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비 x 로모그래피]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님의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 '2022년에 담아내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어느덧 거리는 반짝이는 불빛과 캐롤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2021년을 마무리하며 여러분을 위해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님과 로모그래피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그림비

안녕하세요, 작가님. 로모그래피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그림비입니다. 저는 아내와 고양이들의 일상을 사진을 찍듯이 그림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로모그래피는 평소 필름으로 많이 접해왔었는데요, 이번 콜라보로 로모그래피를 사용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제 작업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에요.

© 그림비

작가님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연말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되어 기쁩니다. 이벤트 내용은 어떻게 정하게 되셨나요?

로모인스턴트에 제 그림을 녹이는 식으로 콜라보를 했는데요, 이벤트 내용은 '2022년에 담아내고 싶은 것' 으로 정했습니다. 그게 사진이 될 수도 있고 그림이 될 수도 있고 자신의 의지나 목표가 될 수도 있겠죠. 살아온 한해를 돌아보면서 동시에 새해를 생각할 수 있는 주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로모 인스턴트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 ©그림비

이번에 디자인하신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먼저 인스턴트라는 직관적인 단어가 아주 와닿았습니다. 인스턴트 카메라는 내 주변의 일상을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담아낼 수 있는 게 장점이죠. 게다가 로모그래피만의 감성이 있기 때문에 디자인 면에서도, 결과물 면에서도 누구나 만족할 거라 생각합니다.

로모 인스턴트 ©그림비

로모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를 사용해보신 느낌은 어떤가요?

기존의 인스턴트 카메라에 필름 카메라의 기능이 적절히 섞여 있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은 추가 렌즈 부착이나 다중노출 같은 기능에 따라 재밌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반려동물을 촬영해서 벽에 인화해 붙여두곤하는데, 예쁘고 편하고 결과물도 바로 붙여놓을 수 있어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이 딱이라는 게 느껴졌어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 ©그림비

평소 사진 촬영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주로 어떤 사진을 찍으시나요?

늘 카메라를 들진 않지만 어딘가 여행을 가거나 할 때 그곳의 사람들을 찍는 걸 좋아합니다. 살짝 떨어져서 찍은 이야기가 있는 사진도 좋고 가까이서 찍어 사람들이 표정이 가득 담긴 사진도 좋아합니다.

로모 인스턴트 ©그림비

작품을 통해 독자분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는 쉽게 잊고 마는 일상들을 기록하기 위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주 보통의 이야기들을 담아 내는데 그것들이 발하는 힘이 보통이 아닙니다. 독자분들도 분명 그걸 알기에 사진을 찍으실 거라 생각해요. 일상의 아름다움과 매력이 담긴 작품들을 독자 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그림비 , Cat: 밥풀

새해에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계획하는 작업이 있으신가요?

패키지 작업이나 이번처럼 제품에 그림을 더하는 콜라보레이션을 계속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서로 다른 무언가를 섞어 시너지를 내는 과정이 정말 재밌거든요. 이번 작업도 나오기 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제한된 공간 속에 제 개성을 담는 게 쉽지 않았죠. 하지만 고만을 거쳐 완성한 작품은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몰라요. 앞으로도 많은 즐거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그림비

힘들었던 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특별한 이벤트에 함께 해주신 그림비 작가님 감사합니다. 그림비 작가님의 더 많은 작품과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스튜디오 그림비 계정을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hey_springtime 작성일 2021-12-06 카테고리 #gear #culture #people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