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츠발 80.5 mm MKII 아트 렌즈: 똔딴 작가님의 청량한 스케이트 보드 화보 촬영

펫츠발 80.5 mm MKII © 똔딴

여행을 다니며 필름을 찍는 똔딴 작가님을 모셨습니다! 캐주얼한 의류 브랜드로 유명한 'NERDY'와의 화보 촬영에 펫츠발 80.5 mm 를 사용해보았는데요. 펫츠발 렌즈 특유의 보케 효과와 청량한 색감의 스케이트보드 액션 사진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습니다.

이번 똔딴 작가님과의 인터뷰에서 똔딴 작가님에 대한 사진 이야기와 펫츠발 80.5mm 렌즈 후기를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작가님 :) 로모그래피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다니며 기록을 남기고 있는 똔딴입니다.
초등학생 소풍 때 엄마가 손에 들려준 필름 카메라를 들고 친구들 사진을 찍으면서 카메라에 관심이가서 고등학생 때 첫 알바비를 타 카메라를 구입하며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펫츠발 80.5 mm MKII © 똔딴

나에게 사진이란?

제게 사진이란 제 인생의 메모리카드입니다.
아이폰4 16기가를 시작으로 아이폰5 32기가, 아이폰6 64기가, 아이폰7+ 128기가, 아이폰11promax 258기가, 지금 아이폰12promax512기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델 별로 용량이 증가하는 것에서 눈치채셨을 수도 있지만 저는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그날의 시간들을 기록하고 보관하는 걸 좋아합니다.

또 최근엔 인스타그램이란 SNS채널에 사진을 올리며 사진과 여행을 좋아하는 친구들을 많이 만나 행복한 취미활동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펫츠발 80.5 mm MKII © 똔딴

자신의 사진 스타일을 표현한다면?

제 사진스타일은 예전엔 다큐멘터리, 지금은 홈비디오 스타일 입니다. 예전 다큐맨터리 방송국 인턴으로 일을 하며 관찰자적인 시선으로 세상을 여행하며 기록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가족과 친구들의 일상을 보기 편한 느낌으로 기록하고 있어요.

펫츠발 80.5 mm MKII © 똔딴

이번 사진 촬영의 테마는 무엇이었나요?

이번 사진촬영의 테마는 '역동감' 이었습니다. 친구가 보드를 사긴 샀는데, 전혀 탈 줄을 몰랐거든요. 잘 탔다면 패닝샷을 통해 역동감 있게 담았겠지만, 제자리에 서있기도 힘든 실력들이라 (저 포함) 펫츠발 렌즈를 통해 역동감 있는 사진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펫츠발 렌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회오리 보케, 또 렌즈 가운데 다양한 보케 액세사리를 넣어 만드는 색다른 보케가 있는데요. 이를 통해 보드를 전혀 주행하지 않고 제자리에 서있지만 속도감 있는,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의 청량한 색감이 두드러지는데, 이번 브랜드 'NERDY'의 광고 촬영에서 표현하고자 했던 느낌은?

전달일이 너무 늦어서 면목이 없지만, 촬영당시 한 여름 이었는데요. 보드와 반바지반팔의 여름 복장, 숲길 사이사이 들어오는 햇빛을 펫츠발 렌즈를 사용해 몽환적이고 역동감 있게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촬영에서 펫츠발 렌즈가 어떻게 작용 되었는지?

보케가 너무 예쁘고 특이하게 담겨서 자칫 심심할 뻔한 제자리에 서있는 보드사진을 역동감있게 찍도록 도와줬습니다.
선예도도 엄청 뛰어나서 수동 렌즈지만 결과물 전반적으로 샤프한 이미지를 건질 수 있었습니다.


펫츠발 80.5 mm MKII © 똔딴

멋진 사진을 공유해주신 똔딴 작가님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똔딴 작가님의 더 많은 사진들을 보고 싶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세요!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1-04-21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