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 x 로모그래피] 일러스트 작가 율리 님의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

따뜻한 감성의 일러스트를 그리시는 율리 작가님과 로모그래피가 진행한 특별 프로젝트! 저번 주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 기브어웨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인스타그램에서 일상, 연애를 주제로 만화를 그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시는 율리 작가님이 이번 로모그래피와의 콜라보에서 로모 인스턴트 미니 화이트를 직접 디자인해주셨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율리

율리 작가님이 그려주신 사랑스러운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 지금 로모그래피 매거진에서 율리 작가님의 사진과 그림 이야기, 그리고 사랑하는 소중한 것들을 가득 담은 특별한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율리 작가님! 이번에 함께 콜라보 하게 되어 기쁩니다. 로모그래피 독자 분들께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율리라고 합니다. 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과 만화를 그리며 독자분들과 소통하고 있어요.

©yulri.kr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그림을 그리게 된 특별한 계기는 없어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게 좋았거든요. 자연스럽게 어른이 되어서도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하며 살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미대에 진학하고, 시각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퇴사 후 재미삼아 그리기 시작했던 만화가 책으로 만들어졌어요. 나날이 감사한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며 지내고 있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 사용 후기

찍는 순간 사진이 나오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라 그런지 뭘 찍을지 설레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사진을 찍고, 바로 나온 필름이 선명해지기를 기다리는 그 시간이 너무 기분 좋았어요. 순간을 기록한다는 건 핸드폰 카메라로도 할 수 있는 일이라지만, 물성이 있는 사진은 신기하게도 좀 더 소중하고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에 무채색 물건을 좋아하는데 마젤란 에디션은 새까만 카메라라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 ©율리

이번에 디자인 하신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무엇을 그릴까 고민하며 스케치 했던 여러 시안을 살펴보니 모두 '좋아하는 것을 기억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다'는 맥락을 갖고 있었어요. 그래서 'I want to remember what I love, 내가 사랑하는 것들을 기억하고 싶다'는 주제를 정하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저는 여행을 가면 하늘이며 전봇대며 쓸데없어 보이는 걸 잔뜩 찍어오는데요.

돌이켜보면 사진을 찍는다는 게 제가 눈길을 두게 되는 것들, 제가 좋아하는 것을 기억하려는 일이더라구요. 하루 하루 지내다 보면 스스로가 무엇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지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잖아요. 이 카메라를 손에 든 분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잔뜩 찍어 기억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그렸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율리

평소에도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시는지?

고등학생 시절에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너무 가지고 싶어서 중고 카메라를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잘 알지도 못 하면서 샀던 카메라였는데, 어딘가 고장이 났었는지 너무 밝아서 하얗게 날아간 사진이 나오곤 했어요. 아직도 그 때 찍었던 사진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갖고 있지 않았는데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글래스를 가지고 중요한 날들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일러스트 작가로서의 목표가 무엇인가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누군가, 그리고 저 스스로도 공감하고 위안을 얻을 수 있는 그림을 그려나가고 싶습니다.

©yulri.kr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를 만들어주신 율리 작가님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사랑스러운 율리 작가님의 더 많은 작품과 소식을 듣고 싶으시다면, 율리 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세요!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1-08-16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