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포토그래퍼 Pablo Padira의 베를린 키노 B&W 400 사용 후기

이번 인터뷰에서는 스페인 사진작가 Pablo Padira가 베를린 키노 B&W 400 ISO 필름과 함께한 첫 촬영에 대해 공유합니다.

© Pablo Padira - 베를린 키노 B&W 400 ISO 필름

안녕 Pablo, 환영합니다! 온라인 매거진 독자들에게 간단한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페인 남부 카디스 출신이에요. 저는 42년 전 이곳에서 태어났고 바르셀로나에서 4년간의 공백을 제외하고 평생을 살아왔습니다. 사진에 대한 저의 사랑은 제가 어렸을 때 시작되었고, 그래서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수학여행을 다녔지만, 본격적으로는 약 10년 전에 시작했습니다. 그 시기에 저는 제 도시에 있는 사진 학교에서 공부하기 시작했고, 작가들을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실제 사진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사진 배경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이미 언급했듯이 모든 것은 내가 어렸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사진을 찍곤 했지만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32살이 되었을 때 사진에 완전히 빠져들었습니다. 나는 초보자 과정으로 시작하여 전문 사진 학교에 들어갈 때까지 여러 과정을 다녔습니다. 그곳에서 나는 아날로그를 재발견했고, 모든 개인 작업은 아날로그로 했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하던 때였다. 공예품도 좋아하기 때문에 두 가지 열정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내 지역의 사진작가(Julián Ochoa)가 가르치는 작가에 초점을 맞춘 수업에 참석했는데, 이 수업을 통해 많은 새로운 작가와 그들의 작품을 알게 되었고 장기적으로 사진 지식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Pablo Padira - 베를린 키노 B&W 400 ISO 필름

이 멋진 사진들은 베를린 키노 B&W 400 ISO로 촬영되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특징은 무엇인가요?

저는 그 필름이 포장된 방식에 놀랐는데 그것은 매우 잘 감겨 있습니다. 저는 이 필름에 익숙하지 않았지만, 여러분에게는 마지막에 필름을 잘 감아 빛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라고 조언하고싶습니다. 베를린 키노 B&W 400의 특징은 회색 톤이 매우 풍부한 필름이라는 점입니다. 지금 사진을 몇 장 인화하고 있는데, 제가 좋아하는 대비를 얻기 위해 이 필름에 익숙해져야겠지만, 표현되는 회색입자의 첫인상은 매우 좋습니다.

이 사진들은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셨나요?

120 필름의 경우 저는 보통 핫셀블러드를 사용합니다. 인물 사진에 환상적인 카메라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찍고 싶은 12장의 사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시간과 관찰이 필요한 카메라입니다. 이 시리즈의 경우 대부분 이 카메라로 촬영했습니다.

필름의 종류가 피사체의 선택에 영향을 주었나요?

그렇진 않아요. 제가 이 필름을 처음 사용했기 때문에, 그저 다른 주제와 시나리오를 찾을 수 있는 해변에서 촬영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웹사이트에서 암실이 제2의 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암실은 언제부터 시작했나요?

처음에 암실은 내가 빌린 차고에 있었지만, 저녁에 차고에 가기 위해 집을 나서는 것은 나에게 매우 어려웠어요. 왜냐하면 나는 이미 집에 잠옷을 입고 있었기 때문이죠. 현재는 암실이 집 안에 있기 때문에, 밤 11시에 암실을 사용하고 싶다고해도 거리로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거실을 나와 암실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저는 훨씬 편하고 자주 사용할 수 있어요. 제 웹사이트 에서 여러분은 제 암실에 대한 많은 게시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암실에서 베를린 키노로 찍은 사진을 현상했나요? 만약 그렇다면, 기술적인 부분을 공유할 수 있나요?

저는 집에서 (제 암실에서) 이 필름을 현상하는 방법에 대한 로모그래피 웹사이트 현상정보 를 확인한 후 현상했습니다. (이 차트가 필름 포장에 쓰여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코닥 HC-110 현상액을 사용했고 표시된대로 20도에서 8분 7초, 1+31 비율로 작업했습니다.

여행 갈 때 어떤 사진 장비를 가지고 가십니까?

음, 나는 보통 하루 종일 걸어다니기 때문에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내 장비는 매우 간단합니다. 저는 보통 두 대의 카메라를 가지고 다닙니다. 거리 사진 촬영을 위한 24mm 니콘 fm2와 80mm의 핫셀블러드 c/m입니다. 보시다시피 모든 장비가 수동이므로 배터리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용 노출계와 암백을 가지고 다니는데, 무슨 문제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 항상 암실을 가지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흥미로운 프로젝트나 협업이 계획되어 있나요?

지금은 두 가지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더 자세히 말씀드릴수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스페인의 사진 축제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바르셀로나 빌라사르 데 달트에서 열렸던 REVELA'T 축제에 참여했고, 10월에는 우엘바에서 열릴 FESTCOMARCASPHOTO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Pablo Padira - 베를린 키노 B&W 400 ISO 필름

Pablo의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Instagram and website. 프린트 구매를 원한다면, here

작성자 melissaperitore 작성일 2021-10-19 카테고리 #gear #culture #people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