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hieu Quatravaux의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필름 인물사진

아날로그 포토그래피 러버인 Matthieu Quatravaux 는 인물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프랑스 아티스트입니다. 그가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과 800 필름으로 촬영한 중형포맷 사진들을 공유해주었습니다, Matthueu는 특히 우리 컬러 네거티브 필름의 미학을 즐깁니다.

그의 인터뷰와 작품을 감상하고 우리의 필름을 잘 사용할 수 있는 팁 몇 가지를 알아보세요.

촬영: Matthieu Quatravaux with the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ISO 120, pushed 1 stop. 모델: @_nynin.

안녕하세요, Matthieu. 우리 독자들에게 자기소개를 해주시겠어요? 당신은 언제부터 아날로그 사진을 시작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프랑스 보르도에서 온 21살 Matthieu Quatravaux라고 합니다. 저는 사진을 시작한 지 10년 정도 되었지만 아날로그 사진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불과 5년 전입니다. 저는 할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셈플렉스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에게 로모그래피란?

로모그래피는 아날로그 사진의 세계에서 중요한 플레이어인데, 그 이유는 로모그래피가 필름시장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도구를 시장에 내놓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제가 사용하는 디지털라이자 나(V600과 함께 네거티브를 스캔하는 데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이용 가능한 모든 필름 같은 것들이죠. 제게 로모그래피는 품질을 놓치지 않으면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촬영: Matthieu Quatravaux with the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800 ISO 120, 증감 1 stop. 모델: @baekoming_jen.

당신은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ISO 와 800 ISO 필름으로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당신은 왜 이 필름들을 좋아하나요?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과 800 필름을 발견하기 전까지 꽤 오랫동안 코닥 포트라나 후지 필름 프로 400H를 사용했습니다. 가격이 다소 저렴한 것에 놀랐고, 그래서 필름의 질이 다소 떨어질 거라고 의심했지만, 한 번 사용해보고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포트라와 로모의 결과물을 비교했고, 마침내 로모그래피 필름으로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1) 로모그래피 필름은 가격 면에서 더 흥미롭지만, 2) 표현되는 방식 또한 좋아합니다.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과 800은 채도가 좋고 진짜 '아날로그 스타일'이 느껴지는 사진을 만들어주는데, 이 필름으로 촬영할 때 디지털 사진을 찍고싶다는 호기심이 생기지 않습니다.

저는 또한 기능적으로 필름을 테스트를 했는데 제가 시도하는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필름들은 역동적인 범위가 매우 좋았고, 결코 한계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현상할 때 한 두 스탑 정도 필름을 과도하게 노출시키면 색감은 질적으로 떨어지지만 그림자의 디테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제가 항상 약 3분의 2의 로모그래피 필름을 과도하게 노출시키는 이유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필름들은 제 기대에 부합하고 항상 제 모든 촬영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필름 차광지가 꽤 짧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를 놓치지 않도록 단단히 조여 필름을 카메라에 빠르게 로딩하는 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때때로 차광지 뒷면의 글씨가 일부 이미지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항상 낮은 조도 상황에서 필름을 로딩하고, 마무리 한 뒤 이 문제를 피하기 위해 현상할 때까지 롤을 빛에 가까이 두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촬영: Matthieu Quatravaux with the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400 ISO 120. 모델: @xiaqua.
촬영: Matthieu Quatravaux with the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800 ISO 120, pushed 1 stop. 모델: @cheristyle_.

이 기사의 사진은 핫셀블러드 503CX와 마미야 RB67 카메라로 찍은 것입니다. 왜 중형 포맷을 선택하셨나요?

중형 포맷의 선택은 주로 저에게 인물 사진에 영감을 준 사진작가들로부터 나왔습니다. 전에 언급했듯이, 로지 매테슨의 사진들은 제게 이 포맷을 시도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24/36보다 조화로운 6/7 측면을 좋아합니다. 렌즈의 놀라운 품질과 선명함, 색채의 연출이 너무 마음에 드는 마미야를 얼마간 사용하고 나니 3~4kg의 사진 장비를 들고 다니는 것이 싫증나기 시작했고, 내 구도가 정사각형 형식이 잘 어울린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핫셀블라드 503CX에 80mm나 50mm 렌즈를 주로 사용합니다. 작고 가벼워서 정말 즐겁습니다. 이제는 중형 포맷으로 계속 작업하는 것이 익숙해졌고, 이 포맷에서 얻을 수 있는 디테일과 깊이가 마음에 듭니다.

촬영: Matthieu Quatravaux with the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800 ISO 120, pushed 1 stop. 모델: @eliotkowalczyk.

인물사진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저는 패션 사진을 주로 좋아해서 특히 재미를 더 느낍니다. 제가 찍은 사람들의 모습을 최대한 좋게 보여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성적인 성격이지만 이 장소에서 만큼은 편안하게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모델들과 대화하거나 모델들과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으신가요?

기획사 촬영으로 패션계에 진출하는 것이 올해 제 직업적인 큰 목표이고, 그 밖의 개인적인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촬영: Matthieu Quatravaux with the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400 ISO 120. 모델: @ynmsh.

Matthieu, 시간을 내어 질문에 답변해주시고 이미지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atthieu의 더 많은 사진을 보고싶다면 인스타그램 에 방문해보세요.

로모그래피 컬러 네거티브 120 필름을 온라인 스토어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florinegarcin 작성일 2021-12-02 카테고리 #gear #people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