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gkan,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에 마법의 공간을 조각하다.

태국 예술가 Kantapon Metheekul, a.k.a Gongkan은 오늘날 방콕을 대표하는 현대 예술가 중 한 명입니다. 작가는 -Teleport Art를 개발한-뉴욕에서 작업을 시작했으며, 순간과 차원 이동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는 조각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에는 종종 사람과 생물이 나오는 블랙홀이 등장합니다. Gongkan에게 블랙홀은 자유를 상징합니다.

지금은 방콕으로 돌아온 Gongkan는 그의 초현실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 을 로모그래피와 협업했습니다. 그에게 영감을 준 것들과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을 어떻게 디자인 하게 되었는지 알아보세요.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과 Gongkan

안녕하세요 Gongkan! 직접 본인에 대해 얘기해 주시겠어요? 어떻게 아티스트로서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어렸을때부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자라는 동안에도 항상 미술을 공부해왔습니다. 그러다 해외에 있을 때 진지하게 미술을 생각하게 되었고, 그 후로 작업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Teleport(순간이동)' 이라는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었나요? 그리고 어떻게 개념을 구체화시켰나요?

기본 개념은 '자유'입니다. 저는 모든 사람들이 사회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보는데, 'Teleport(순간이동)'는 그 문제에 대한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보고 싶어하는 -해결책이라고 믿습니다.

만약 당신이 순간이동을 할 수 있다면, 가장 먼저 가고싶은 장소는?

친절한 외계인들이 있는 세상에 가고싶습니다. 나는 우리 행성에도 외계 생명체가 있다고 믿고있다.

Gongkan과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

당신의 작품은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태국에서 작업하는 예술과 해외에서 작업하는 예술에 어떤 차이가 있나요?

같은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습니다. 각 국가의 사회와 문화에 따라 다른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모른다고 생각하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사실을 말해주시겠습니까?

저는 사람들의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하지만, 얼굴이나 사진은 잘 기억하는 편입니다. 이미지가 아닌 제목이나 정보같은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이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나요? 팬데믹에 어떻게 적응하고 계신가요?

네, 가장 큰 영향은 오랫동안 밖에 나갈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러면 기분이 우울해집니다. 저는 운동이나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 것 등을 통해 상황에 적응했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

당신은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거나 조각, 거리의 벽이나 유리에 페인팅 하는 등 다양한 소재와 방법을 통해 작품을 확장하였습니다. 어떤 소재를 가장 좋아하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전히 캔버스를 좋아하지만, 다른 재료들을 함께 섞어쓰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카메라를 디자인 할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다른 재료들과 차이가 있었나요?

카메라 패턴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도전과 같았습니다. 무엇보다 매력적으로 디자인하고 싶었고, 디자인 자체가 보기에 좋고 다양한 스타일의 옷과 매치할 수 있는 카메라를 디자인하고 싶었습니다.

당신은 평소에 사진을 찍나요?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로 촬영하며 느낀 점을 말씀 해주시겠어요?

저는 문득 떠오르는 영감과 찰나의 순간을 담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를 사용하니 사진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정말 재미있었고, 좋은 결과물도 얻을 수 있어 매우 기뻤습니다. 무엇보다 색상이 특별해서 사진을 로모만의 방식으로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Gongkan이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으로 촬영한 인스턴트 사진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의 컨셉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이 카메라의 컨셉은 관점의 자유를 말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비전이 있어야 합니다. 사회의 어떤 이슈든 간에, 모든 사람들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관점은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

로모 인스턴트로 촬영한 사진들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가장 좋아하는 사진은 어떤 것인가요?

이 사진들은 매우 특별합니다. 뉴욕으로 여행갔을 때의 기억과, 푸켓 샌드박스에서의 시간을 추억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태국에서의 오랜 격리기간 동안 사진들을 보며 지난 여행을 떠올렸습니다.

다음에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을 어디로 가져가고 싶나요?

이 카메라는 햇빛이 아름다운 장소에서 피사체를 촬영하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산, 바다 또는 초원이 어울립니다. 이러한 장소에서 좋아하는 사람의 얼굴에 부드러운 빛이 닿은 순간을 사진으로 찍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굉장히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 것 같습니다.

Gongkan이 로모 인스턴트 Gongkan 에디션으로 촬영한 인스턴트 사진

앞으로의 계획이나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한정판으로 제작된 카메라를 만들며, 저는 우리가 어떻게 하면 세상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을지를 담아 작업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우리가 만나는 순간의 아름다움을 잡아두고 싶게 만듭니다. 모두가 로모 인스턴트 Gongkan을 행복하게 사용했으면 합니다.
---

더 많은 Gongkan의 일러스트와 그림을 보고싶다면, 그의 Instagramwebsite 방문해보세요.

작성자 cielsan 작성일 2021-10-12 카테고리 #gear #문화 #뉴스 #사람

Lomo’Instant Camera and Lenses Gongkan Edition

유명한 태국 팝 아트 아티스트 Gongkan과 공동으로 디자인한 이 창의적인 즉석 카메라의 실험적인 기능을 다양하게 살펴보세요.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