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변환 101: 로모크롬 터콰이즈

필름 사진을 실험하는데는 수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것 중 하나는 다른 종류의 필름을 사용해보는 것입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필름을 이전에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필름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결과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스타일과 기술을 개발하는 데에도 차이가 생깁니다. 컬러, 블랙 & 화이트(및 그 사이의 모든 것) 촬영에 익숙해지면 더 발전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와 프로 모두 로모그래피의 라인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화 중 하나인 로모크롬 터콰이즈 XR 100-400 를 사용했습니다. 이 필름은 청록색을 주된 색상으로 하여 극적인 색 변화를 연출합니다. 따뜻한 색은 파란색으로 변하고, 파란색은 금색으로 변하고, 녹색은 에메랄드로 변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이 필름은 필터 없이 그것의 독특한 색 효과로 당신을 계속해서 놀라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이 필름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팁을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 멤버들로부터 몇 가지 조언을 구했습니다!

다른 ISO로 촬영하기

로모크롬 터콰이즈는 ISO 범위가 100-400이며, 사용하는 설정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거나 반응합니다. @ihave2pillows필름 리뷰 에서 그 차이점을 설명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해, 내 칠리페퍼는 ISO 100에서 가장 좋은 채도를 얻었지만 ISO 400에서는 어둡게 노출되었다. 이 칠리페퍼들은 로모크롬 터콰이즈에서는 매운 고추가 아니라, 박하 사탕처럼 보였다.
크레딧: ihave2pillows

색깔이 어떻게 변할지를 알면 도움이 되니, 여러분은 너무 놀라지 않을 거예요.

이 새로운 필름은 이상하고 멋지다. 겨울왕국보다는 팀 버튼에 가깝다. 어떤 로모그래퍼들은 스머프를 사냥하거나 프랑켄슈타인들과 싸우기도 한다. 특정 색상을 선택하려는 경우 색상 변화에 유의하고 미리 계획을 세우십시오. 빨간 사과가 줄무늬가 있는 사과만큼 흥미로워 보일까요?

여기 @ihave2pillows 의 짧은 컬러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레드-> 블루
오렌지 -> 블루
핑크 -> 퍼플
옐로우 -> 터콰이즈(청록)
그린-> 다크 그린
블루 -> 옐로우/오렌지
퍼플-> 브라운

더 자세한 내용은 리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ihave2pillows

색상 이동 강화

앞서 언급했듯이, 서로 다른 ISO 설정에서 필름을 촬영하는 것은 색상 변화의 요인이 됩니다. 아래에서 @kritsalos가 ISO 400, 200, 100에서 동일한 주제를 촬영했습니다. 차이점을 발견하셨나요?

크레딧: kritsalos

장면의 색깔이 다양할수록 더 좋습니다. 아래 사진들을 보세요. 모두 로모크롬 터콰이즈로 찍혔지만, 다른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조명 조건, ISO 설정 및 실제 색상(및 변환 대상)의 세 가지 사항에 주목하십시오. 최종 결과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레딧: shanti929, erisin, dop & clickiemcpete

밤의 터콰이즈

초보자에게는 밤에 로모크롬 터콰이즈를 사용하는 것이 조금 어렵기는하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juliabrummer가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조언들을 공유합니다.

실제 조명아래에서 로모크롬 터콰이즈와 로모크롬 퍼플 비교 by @juliabrummer.
피사체가 밝다면,특히 밤에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빛의 관점에서 볼 때, 매우 어두운 색조, 갈색, 회색, 심지어 검은색조차도 담아낼 수 없으며 인식되는 최대값은 색상 이동 과정에서 어두워지게 됩니다. 조리개가 제어되는(4.9- 5.6) 전구나 스크린 크로스 필터를 사용하면 빛의 궤적을 확장하여 다른 톤을 만들고 사진에 작은 무지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크레딧: juliabrummer & klive0420

로모크롬 터콰이즈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지금 공식 스토어 에 방문하셔서 필름을 채우세요!

작성자 shhquiet 작성일 2021-11-03 카테고리

Lomography LomoChrome Turquoise XR 100-400 (35mm)

고유한 화학 포뮬러는 로모크롬 컬러 네거티브 필름을 차별화합니다. 감질맛나는 청록색 톤의 원더랜드를 탐험하려면 이 컬러 네거티브 필름을 선택하세요.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