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폴라로이드의 정석: 양동석 작가님의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리뷰

저번 로모그래피 매거진에서 인생 프로필 전문 양동석 작가님이 다게레오 아크로마트 렌즈 의 부드러운 보케 효과로 몽환적인 분위기의 인물 사진을 찍어주셨죠! 이번에는 색다르게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돌아오셨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는 넓고 시원한 인스탁스 필름으로 전신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기에 특히나 최적화 되어있는 카메라죠.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중에서도 작가님이 현재 애용하시는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센트럴 파크 에디션 은 특유의 클래식하고 분위기 있는 디자인으로 소품으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양동석 작가님이 사진 촬영장마다 로모 인스턴트도 자주 가져가신다고 하는데요. 저번 외국인 코리아 유튜브에도 게스트로 출연하시면서 로모 인스턴트 도 깜짝 출연하게 되었답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센트럴 파크 © 양동석

그래서 이번 로모그래피 매거진에서 양동석 작가님의 인물 폴라로이드 후기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번 작업실을 마련한 이후 작가님의 근황 토크와 꿀팁, 예쁜 폴라로이드 사진도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작가님! 어떻게 지내셨나요?

요즘 제가 가장 시간을 많이 쏟고 있는 부분은 합정에 새로 오픈한 스튜디오인데요 매일 그 곳을 꾸미고 홍보할 사진을 촬영하느라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하루를 제대로 쉬어본 적이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을 정도예요 ㅎㅎ 다행히도 바쁜만큼 재미도 있어서 몸이 피곤하긴 해도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7월에는 한달 동안 제주에 머물면서 야외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사실 야외 촬영 겸 휴식 삼아 내려가는거라 제주에 내려갈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푹 쉬면서 오랜만에 바람도 쐬고 재충전을 제대로 해서 올라오겠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센트럴 파크 © 양동석

폴라로이드 사진을 평소에도 즐겨쓰시나요?

예전에도 인스탁스 미니나 원스텝 폴라로이드를 사용해본 적은 있었지만 사이즈가 작은 탓에 즐겨 촬영하진 않았어요.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카메라가 생긴 이후에는 폴라로이드 촬영 횟수가 정말 많이 늘어났답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의 첫인상은?

처음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카메라를 보았을때는 디자인에 완전히 반했어요. 요즘 뉴트로가 유행이기도 하지만 전 원래 오래된 느낌이 담긴 디자인의 감성을 좋아하거든요. 특히 제가 사용하는 브라운 컬러는 정말 사랑입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카메라는 사진의 사이즈가 시원시원해서 촬영할 맛이 난다고 해야할까요? 큰 사이즈에 색감도 예뻐서 다른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꺼내지 않게 되었어요. 필름 가격이 리즈너블한 것도 장점 중 하나예요.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센트럴 파크 © 양동석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로 사진을 찍는 팁이 있다면?

특히 세로로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에는 뷰파인더와 렌즈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중심에 피사체를 맞추기가 어려워요 한번 촬영해보고 사진이 밀리는 정도를 기억해 두었다가 다시 촬영해보면 금방 감을 잡을 수 있답니다.

저는 지금 중심맞추기 달인이 되었습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센트럴 파크 © 양동석

이번에도 인터뷰와 예쁜 폴라로이드 사진을 공유해주신 양동석 작가님과 모델분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양동석 작가님의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싶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세요!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1-07-03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