바르셀로나에 기반을 둔 건축 사진작가 Joan Guillamat에게 최신 로모그라플록 4x5 인스턴트 백 을 제공하여 그가 어떻게 대형 포맷 형태의 인스턴트 필름을 활용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그의 리뷰와 인터뷰를 확인하세요.

© Joan Guillamat

안녕 Joan, 온라인 매거진 독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저는 바르셀로나에서 활동하는 건축 사진 작가입니다. 일로는 대부분 디지털 작업을 하고 있지만, 개인적 작업을 위한 아날로그 사진, 특히 암실에서 흑백 사진으로 처리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당신의 사진 배경에 대해 들려주세요. 언제부터 사진을 찍기 시작했나요?

14살 때 가족 여행으로 떠난 아이슬란드에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카메라를 들게 했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풍경, 새 및 매크로(접사) 사진을 찍는 자연 사진 작가로 여러 해를 보냈습니다. 현재 직업이 된 건축 사진을 시작하기 전까지 내 인생의 큰 부분이었습니다. 지금은 개인 작업을 위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고 있지만, 이번에는 컬러 디지털 카메라 대신 대형 카메라와 흑백 사진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 Joan Guillamat

주로 건축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데, 어떻게 건축 사진을 접하게 되었나요?

저는 사실 건축가이기 때문에 건축 세계의 사진을 찍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공부를 마칠 즈음에는 이미 유명한 건축가와 함께 일하고 있었고 매우 즐기고 있었기 때문에 건축 사진을 전업으로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대형 포맷으로 촬영한 지 얼마나 되었나요? 대형 카메라로 촬영할 때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입니까?

2014년에 저는 개인적인 작업을 위해 아날로그 사진으로 돌아갔습니다. 디지털 시스템으로 작업하는 전업 건축 사진 작가로 지낸지 얼마 후, 저는 사진에 대한 열정을 잃어가고 있는 것처럼 느껴져 제가 처음 사랑에 빠진 아날로그 사진으로 돌아갔습니다.

첫 카메라인 Nikon F3를 다시 구입한 후 35mm 필름이 제공하는 해상도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고 건축 사진에 필요한 대형 카메라를 재빨리 구입했습니다. .

대형 카메라에서 중요한 것은 프로세스입니다. 사진을 찍기 전에 시각화해야 하며 카메라를 만지기 전에 거의 모든 결정이 내려집니다

© Joan Guillamat

로모그라플록 인스턴트 백을 어떤 카메라로 사용하셨나요?

샤모니 45F-2.

이전에 대형 카메라로 즉석 사진을 찍은 적이 있나요?

이전에 대형 카메라로 즉석 사진을 찍어본 적은 없지만, 당시 건축 사진의 주요 참고 자료 중 일부가 전시 및 구도를 확인하기 위해 그렇게 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도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Gabriele Basilico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 Joan Guillamat

로모그라플록 인스턴트을 사용한 경험에 대해 알려주세요.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로모그라플록은 우리 시대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기회를 주었습니다.마치 사진 세계 주어진 선물과도 같습니다. 독특한 장비를 갖는 것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로모그라플록은 프로세스에 익숙해지면 매우 사용하기 쉽습니다. 대형 카메라로 작업하고 바로 결과를 보는 것은 놀라운 느낌입니다.

로모그라플록이 당신의 장비에 추가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물론이죠, 대형 즉석 사진은 그 자체로 하나의 언어입니다!

당신은 필름 사진에 매우 열정적이며 순수 예술사진을 직접 실버 젤라틴 인화하기도 합니다: 본인의 암실이 있습니까?

네, 운이 좋게도 제 스튜디오 옆에 암실이 있습니다. 꿈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가장 만족하는 것은 인화 작업인데, 암실에서 하는 과정과 결과가 큰 즐거움을 줍니다.

흥미로운 프로젝트나 협업을 계획하고 있나요?

현재 업무상 여행을 매우 자주 다니고 있어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지만, 대형 카메라로 자연에 둘러싸인 채 여유롭게 보는 것으로도 만족합니다.

© Joan Guillamat

---
인스타그램 에서 Joan을 팔로우 하고 웹사이트 에서 더 많은 작품을 확인하세요 .

작성자 melissaperitore 작성일 2021-12-22 카테고리 #gear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